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전자제품도 무인매장 시대 시작!! LG전자 베스트샵 무인매장 이용방법은 쉬울까?

by 핑구야 날자 2021. 12. 30.
반응형

무인매장은 밀키트와 아이스크림 그리고 편의점 등은 쉽게 볼 수 있었는데요. LG전자가 자사의 베스트샵을 무인매장으로 운영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최신 9곳에서 19곳으로 확대한다는 소식입니다. 물론 구매를 결정한 분들은 비대면으로 구매할 수 있어 더 없이 편하겠지만 매장 직원의 도움이 필요한 분들은 아쉬울 수 있습니다. 일반 매장이 더 많이 있기 때문에 아직은 크게 불편하지 않을 것 같아요. 코로나19가 세상을 많이 바꾸고 있습니다. 스마트라이프의 사각지대에 있는 분들에게는 의존도가 높아지고 소외가 될 수 있어 무인매장에서는 좀 더 세심한 판단이 필요해 보입니다.

 

 

야간만 LG베스트샵 무인매장 운영

 

코로나로 인해 지난 2년 동안 무인매장의 니즈와 함께 다양한 분야로 확산되고 있음은 분명합니다. 이는 무인매장을 이용하는 고객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는 말이되겠죠.

 

키오스크를 활용한 쇼핑은 전방위로 확대가 되고 있어 고객 트렌드에 적극 대응해 가는 기업이 늘고 있습니다. 무인매장은 직원들이 퇴근한 이후인 오후 8시 30분부터 자정까지 평일은 물론 주말에도 운영이 됩니다.

 

 

24시간 EveryDay 무인매장을 운영하는 것은 아닙니다. 천만다행이라고 생각하는 분도 있을 듯 합니다. 미리 온라인에서 원하는 전자제품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무인매장에 가면 되겠죠.

 

 

허기사 자동차도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세상이니 굳이 무인매장에 가지 않고 온라인 쇼핑몰에서 원하는 전자제품을 구매하느 것이나 크게 차이가 없기는 하겠죠.

 

 

다만 야간에 무인매장을 운영하는 LG 베스트샵에서 직원없이 편하게 전자제품을 체험하고 비교할 수 있기 때문에 온라인 쇼핑몰과 일반매장의 중간이라고 보면 되겠죠.

 

 

LG전자는 현재 야간 시간대만 운영하는 LG베스트샵 무인매장을 현재 9곳에서 19곳으로 확대한다고 합니다. 충분히 매리트가 있다고 판단을 했다는 말이겠죠.

 

LG 베스트샵 무인매장 이용방법

 

키오스크 뿐만 아니라 무인으로 하는 모든 행위애 대해 겁이 나는 분들도 있겠지만 막상 사용해 보면 어렵지 않습니다. 그럼 어떻게 이용하는지 한번 볼까요.

 

 

고객은 LG배스트샵 무인매장 입구에서 본인 인증을 하고 입장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여러가지 안전사고와 예상치 못한 문제의 해결을 위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일반 본인인증을 한 후에 매장에서 자유롭게 제품을 체험할 수 있어 눈치 볼 필요가 없답니다. LG베스트샵 곳곳에 설치된 키오스크에서는 제품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전자제품 가격일텐데 제품에 있는 QR코드를 이용하면 LG전자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에 접속해 제품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QR코드는 코로나 때문에 사용하는데 익숙하겠죠.

 

 

LG전자의 무인수납은 지난 5월 국내 가전회사 중 최초로 서울, 인천, 경기, 부산 등 4개 지역에 총 9곳의 무인매장을 운영하였습니다. 11월까지 누적방문객은 6천여 명이며 70%가 20대와 30대로 알려졌습니다.

 

 

무인매장 일부 고객의 80%가 무인매장을 다시 방문하겠다는 높은 만족도를 보여 기세를 몰아 내년 상반기 중 무인매장을 총 30곳까지 추가 확대할 계획입니다.

 

 

LG베스트샵 서초본점, 금천본점에서는 늦은밤 쇼핑하는 고객들에게 서빙봇이 간식을 제공하기도 한다고 하니 더욱 재미있는 체험이 될 것 같아요.

 

 

LG베스트샵 무인매장이 추가된 곳은 서울 강동본점, 인천 청라점, 경기 평촌본점 운정점, 충북 남청주본점, 전북 전주본점, 광주 서광주본점, 경북 구미본점, 경남 상남본점, 울산 울산본점 등 총 10곳입니다.

 

아이폰13과 애플워치7 구매장소 전국 LG전자 베스트샵 가능해!! 가로수길 애플매장 갈 필요 없어

 

아이폰13과 애플워치7 구매장소 전국 LG전자 베스트샵 가능해!! 가로수길 애플매장 갈 필요 없어

9월 출시 예정인 아이폰13과 애플워치7을 구매하기 위해 강남 신사동 가로수길 애플 매장까지 갈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이젠 동네마다 있는 LG전자 베스트샵에서 아이폰13과 애플워치7을 편하

jongamk.tistory.com

엘지 오브제 컬렉션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과 설맞이 선물대전 활용 기대도!!

 

엘지 오브제 컬렉션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과 설맞이 선물대전 활용 기대도!!

엘지 오브제 컬렉션을 보면 사용하고 있는 가전제품을 교체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되는데요. 엘지 오브제 컬렉션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은 아니지만 설맞이 선물 대전을 활용해도 되지 않

jongamk.tistory.com

무선인터넷이 지원되는 엘지 아일랜드 와인셀러의 가격과 보관할 수 있는 와인은 몇 병일까?

 

무선인터넷이 지원되는 엘지 아일랜드 와인셀러의 가격과 보관할 수 있는 와인은 몇 병일까?

엘지 아일랜드 와인셀러가 거실의 분위기가 어덯게 바뀌고 있는지를 가늠하게 합니다. LG전자는 초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을 꾸준히 출시하면서 시장을 넓히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가격적인 부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