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LG전자 인공지능 가정용 환기시스템 우리 아파트 설치 가능할까? LG 환기시스템 소음도는 얼마나?

by 핑구야 날자 2022. 1. 15.
반응형

LG 환기시스템의 출시로 집안의 환기를 위해 반드시 창문을 열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가질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미세먼지와 중국으로부터 날아오는 황사로 인해 해마다 반복되는 공기오염 문제로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어떻게 보면 실외 공기가 실내보다 더 나쁘다고 하는 말을 들을 때면 정말 황당하죠. 그래서 공기청정기를 사용하고 있는데 LG 환기시스템을 사용한다면 어떨까요. 비용은 더 들어가겠지만 공기청정기를 사용하지 않아 좀 더 쾌적한 공간을 확보할 수 있겠죠. 그러나 LG 환기시스템은 신축이나 리모델링하는 주택이나 아파트에서 가능하기 때문에 가능하지 않는 곳에서는 공기청정기를 사용해야겠죠.

 

 

LG 환기시스템은 인공지능으로 

 

LG전자가 1월13일 출시한 LG 환기시스템은 트렌드에 맞게 인공지능으로 구동이 되는 시스템입니다. 실내뿐만 아니라 외부 환경을 분석하여 최적으로 실내 공기를 관리해 줍니다.

 

 

LG 환기시스템은 필터를 통해 깨끗한 공기를 내부로 공급하고 미세먼지, 유해세균 등으로 오염된 실내 공기를 배출하기  때문에 쾌적한 실내공기를 유지하게 됩니다.

 

 

관건은 인공지능으로 알아서 최적의 공기 상태를 유지해 준다는 점이 매력적이죠. 특히 여름에 냉방 중이거나 겨울에 난방 중일 때도 창문을 열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강점입니다.

 

 

추위를 많이 타는 입장이라 늘 환기시키기 위해 창문을 열 때면 스트레스가 확 올라 오거든요. 특히 LG 가정용 환기시스템은 업계 최초로 시스템에어컨과 연동해 최적으로 동작하는 인공지능을 갖췄다는 점도 강점입니다.

 

 

실내의 환기를 위해 연결된 시스템에어컨이 온도, 습도 등을 측정 및 분석을 통해 최적으로 작동하게 됩니다. 그리고 LG 환기시스템을 단독으로 사용할 때 보다 시스템 에어컨과 연동하면 2배 이상 빠르게 실내 미세먼지를 제거되어 더욱 효율적입니다.

 

 

LG 환기시스템은 실내로 들어오는 먼지를 1차적으로 걸러주는 프리필터에 UV LED로 자동 살균하는 UV나노 기능을 적용시켰습니다.

 

 

LG전자가 관련 제품을 출시하기 전에 주로 인증을 받는 국제공인시험인증기관인 TUV라인란드의 시험 결과 프리필터에 붙을 수 있는 황색포도상구균 등 유해세균을 99.99% 제거한다고 하니 더욱 안심됩니다.

 

LG 환기시스템의 소음과 에너지 효율성

 

LG 가정용 환기시스템이 작동하면 소음도는 어떨까요? 특강풍모드 기준으로 약 28~30 dB로 조용한 도서관 수준보다 더 조용한 편입니다.

 

 

LG 확기시스템은 고효율 전열교환기가 탑재되어 외부로 배출되는 공기의 열 손실을 대폭 줄여 효율적인 작동을 합니다. 그리고 창문을 열지 않고 공기를 정화하기 때문에 냉방 시 약 60%, 난방 시 약 70%의 냉난방 에너지를 회수해 냉난방비를 절감하게 됩니다.

 

 

LG 가정용 환기시스템은 이산화탄소량을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센서가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환기량을 자동 제어할 수 있습니다. 또 듀얼 레이저 미세먼지 센서는 실내로 공급되는 공기의 미세먼지 농도를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어요. 필터교체 알림은 LG 씽큐 앱으로 확인할 수 있어 편하죠.

 

 

LG 환기시스템은 베란다 및 다용도실 등에 설치하고 공기 통로를 거실, 방 등의 다양한 실내 공간 천장에 매립해야 하기 때문에 아파트나 주택을 신축하거나 리모델링 할 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요즘 새 아파트는 이러한 환기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는데 LG 환기시스템과 LG시스템에어컨을 동시에 적용했는지 확인해 보면 어떨까요.

 

LG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 실외기 보드 고장(CH21)으로 교체 및 비용 그리고 표시창 고장?

 

LG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 실외기 보드 고장(CH21)으로 교체 및 비용 그리고 표시창 고장?

LG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을 사용하지 3년째가 되어가는데요. 그동안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어 만족스러웠지만 스마트폰으로 원격 컨트롤이 가능해 개인적으로는 더욱 만족스러웠답니다.

jongamk.tistory.com

최신 공기청정기 1개월 사용 후기!!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의 인공지능센서로 편해져

 

최신 공기청정기 1개월 사용 후기!!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의 인공지능센서로 편해져

최신 공기청정기를 사용한 지 1개월이 넘어가는데요. 인공지능센서를 탑재한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 덕분에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실내공기를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기

jongamk.tistory.com

엘지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RO971WA)과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M9 씽큐와 콜라보 청소

 

엘지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RO971WA)과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M9 씽큐와 콜라보 청

LG전자가 오브제컬렉션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는 가운데 엘지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RO971WA) 출시로 인기몰이를 유지할 듯 합니다. 우리는 전작인 LG 코드제로R9을 사용하고 있는데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