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엘지 벨벳 포함 스마트폰 먹통 해결 방법 재부팅 처리로 안될때!! LG 서비스센터가면 해결 될까?

by 핑구야 날자 2022. 1. 26.
반응형

엘지 벨벳을 사용자 뿐만 아니라 일반 스마트폰 사용시 먹통이되는 현상을 가끔 경험해 본 적이 있나요. 스마트폰을 당장 사용할 수 없으면 정말 거짓말 보태서 맨붕이 오면서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상황을 맞닥드리게 됩니다. 사정이 있어 당분간 새폰으로 교체하기 전까지 엘지 벨벳을 사용하고 있는데 갑자기 LG로고가 뜨면서 꺼지더니 먹통이 되버리는 거 있죠. 예전에 다른 스마트폰이기는 하지만 먹통이 된 적이 있어 재부팅을 해서 되었는데 이번에는 안되는 거 있죠. 어찌나 당황스럽던지 그래서 평소에 임시로 사용할 수 있는 세컨트폰이 있어 연락처와 은행거래 등을 복구해 사용했어요.

 

 

스마트폰 먹통시 재부팅 방법

 

스마트폰의 전원이 켜지지 않으면서 먹통이 되는 경우 해결방법은 쉽게 조회해서 해결할 수 있어요. 제 경우는 해결이 되지 않았지만 일단 간단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폰마다 제조사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는데 일단 전원버튼과 볼륨하단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약 10초 정도 기다리면 재부팅이 됩니다.

 

 

그래도 재부팅이 되지 않으면 볼륨 상하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됩니다. 사용설명서에 보면 재부팅하는 방법이 따로 나와있어 맞는지 한번 더 확인해보세요.

 

 

공장초기화 방법도 있지만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기 때문에 서비스센터의 도움을 받아 먼저 수리하는 것을 권합니다. 강제 재부팅 방법은 정리하지 않겠습니다.

 

 

먹통된 스마트폰 때문에 이것 저것 막 눌러보고 재부팅 방법을 찾다가 안되면 공장초기화 방벙을 안내하는 방법으로 버튼을 누를 수도 있거든요.

 

평상시 먹통이나 고장을 대비해야

 

스마트폰이 먹통된다면 아무일도 할 수 없기 때문에 평상시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일단 연락처를 네이버나 구글과 상시 연결처리를 해서 백업을 받아 놓아야 합니다.

 

 

다음은 세컨폰을 활용하면 좋은데요. 보급형 스마트폰이나 교체 후 사용하던 폰을 갖고 있으면 혹시 모를 상황에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종 사이트의 계정 ID와 PASSWORD은 구글에 저장하고 크롬을 통해 사용하면 아주 요긴합니다. 혹시 구글을 이용하는 방법이 불안하시다면 메모하거니 기억력에 의존하면 되겠죠.

 

 

LG 서비스센터에서 스마트폰 수리 가능한가?

 

LG전자가 모바일 사업을 접고 각종 특허는 여전히 가전제품을 비롯한 다양한 사업에 활용하고 있는데요. 어찌되었든 여전히 LG서비스센터에서 스마트폰 수리를 하고 있습니다.

 

 

LG 서비스센터 영업시간은 주중에는 9시 ~ 18시 토요일은 9시 ~ 13시까지 운영을 하는데 30분 전에는 가야 안심하고 수리를 맞길 수 있습니다.

 

 

물론 LG 서비스센터마다 약간 여유가 있기는 하지만 출발 전에 확인해 보시고 가면 좋겠죠. 공휴일과 일요일은 영업하지 않습니다.

 

 

LG 벨벳 먹통으로 LG 서비스센터를 찾았는데 와우~ 일찍 서둘러서 그런지 오래 기다리지 않고 무료 서비스를 받았어요. 그리고 후면 케이스가 흠집이 있었다며 세 것으로 교체해주는 거 있죠. LG 최고~

 

전자제품도 무인매장 시대 시작!! LG전자 베스트샵 무인매장 이용방법은 쉬울까?

 

전자제품도 무인매장 시대 시작!! LG전자 베스트샵 무인매장 이용방법은 쉬울까?

무인매장은 밀키트와 아이스크림 그리고 편의점 등은 쉽게 볼 수 있었는데요. LG전자가 자사의 베스트샵을 무인매장으로 운영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최신 9곳에서 19곳으로 확대한

jongamk.tistory.com

아이폰13 카메라 업그레이드 3가지 핵심!! 센서 시프트와 이미지센서 그리고 기대되는 망원렌즈

 

아이폰13 카메라 업그레이드 3가지 핵심!! 센서 시프트와 이미지센서 그리고 기대되는 망원렌즈

아이폰13 카메라 업그레이드 소식이 전해지면서 전작보다 얼마나 만족스러울지 기대가 됩니다. 갤럭시S22에도 카메라에 대한 변화도 어느 정도 추측을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들의

jongamk.tistory.com

갤럭시S22 AP 엑시노스2200 탑재!! 삼성과 AMD 공동개발로 더욱 성능 기대

 

갤럭시S22 AP 엑시노스2200 탑재!! 삼성과 AMD 공동개발로 더욱 성능 기대

삼성전자는 갤럭시S22의 새로운 심장을 AMD와 공동으로 개발한 엑시노스2200을 탑제하며 시장의 평가를 받게 되었습니다. 갤럭시S22 AP 엑시노스2200 파운드리 4나노 공정 도입을 통해 AP제조사들과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