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듀얼힌지 3단 접이식 스마트폰 어떨까? 원플러스의 트라이 폴드 스마트폰 아이디어는 좋지만

by 핑구야 날자 2021. 12. 14.
반응형

접히는 스마트폰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갤럭시Z 폴드3와 갤럭시Z 플립3 영향으로 중국폰들도 달려들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글로벌IT 추세를 보면 롤러블 스마트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차기작에 대한 기대와 고민이 겹치고 있는 상황입니다. 스마트폰은 휴대성이 높아야 함에도 불구하고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제공하기 위해 화면을 접으면서 무거워져 아쉬움이 남습니다. 이제는 무게와의 전쟁이 정답일 듯한데 중국 원플러스는 듀얼힌지를 탑재하여 3단 접이식 스마트폰 트라이 폴드에 대한 욕심을 내고 있는 듯합니다. 그러나 출시 여부에 대해서는 신중한 태도를 보이고 있어 좀 더 기다려봐야 할 것 같습니다.

 

 

디스플레이를 접는 것은 이제 그만

 

스마트폰의 휴대성 때문에 접히는 것은 갤럭시Z 플립 3처럼 한 번만 접는 것이 최선의 선택일 수도 있지만 무게만 줄인다면 2번 접는 것도 익스큐즈 할 수 있겠죠.

 

 

그러나 개인적으로는 접는 스마트폰 보다는 화면이 펼쳐지는 다시 말해 돌돌 말릴 수 있는 익스펜더블한 롤러블 스마트폰도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현재는 폴드 스타일과 롤러블 스타일의 경계에 있는 듯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국폰 원플러스는 듀얼힌지로 2번 접히는 트라이 폴드에 대한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삼성 덕분에 접히는 스마트폰은 비록 중국에서만 사용할 수 있기는 했지만 사오미 미 믹스 폴드, 화웨이 메이트 X2가 있습니다. 구글 픽셀 폴드도 출시 소식이 들리기도 했지만 현재는 추가 소식이 없는 상태입니다.

 

▲ 아너 매직3 프로

 

중국 아너는 첫 번째 폴더블 폰인 아너 매직X를 곧 발표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원플러스의 자매회사인 오포가 조만간 첫 번째 폴더블 스마트폰 8인치 내외의 오포 파인드 폴드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오포와 별도로 원플러스는 듀얼 힌지가 있는 폴더블 폰에 대한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3개의 디스플레이 부품이 있는 접이식 스마트폰으로 다소 낯설고 생소한 도전이 아닌가 싶습니다.

 

원플러스 트라이 폴드 이런 장점도

 

원플러스의 2번 접히는 스마트폰 트라이폴드는 출시여부 보다는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의 흐름이나 분위기를 확인하는 차원에서 접근하면 좋을 듯합니다.

 

 

스마트폰의 새로운 먹거리를 위해 폴더블 스마트폰, 롤러블 스마트폰에 대한 시도가 이어지고 있으며 BMW와 같은 차량과 스마트폰을 연동해 디지털키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원플러스가 특허를 기반으로 2번 접히는 최초 폴더블 스마트폰이지만 다른 주요 스마트폰 브랜드가 이미 수십 개의 폴더블 모델을 등록했기 때문에 놀라운 일입니다.

 

 

다만 원플러스의 3단 접이식 스마트폰은 3개의 디스플레이 부분과 듀얼 힌지로 구성된 폴더블폰으로, 다양한 방식으로 접힐 수 있어 호기심을 유발합니다.

 

▲ 오포의 2020년 폴러블폰

 

더 많은 화면을 사용할 수 있어 서로 마주 보고 서로 다른 앱을 즐길 수도 있고 대화면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것은 장점이 분명합니다. 태블릿을 충분히 대체할 수 있는 대화면의 매력도 느낄 수 있죠.

 

 

그러나 문제는 일반 스마트폰의 무게와 두께에 비해 무겁고 두꺼운 것이 불만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존에 선보였던 유사한 모델에 비해 슬림하다는 겁니다.

 

 

다음은 내구성인데 플렉시블 스크린이 안쪽에 위치하여 접었을 때 긁힘과 충돌로부터 잘 보호된다는 자사의 평가입니다. 힌지는 2개로 하나는 크고 나머지 하나는 작아 바닥에 놓고 펼치면 흔들립니다.

 

 

특이한 것은 선택적으로 화면의 전면과 후면 모두에 터치 기능이 제공되는 양면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겁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원플러스에서 커버 화면을 추가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출시는 2022년 3월 MWC2022에서 소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지만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현재 삼성 갤럭시Z 폴드3와 갤럭시Z 플립3의 상황과 차기작에 대한 소식이 영향을 줄 것 같아요.

 

 

그밖에 원플러사와 오포의 합병에 대한 불씨가 지속되고 있는 요인도 추가될 수 있어 상황이 어떻게 정리되느냐에 따라서 원플러스 폴드 출시 여부가 정해질 듯합니다.

 

메타버스가 뭐예요? DB손해보험 이벤트로 쉽게 체험하고 배울 수 있어 해 볼 만

 

메타버스가 뭐예요? DB손해보험 이벤트로 쉽게 체험하고 배울 수 있어 해 볼 만

메타버스의 버스는 BUS일까요? 메타버스의 메타(Meta)는 가공, 추상을 의미하며 버스는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버스를 합친 합성어입니다. 메타버스는 5G 통신의 발달로 더욱 주

jongamk.tistory.com

중국폰 아너60(Honor60)의 제스처 컨트롤 기능 탑재 출시!! 그런데 엘지 G8 스펙과 Z 카메라 기능 떠올라

 

중국폰 아너60(Honor60)의 제스처 컨트롤 기능 탑재 출시!! 그런데 엘지 G8 스펙과 Z 카메라 기능 떠

중국폰 아너60(Honor60)은 화웨이 스마트폰 라인업 중에 하위 브랜드로 디자인을 보면 다소 투박한 느낌을 지울 수 없습니다. 전세계 스마트폰 출하량 순위를 보면 삼성, 애플 다음을 차지하는 것

jongamk.tistory.com

아이폰14 카메라 디자인 앞뒤 모두 바뀐다!! 두꺼워진 안드로이드폰 스타일이라는 오해받을 수도

 

아이폰14 카메라 디자인 앞뒤 모두 바뀐다!! 두꺼워진 안드로이드폰 스타일이라는 오해받을 수도

성급하지만 아이폰14 출시에 대한 소식이 간간히 들리는 것은 아무래도 연말이 가까웠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애플은 늘 스마트폰 시장에 새로운 변화을 이끄는 뭔가를 고민하고 방향성을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