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CES2022 LG전자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로 혁신기술 체험!! 올레드TV와 프리미엄 생활가전 눈길~

by 핑구야 날자 2022. 1. 4.
반응형

CES2022는 예년과 다르게 온라인을 중심으로 관람하게 되었는데 올해는 어떤 기술들이 선을 보이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많은 국내 기업 중에 LG전자는 메타버스 플랫폼 중에 제페토, 로블록스 그리고 모여봐요 동물의 숲 등을 활용해 좀 더 현심감 있는 온라인 체험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메타버스 플랫폼 중에 제페토를 이용하고 있어 더욱 흥미롭게 CES2022를 관람하게 될 것 같아요. 한국의 대표적인 기업 중에 LG전자는 올레드TV 라인업, 프리미엄 생활가전 그리고 엘지 씽큐앱(LG ThinQ)으로 프로액티브 서비스 서비스를 계속 진화하고 있어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CES2022 LG전자의 메타버스와 전시관

 

LG전자는 미국 현지시간으로 1월4일부터 31일까지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더 좋은 일상(The Better Life You Deserve)」 를 주제로 CES 2022 온라인 전시관을 준비하였습니다.

 

 

 

해마다 CES에 참여하는 LG전자의 슬로건에는 Better Life는 빠지지 않는 것 같아요. 시국이 시국인 만큼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으로 누구나 쉽고 편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관람하기)

 

▲ 제페토에서 핑구야날자

 

온라인 전시관으로도 CES2022를 즐길 수 있지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로블록스, 모여봐요 동물원 등에서 관람객끼리 소통을 하면서 더욱 재미있는 전시 관람이 되고 있습니다.

 

 ▲ 모여봐요 동물원

 

제페토를 비롯한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MZ세대를 중심으로 다양한 연령대의 관람객들이 LG전자의 주요 제품을 더욱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으며 올레드 게임 시뮬레이션을 통해 올레드의 특징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그리고 제페토에서 LG 홈을 방문하여 프리미엄 생활가전도 관람해 보세요.

 

 

LG전자는 CES2022에 참관하는 관람객들을 위해 3개의 전시관을 마련하였습니다. LG 홈(LG Home), 오브제컬렉션으로 꾸민 LG 홈(LG Home by Objet Collection) 그리고 LG 씽큐(LG ThinQ) 등입니다.

 

 

LG전자 온라인 전시관 이렇게 꾸며진다

 

온라인으로 만들어진 LG전자의 CES2022 부스는 어떨까요. 먼저 실제 집과 같은 가상공간으로 만들어진 LG 홈 전시관에서 다양한 가전을  관람할 수 있는데요.

 

 

전시될 주요 가전은 차세대 인공지능 세탁기·건조기·워시타워, 신개념 공기청정팬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식물생활가전 LG 틔운(LG tiiun) 등 혁신적인 생활가전입니다. 증강현실 기술을 통해 전시된 생활가전을 클릭해서 주요 기능과 함께 체험을 하게 됩니다.

 

 

두 번째 공간 인테리어 가전인 오브제컬렉션만으로 꾸민 오브제컬렉션으로 꾸민 LG 홈에서 각종 오브제컬렉션 제품에 전문가가 엄선한 다양한 컬러 솔루션과 전시장의 인테리어 콘셉트, 벽지와 바닥재 등을 바꾸며 나만의 공간을 만들 수 있어 재미를 더합니다.

 

 

최근에 출시한 LG 올레드 에보를 비롯한 LG 올레드 TV 라인업도 관람할 수 있고 차세대 올레드 패널과 업그레이드된 영상처리기술로 더 밝고 선명한 화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올레드TV의 명가답게 올레드의 강점을 앞세워 예술 분야와 협업한 사례를 모아 소개하는 「LG 올레드 아트」 전시관을 마련하였습니다. 퀀텀닷 나노셀 컬러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LG QNED MiniLED, LG 나노셀 TV 등 2022년형 프리미엄 LCD TV 라인업, 올레드 에보 오브제컬렉션, LG 스탠바이미 등을 비교해서 보시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LG 올레드TV와 함께 사용하면 더 좋은 명품 입체음향의 사운드 바, 스피커 등 오디오 제품들도 확인해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온라인 전시관임에도 불구하고 360도 갤러리에서 제품을 원하는 각도로 외관, 두께, 질감 등을 확인할 수 있어 실물을 보는 듯한 사실감 있는 체험이 가능하답니다.

 

 

마지막으로 LG 씽큐 존에서 고객이 LG 씽큐 앱을 통해 가전제품을 최적의 상태로 관리해주는 프로액티브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제품의 작동상태를 분석하고 예상되는 고장을 사전에 감지해 LG 씽큐 앱에서 고객에게 알림과 자가조치 가이드를 보냅니다.

 

 

LG전자는 온라인 공간 뿐만 아니라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 내에 마련된 오프라인 부스 공간에서 증강현실, 가상현실 활용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LG 올레드 TV, LG 오브제컬렉션 얼음정수기냉장고, LG 틔운 등 CES2022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을 비롯해 이전 CES에서 선보였던 초대형 올레드 조형물을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고 메타버스 체험도 할 수 있어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LG전자의 서비스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씽큐 레시피앱에서 식단계획과 아마존 배달까지 스마트 키친시대 성큼!! 18000개 레시피로 즐거운 요리를

 

씽큐 레시피앱에서 식단계획과 아마존 배달까지 스마트 키친시대 성큼!! 18000개 레시피로 즐거

LG 씽큐 레시피앱은 유튜브나 일반 레시피앱과는 차원이 다른 스마트 키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무려 18000개의 레시피를 제공하여 요리와 식재료 구매까지 연결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이

jongamk.tistory.com

전자제품도 무인매장 시대 시작!! LG전자 베스트샵 무인매장 이용방법은 쉬울까?

 

전자제품도 무인매장 시대 시작!! LG전자 베스트샵 무인매장 이용방법은 쉬울까?

무인매장은 밀키트와 아이스크림 그리고 편의점 등은 쉽게 볼 수 있었는데요. LG전자가 자사의 베스트샵을 무인매장으로 운영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최신 9곳에서 19곳으로 확대한

jongamk.tistory.com

LG전자니까 만든다.!! 엘지 듀얼업모니터(28MQ780)의 위아래화면 KVM과 PBP 기능 제공

 

LG전자니까 만든다.!! 엘지 듀얼업모니터(28MQ780)의 위아래화면 KVM과 PBP 기능 제공

엘지 듀얼업모니터(28MQ780)는 좌우가 아니라 위아래로 모니터를 연결한 제품입니다. 좌우로 모니터를 연결해 사용하는 경우는 많지만 위아래로 연결해 사용하는 경우는 얼마나 되는지 모르겠습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