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올해 최고 발명품 엘지 올레드TV(C1) 3년 연속 선정 이유!! 인기있는 TV는 결과로 말한다.

by 핑구야 날자 2021. 11. 20.
반응형

타임지가 선정한 올해 최고 발명품 100개 가운데 TV 중에 유일하게 선정된 제품이 있습니다. 올해 최고 발명품에 선정된 유일한 TV는 바로 대한민국의 엘지 올레드TV(C1)입니다. 정말 기분 좋은 소식입니다. 올레드 TV 이외에도 LED TV도 있지만 유일하게 올레드TV가 선정된 것은 세계가 그 만큼 인정하고 있다는 말도 되고 TV 트렌드는 이미 올레드TV로 넘어 간 것으로 봐도 될 것 같아요. 가격 부분에서도 생각 이상으로 빠른 대중화로 부담이 많이 줄었습니다. 다만 개인적으로는 77인치 엘지 올레드TV 처럼 대형 TV가 좋더라구요. 75인치 나노셀TV를 사용하고 있는데 처음에 커 보이더니 지금은 작더라구요. ㅋㅋ

 

 

LG 올레드TV가 3년 연속 최고 발명품

 

엘지 올레드TV가 타임지가 선정한 최고 발명품에 선정된 것은 정말 대단한 결과가 아닐까입니다. 더구나 2021년에 선정된 최고 발명품 100개 중에 TV가 유일한데요.

 

 

타임지 선정 최고 발명품 100개 중에 TV가 유일한데 주인공은 엘지 올레드TV이며 올해가 처음이 아니라는 게 더 놀라운 일입니다. 3년 연속으로 선정이 되었으며 처음 있는 일지죠.

 

 

2019년에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8K가 선정되었으며 2020년 LG 올레드 갤러리 TV가 타임지 최고 발명품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그리고 2021년 최고 발명품 중 엔터테인먼트 부문에 또 선정되었습니다.

 

 

타임지가 선정한 LG 올레드 TV 모델은 C1입니다. 지금도 가격적인 부분 때문에 LCD TV가 판매되고 있지만 올레드TV와는 차이가 있어 선택의 방향이 바뀌고 있습니다.

 

LG 올레드TV 최고 발명품 선정 이유

 

엘지 올레드TV는 LCD TV와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얇은 이유는 자체 발광하는 소자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LCD TV는 백라이트로 빛을 쏘기 때문에 두껍죠.

 

 

엘지 올레드TV는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퍼팩트 블랙을 구현할 수 있어요. 왜냐면 소자마다 빛을 내기 때문에 해당 소자를 off 시키면 되거든요.

 

 

엘지 올레드 TV는 백라이트가 필요 없어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고, 이를 자유자재로 조절해 화질을 섬세하게 표현합니다. 그래서 어두운 장면에서도 선명한 색상과 압도적인 명암비를 제공하게 되는 겁니다.

 

 

타임지는 엘지 올레드TV 선정 이유를 최고 TV라며 극찬했으며 매체는 “최고 중의 최고를 경험하고 싶다면 한 시간만 LG 올레드 TV 앞에 앉아 보라”며 차세대 콘솔기기에 최적화된 최고 수준의 게이밍 성능을 갖춘 올해의 베스트셀러 프리미엄 TV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영화 제작과 영상 품질 최적화를 위한 참조용 디스플레이로 자주 사용되는 TV로 올해 초 미국 에미상을 수상을 하기도 했습니다.

 

 

추가적으로 타임지는 차세대 올레드 TV인 LG 올레드 에보(G1)에 대한 호평과 함께 100개 항목 외에 특별 언급에 포함하였습니다. 엘지 올레드 에보는 차세대 올레드 패널에 업그레이드된 이미지 처리 기술을 더해 더 선명하고 밝은 화질을 표현합니다.

 

 

타임지는 엘지 올레드 에보의 전체 두께가 2센티미터 미만에 불과해 벽에 밀착하는 슬림 디자인과 백라이트가 필요 없는 올레드 디스플레이로 마치 예술 작품과 같은 TV라고 호평하였습니다.

 

 

엘지 올레드 에보는 해외 유력 매체들로부터 올해 최고의 TV로 선정되는 한편, 유럽 7개국 소비자 매체에서도 모두 최고 점수를 받는 등 다수의 전문가와 소비자로부터 차별화된 성능을 인정받기도 했습니다.

 

스냅드래곤898 최초 탑재 12월 중순 발표!! 2022년 최신폰 샤오미 미12 가장 먼저 탑재할까?

 

스냅드래곤898 최초 탑재 12월 중순 발표!! 2022년 최신폰 샤오미 미12 가장 먼저 탑재할까?

2022년 최신폰 출시한 소식이 하나 둘 전해지고 있어 연말이 가깝다는 것을 실감하게 됩니다. 스마트폰 각 제조사들은 2022년 최신폰 출시를 준비하면서 스냅드래곤의 최신 프로세서 스냅드래곤89

jongamk.tistory.com

갤럭시 워치4 PXG 골프 에디션 종류 및 구성품과 다른 점? 해외 원정 골프를 즐기는 분이라면

 

갤럭시 워치4 PXG 골프 에디션 종류 및 구성품과 다른 점? 해외 원정 골프를 즐기는 분이라면

갤럭시 워치4 PXG 골프 에디션이 출시되면서 일반 갤럭시 워치4와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 궁금한 분들이 있을 텐데요. 수요는 제한적이지 않을까 싶은데 이유는 골프 브랜드 PXG와 협업해 만든 모

jongamk.tistory.com

저렴한 스마트폰이 싫다면 갤럭시S21 FE 기다려!! 스냅드래곤888 램8GB 충분한 스펙 뭐가 더 필요해

 

저렴한 스마트폰이 싫다면 갤럭시S21 FE 기다려!! 스냅드래곤888 램8GB 충분한 스펙 뭐가 더 필요해

준 플래그십스마트폰 삼성 갤럭시S21 FE의 스펙을 보면 이 정도면 괜찮겠다 싶은 거 있죠. 실속형 또는 중급형 아니면 보급형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는 말이 듣기 싫은 분들이라면 갤럭시S21 FE는 어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