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구글 픽셀6 프로의 카메라 텐서칩과 함께 완전 업그레이드!! 아이폰13 프로 카메라와 비교돼

by 핑구야 날자 2021. 11. 8.
반응형

구글 픽셀6 프로의 카메라 성능을 더욱 향상시켜 주는 텐서칩에 대한 기대를 많이 하게 됩니다. 안드로이드폰에서 사용하는 프로세서는 스냅드래곤, 엑시노스 그리고 미디어텍 등인데 이번에 구글이 텐서(Tensor) 칩으로 전격 교체하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퀄컴이나 삼성의 프로세서와 비교될 정도라고 하니 놀라운 일입니다. 구글이 픽셀 라인업으로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뭔가를 보여주기보다는 OS과 프로세서, 에드센스 등 핵심이 되는 분야나 플랫폼으로 시장의 지배력을 높이기 위한 포석을 유지하고 있는 듯합니다. 픽셀6와 픽셀6 프로를 통해서 텐서칩의 성능에 대한 평가가 기대됩니다.

 

 

텐서칩으로 더욱 강력해진 픽셀6 프로의 카메라

 

최신 스마트폰드링 카메라 성능에 대해 집중하고 있는 것처럼 구글의 픽셀6 프로도 마찬가지입니다. 구글이 자사의 스마트폰에 탑재한 프로세서 텐서(Tensor) 칩 덕분에 카메라의 성능도 향상되었습니다.

 

 

 

 

구글 픽셀6 프로의 카메라 시스템은 텐서칩 이외에도 새로운 센서와 렌즈 그리고 새로운 기능을 갖춰 소비자들이 더욱 기대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픽셀폰의 스마트폰이 이렇게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한것은 2017년 이후 처음이라 거의 4년만이 아닌가 싶네요. 픽셀 라인의 카메라 하드웨어를 업그레이드하며 완전 새롭게 탄생했다고 할 수 있죠.

 

 

새로운 메인 카메라 센서는 픽셀5 및 이전에 사용된 것보다 훨씬 더 크며 픽셀6 프로는 라인에서 최초로 초광각, 광각, 망원 카메라를 탑재했습니다. 두 모델 모두 기본 와이드 카메라와 울트라와이드는 동일합니다.

 

 

메인 카메라는 광학적으로 안정화된 f/1.85 렌즈와 12.5백만 화소 이미지를 생성하도록 하드 코딩된 5천만 화소 센서입니다. 즉, 실제로 전체 50메가 픽셀 해상도를 캡처할 수 없으며 생성된 이미지는 픽셀5를 포함한 다른 12메가 픽셀 카메라보다 특별히 더 선명합니다.

 

 

픽셀6 프로의 망원 카메라가 아마도 사용자들에게는 가장 흥미로울 것 같은데요. 일반모드나 저조도에서 매우 우수한 성능으로 아이폰13 프로와 비교해 더 우수하다고 평가를 받기도 합니다.

 

 

다만 야간 모드에서 촬영하기 위한 캡처 타임이 생각보다 길다는 것이 아쉬움으로 지적받고 있는 부분입니다. 반면 아이폰13 프로는 픽셀6 프로보다 절반 정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픽셀6의 이미지는 고대비, 약간의 과다 노출, 극도의 선명도 및 시원한 화이트 밸런스와 같은 고전적인 픽셀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메라 앱의 화면 슬라이더를 사용하여 화이트 밸런스를 충분히 쉽게 조정할 수 있지만 선명도를 조정하려면 후처리 작업이 조금 더 필요합니다.

 

 

그밖에 아이폰13 프로의 초광각 카메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매크로 초점 기능이 없습니다. 픽셀 6 프로의 망원 카메라는 4배 범위는 아이폰13프로의 3배 망원보다 더 우수하다는 평가입니다.

 

 

그러나 픽셀6의 동영상 녹화 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고 했지만 아이폰이 더 우수합니다. 픽셀6 프로는 발열없이 4K 60fps를 촬영할 수 있지만 만족도는 높지 않은 편입니다.

 

 

픽셀6의 광각카메라의 화각은 84도이며 픽셀6프로는 94도 화각에 1100만 화소 카메라를 제공합니다. 픽셀폰의 텐서칩은 카메라 및 사진 앱에서 몇 가지 특별한 소프트웨어 기능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면 매직 이레이저 기능을 사용하면 탭 한 번으로 캡처한 사진에서 원치 않는 사람이나 피사체를 제거하거나 제거할 항목을 강조하여 표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셔터 버튼을 한 번만 탭하면 패닝 모션 샷이나 긴 노출을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모션 캡처 모드도 관심이 갑니다.

 

 

픽셀6 프로로 촬영한 인물사진의 피부톤을 위해 이번에 도입한 리얼톤으로 이미지 처리 알고리즘을 조정하는 많은 발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픽셀6 프로의 음성인식 기능 개선

 

픽셀6 프로 및 픽셀6는 안드로이드12를 제공합니다. 구글의 새로운 텐서(Tensor) 칩으로 개선된 사항을 포함하여 여러 픽셀 관련 소프트웨어 기능도 사용해 볼만 합니다.

 

 

픽셀6는 이제 모든 것을 로컬에서 수행할 수 있고 이전보다 더 빠르게 메시지 및 미디어에서 외국어를 번역할 수 있기 때문에 음성인식 기능이 더욱 좋아졌습니다.

 

 

개인적으로 음성인식 기능을 많이 사용하고 좋아하는데 라디오 소리와 음성이 동시에 들려져고 기가 막히게 음성을 인식해 텍스트로 변화해 줍니다. 그래서 텐서칩에 대한 기대는 남다르답니다. 이제는 "Hey Google"이라고 먼저 말할 필요 없이 어시스턴트에 음성 명령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픽셀6 프로는 자동화된 전화 트리 시스템을 지원하고 전화할 때 대기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도 알 수 있게 합니다. 대기 상태로 있다가 누군가 전화를 받으면 알려 줍니다.

 

 

구글이 4년만에 픽셀폰 라인업의 카메라를 완전히 새롭게 업그레이드시키고 프로세서를 텐서(Tensor)칩으로 교체하면서 소프트웨어의 기능도 기대하게 만들었습니다.

 

15분 120W 고속충전 100% 완충되는 샤오미 최신 스마트폰 홍미노트11 프로 플러스 스펙과 디자인

 

15분 120W 고속충전 100% 완충되는 샤오미 최신 스마트폰 홍미노트11 프로 플러스 스펙과 디자인

샤오미의 최신 스마트폰 홍미노트11 프로 플러스의 출시로 국내에서 한 동안 관심 밖에 있던 시선이 얼마나 모일지 궁금해 집니다. 중국폰이라는 선입견을 가진 분들이 많기도 하고 국내 A/S 현

jongamk.tistory.com

6.8인치 갤럭시S22 울트라 이렇게 출시되면 아이폰14 선택 고민되겠는데~

 

6.8인치 갤럭시S22 울트라 이렇게 출시되면 아이폰14 선택 고민되겠는데~

6.8인치 갤럭시S22 울트라는 5000mAh 배터리를 탑재하여 출시될 예정인데 무엇보다 각진 디자인이 너무 예쁜 거 있죠. 아직은 랜더링 이미지로 공식적인 모습은 아니지만 이대로만 출시된다면 아이

jongamk.tistory.com

분위기로 듣는 최신 소니 크리스탈 사운드 스피커(LSPX-S3) 오가닉 글래스 트위터의 힙한 무지향 사운드

 

분위기로 듣는 최신 소니 크리스탈 사운드 스피커(LSPX-S3) 오가닉 글래스 트위터의 힙한 무지향

소니 크리스탈 사운드 스피커(LSPX-S3)는 맑고 입체적인 사운드와 포근한 불빛으로 공간을 채워주는 유니크한 디자인을 갖고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흔한 블루투스 스피커와 비교되는 확실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