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14 충전방법 유선은 마그네틱 커넥터 무선은 맥세이프로? USB-C 포트는 적용안하나?

by 핑구야 날자 2022. 1. 18.
반응형

아이폰14 충전 방법에 대한 여러 가지 소식이 전해지면서 한 동안 안드로이드폰에서 사용하고 있는 USB Type C를 충전포트로 사용하게 될 것이라고 했었죠. 그래서 안드로이드폰의 충전기를 사용할 수 반기는 분위기였어요. 아무래도 주변에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거나 USB-C 포트를 사용하는 디바이스가 적지 않기 때문에 접근성과 유연성이 높게 되니까요. 그러나 애플은 액세서리 판매에 대한 부분이 안드로이드폰에 비해 많은 높은 편이라 결국 USB-C 포트를 적용하지 않을 것이라는 의견이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USB-C 포드 대신 맥에서 사용하던 마그네틱 커넥터 방식과 무선충전을 위한 맥세이프로 사용하게 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아이폰14 라이트닝 대신 USB-C 탑재 글쎄?

 

아이폰14 출시를 앞두고 해외IT 매체들을 통해 전해지는 소식들을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사용자들에게 반가운 소식일지 아니면 역시 애플이라는 안도의 한숨을 쉬게 될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하겠죠.

 

 

그러나 애플 제품의 소식을 발 빠르게 전하는 관련자들에 의하면 애플이 USB-C를 탑재한 아이폰을 절대 출시하지 않을 것이라는 소식을 전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렇다고 충전포트를 없는 디자인은 아니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라이트닝 포트를 유지한다는 말인지 알다가도 모를 일이죠. 분명한 것은 애플이 아이폰에 독점적인 커넥터를 유지하는 방향은 맞다는 게 그들의 주장입니다.

 

 

애플답게 아이폰만이 사용할 수 있는 충전 커넥터를 통해 독점적인 액세서리를 사용하게 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일단 맥세이프는 계속 유지가 되면서 아이폰14의 주요 기능이 될 것입니다.

 

 

가장 확실한 해결방법은 라이트닝 포트를 제거하고 맥세이프 및 무선 연결을 사용하여 충전 및 데이터 전송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려면 좀 더 업그레이드 된 충전시스템을 적용해야 합니다.

 

 

아이폰12에서 맥세이프 충전 및 액세서리 부착 시스템을 통해 보면 최대 15W의 전력을 공급하고 휴대성을 유지하여 불편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충전포트가 없는 아이폰14가 된다면 유선충전 방식처럼 편하게 뭔가를 제공해야 합니다.

 

 

현재 사용자는 18W로 아이폰을 고속 충전하고 5GB/s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으며, 무선 데이터 동기화 기능이 있는 맥세이프지만 완전 만족시킬 수는 없습니다. 왜냐면 맥세이프의 충전은 비효율적이며 열을 발생시키기 때문입니다.

 

 

마그네틱 충전케이블로 유선 충전을

 

애플이 케이블을 사용할 때 온도가 올라가면 맥세이프에서 충전 속도를 조절해도 케이블을 사용할 때 임계값을 넘기가 더 어렵습니다. 5G 및 WiFi 6가 글로벌 표준이 되면서 데이터 전송 구성 요소도 신경을 쓰지 않을 수 없습니다.

 

 

결국 아이폰14 충전방법은 무선 충전을 위한 맥세이프이외에도 유선방식이 여전히 필요할 수밖에 없다는 겁니다. 언젠가는 유선충전 포트 없이 사용할 수 있겠지만~

 

 

애플은 유선 충전과 관련하여 아이폰의 SIM 트레이에서 진단 포트를 숨기는 방법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자기 커넥터는 아이폰14에서 데이터와 전원에 사용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또 다른 솔루션으로 포트리스에 대한 반단계 접근 방식도 적용될 수 있다는 소식입니다. 애플은 아이폰14의 방수 관련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 충전 관련 주요 기능에 대한 고민도 있다고 합니다.

 

 

맥북과 유사한 아이폰14의 새로운 자기 커넥터 또는 아이패드의 스마트 커넥터가 새로운 해결책으로 부상이 되면서 방수는 물론 데이터와 전원을 제공하며 독점 커넥터를 유지하고자 합니다.

 

 

아이폰14의 충전 방법이 이러한 전환을 하기 위해서는 사용자가 새로운 충전 시스템에 대한 반감이 없어야겠죠. 30핀 커넥터에서 라이트닝으로의 이전했을 때도 마찬가지였죠.

 

 

애플이 마그네틱 USB type 커넥터로 전환하면 포트 전환으로 사용자들의 반감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현재 아이폰14에는 라이트닝 커넥터를 유지하고 아이폰15에서 충전포트의 변화를 기대해야 한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2022년 최신 중급폰 갤럭시A53 5G 유선이어폰 잭 없어!! 카메라 스펙과 배터리 용량은 어떨까?

 

2022년 최신 중급폰 갤럭시A53 5G 유선이어폰 잭 없어!! 카메라 스펙과 배터리 용량은 어떨까?

2022년 연초부터 다양한 스마트폰 출시 소식이 들리면서 교체를 하려는 분들의 고민은 다양할 텐데요. 최신 중급폰 갤럭시A53 출시 소식이 들리면서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대한 가격이 부담스러웠

jongamk.tistory.com

구글의 최신 접히는 스마트폰 구글 픽셀 폴드!! 삼성 갤럭시Z 폴드3와 다르다고 할 수 있나?

 

구글의 최신 접히는 스마트폰 구글 픽셀 폴드!! 삼성 갤럭시Z 폴드3와 다르다고 할 수 있나?

구글에서도 접히는 최신 스마트폰 구글 픽셀 폴드가 출시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삼성 갤럭시Z 폴드3와 다르다고 할 수 없을 정도로 빼박~ 똑같다고 해도 반박할 수 없는 모습에 놀랐습니다. 물

jongamk.tistory.com

달라진 점 디자인 뿐일까? 헬스케어 부분에서 혈압과 피침습적 혈당 측정 기능 제공은?

 

애플워치8 달라진 점 디자인 뿐일까? 헬스케어 부분에서 혈압과 피침습적 혈당 측정 기능 제공은

애플워치8의 출시에 대한 소식이 전해질 때마다 기다리는 이유는 각자 다양할 텐데요. 심혈관 건강에 관심이 있거나 심혈관 질환이 걱정되는 분들은 좀 더 편하게 혈압과 혈당 측정 기능에 대해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