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LG LED 사이니지 기술을 국내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과 협업!! 가상 배경을 활용한 실시간 촬영 확산

by 핑구야 날자 2022. 2. 11.
반응형

LG전자는 사이니지 기술을 통해 기업의 다양한 홍보에 접목을 하면서 기업을 효과적으로 알리는데 노력해왔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투명 사이니지와 터치 사이니지에 대한 관심이 많은 편인데요. 이번에는 LG전자가 사이니지 기술의 고도화를 통해 가상 배경을 활용한 실시간 촬영 버추얼 프로덕션의 급증하는 수요에 대응하고 나섰습니다. 사이니지 자체의 2차원 또는 3차원의 비주얼보다는 가상현실을 통한 다양한 플랫폼을 LG LED 사이지니 기술로 녹여내는 것이 트렌드가 요즘 소비자들의 니즈가 아닌가 싶습니다. 이번에 LG전자가 국내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브이에이코퍼레이션과 손을 잡은 것도 같은 맥락이겠죠.

 

 

국내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과 함께 R&D 센터 개소

 

LG전자는 국내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브이에이코퍼레이션과 손잡고 지난 2월8일 경기도 하남시에 있는 브이에이스튜디오 하남에 공동 R&D센터를 개소하였습니다.

 

 


LG전자와 협업한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은 최근 넷플릭스와 버추얼 프로덕션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는 등 해당 분야의 뛰어난 기술력과 인프라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두 업체의 협업을 통해 ICVFX(In-camera Visual effects)에 최적화된 LED 월 공동 개발은 물론, 향후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의 버추얼 스튜디오 구축에도 협업한다는 계획입니다.

 

크로마키 기법과 다른 촬영 방식

 

ICVFX에 대해 다소 생소할 수 있을텐데요. 쉽게 말하면 스튜디오에 LED 월로 배경을 구현하고 배우의 연기와 화면에 나오는 가상 배경을 한 번에 촬영하는 기법입니다. 기상예보 촬영방식이 연상되기도 합니다.

 

 

ICVFX는 단색 배경 앞에서 촬영한 영상에 컴퓨터그래픽으로 배경을 입히는 기존 크로마키 기법 대비 콘텐츠 제작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고 보다 생동감 넘치는 영상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ICVFX의 이러한 효과로 인해 차세대 콘텐츠 제작 방식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엘지 LED 사이니지가 실제 현장에서 촬영한 것처럼 이질감 없는 배경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뛰어난 화질을 제공하게 됩니다.

 

 

중요한 기술 중에 한 부분은 다양한 스튜디오 형태에 맞춰 설치가 가능한 디자인 유연성, 촬영 앵글에 따라 배경화면을 실시간으로 동기화하고 다양한 색감을 구현해내는 고도화된 소프트웨어 역량입니다.

 

 

LG전자는 상업용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확보하고 있는 독보적인 기술력에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의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역량을 더해 버추얼 프로덕션 환경에 최적화된 사양의 LED 사이니지를 개발할 계획입니다.

 

 

LG전자는 초고화질 마이크로 LED LG 매그니트를 포함해 플렉서블 모듈을 적용한 리얼 커브 시리즈, 선명한 화질을 구현하는 파인 피치 시리즈 그리고 사운드 시스템을 내장한 올인원 시리즈 등 다양한 고객 수요에 대응하는 실내용 LED 라인업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LG전자와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은 양사의 기술력을 통해 급증하는 버추얼 프로덕션 스튜디오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며 관련 분야를 선도하기를 기대해 봅니다.

 

엘지 사이니지 최대 사이즈? 웸블리 스타디움 메인 출입구 총 840㎡ 초대형 LED 전광판 조성

 

엘지 사이니지 최대 사이즈? 웸블리 스타디움 메인 출입구 총 840㎡ 초대형 LED 전광판 조성

엘지 사이니지 최대 사이즈는 얼마나 될까? 밝은 야외에서도 선명하고 생동감있는 화면을 구현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쉽지 않을 수 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에서 기업이 알리고

jongamk.tistory.com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55EW5F-A) 비대면 시대 매장 변화 기대!! 싱가포르 오차드 로드에서 확인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55EW5F-A) 비대면 시대 매장 변화 기대!! 싱가포르 오차드 로드에서 확인

백라이트가 필요 없는 올레드에 대해 여려 차례 소개를 했는데요. 이번에는 TV가 아닌 사이니지에 관한 소식입니다. 그것도 투명한 올레드 사이니지로 예전에 직접 시연하는 것을 보면서 기대를

jongamk.tistory.com

자동문 활용을 엘지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55EW5G)로 교체한다면 어떤 효과가 있을까?

 

자동문 활용을 엘지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55EW5G)로 교체한다면 어떤 효과가 있을까?

엘지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55EW5G)가 서비스업 뿐만 아니라 산업전반에 새로운 홍보방식으로 자리매김을 하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기업 뿐만 아니라 서비스를 하는 업종이라면 홍보는 필수입니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