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애플 최신폰 아이폰14 노이즈캔슬링 기능 빠질 수도 있어!! 이유는 에어팟 때문일까?

by 핑구야 날자 2022. 1. 27.
반응형

올해 출시 예정인 아이폰14에서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아이폰13 이전 모델에서 필수적으로 제공되던 노이즈캔슬링 기능 덕분에 사용자들은 통화중에 주변 소음을 의식하지 않고 깔끔한 통화를 할 수 있었습니다. 에어팟프로에 문제가 생겨 수리를 받았지만 리퍼제품으로 수리를 받아서 그런지 재차 문제가 생겼죠. 처음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문제라고 하더니 또 문제가 생기고 말았죠. 결국 다른 리퍼도 받고 또 문제가 생겨 수리를 받으면서 많이 당황스러웠답니다. 다행히 리퍼를 잘 만나서 그런지 괜찮아졌습니다.

 

 

아이폰13의 노이즈캔슬링 왜 빼~~

 

아이폰12까지 잘 사용하던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아이폰13에도 당연 제공이 되어 사용하던 분들은 다소 황당한 경험을 했을 듯합니다. 쓰던 기능을 빼버린 애플의 태도에 불쾌감을 느낄 수 있죠.

 

 

 

아이폰13의 설정에서 손쉬운 사용 > 오디오/시각효과에서 노이즈캔슬링을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노이즈캔슬링을 사용하면 전화 통화 중 주변 소음을 감소시켜 깔끔한 통화가 가능하죠.

 

 

소니의 헤드폰에서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처음 경험했던 기억이 나는데요. 그 이후로 출시되는 이어폰들이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경쟁적으로 적용하여 기본 기능이 되다시피 했습니다.

 

 

애플의 아이폰에 적용된 노이즈캔슬링은 자연스럽게 사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받을 수 밖에 없었죠. 그리고 아이폰13에서 노이즈켄스링 기능을 유지시켰습니다.

 

 

그러나 최근 아이폰13 사용자들에게 당황스러운 사건이 터지고 말았었죠. 잘 사용하던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빠져 사용자들은 당황스럽게 했으며 버그가 아닌 공식적인 서비스 중단이었습니다.

 

 

결국 통화품질이 노이즈캔슬링을 사용했을 때 보다 떨어지면서 불만을 갖게 되었습니다. 물론 상대방의 통화품질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아이폰14는 노이즈캔슬링 적용할까?

 

아이폰13에서 노이즈캔슬링을 사용할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제어센터에서 마이크 모드를 음성분리를 선택해 페이스 타임 통화를 하면 되지만 불편하겠죠.

 

 

그리고 에어팟프로의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이용해 통화를 하면 되겠죠. 결국 액세서리 장사를 하기 위해서 아이폰13의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제거시켰다고 밖에 생각할 수 없습니다.

 

 

애플이 아이폰13에서 노이즈캔슬링을 제거한 이후 기존 사용자들에게 특별한 추가 언급이 없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이해할 수 없는 것은 애플의 태도입니다.

 

 

소문대로 액세서리 장사를 위해서라면 아이폰14부터 적용을 하던지~ 사용하고 있던 이이폰13에서 서비스를 제거시킨 것은 정말 이해할 수 없는 태도입니다.

 

 

결국 노이즈캔슬링의 기능 업그레이드를 위한 조치가 아니라면 애플 최신폰 아이폰14부터는 처음 부터 에어팟이나 페이스타임 통화를 해야 노이즈캔슬링을 사용할 수 있게 되겠죠. 이러한 애플의 서비스에 대해 사용자들의 움직임이 있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2022.01.18 - 아이폰14 충전방법 유선은 마그네틱 커넥터 무선은 맥세이프로? USB-C 포트는 적용안하나?

 

아이폰14 충전방법 유선은 마그네틱 커넥터 무선은 맥세이프로? USB-C 포트는 적용안하나?

아이폰14 충전 방법에 대한 여러 가지 소식이 전해지면서 한 동안 안드로이드폰에서 사용하고 있는 USB Type C를 충전포트로 사용하게 될 것이라고 했었죠. 그래서 안드로이드폰의 충전기를 사용

jongamk.tistory.com

2022.01.19 - 애플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헤드셋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 12개 카메라 장착으로 색다른 경험을

 

애플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헤드셋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 12개 카메라 장착으로 색다른 경험

애플 AR VR 헤드셋에 대한 출시 소식이 꾸준히 들리면서 결국 2022년 말이나 2023년 말에는 사용해 볼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홀로그램 기술에 관심을 더 갖고 있는데 이유는 헤

jongamk.tistory.com

2022.01.21 - 갤럭시S22 AP 엑시노스2200 탑재!! 삼성과 AMD 공동개발로 더욱 성능 기대

 

갤럭시S22 AP 엑시노스2200 탑재!! 삼성과 AMD 공동개발로 더욱 성능 기대

삼성전자는 갤럭시S22의 새로운 심장을 AMD와 공동으로 개발한 엑시노스2200을 탑제하며 시장의 평가를 받게 되었습니다. 갤럭시S22 AP 엑시노스2200 파운드리 4나노 공정 도입을 통해 AP제조사들과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