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6.5인치 보급형 삼성 갤럭시A03 배터리 용량 5000mAh!! 10만원대 스마트폰이라 국내 출시 기대는?

by 핑구야 날자 2022. 2. 13.
반응형

5,000mAh 대용량 배터리 용량을 제공하는 6.5인치 보급형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A03이 10만원대 초반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아쉽게도 국내에서는 출시되지 않았지만 인도와 동남아시아를 공략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10만원대 보급형 스마트폰이라 국내에서는 니즈가 높지 않다고 판단한 것 같아요. 그래도 나름 10만원대 스마트폰을 찾는 수요도 있을 텐데~ 어찌 되었든 판매가 되고 있지 않지만 비슷한 수준의 모델을 준비하고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현재 국내에서는 갤럭시S22 라인업에 몰입을 해야 하는 상황이니 더 그렇겠죠. 그래도 갤럭시A03의 디자인과 스펙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A03 스펙과 디자인

 

갤럭시A03은 삼성의 최신 보급형 스마트폰 중에 하나로 가격적인 메리트 때문에 베트남에 출시된 이후로 적지 않은 인기를 얻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갤럭시A03은 6.5인치 PLS TFT LCD Infinity-V 화면과 HD+(1600 x 700 픽셀)의 해상도를 제공합니다. 물론 보급형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조금은 두꺼운 디자인의 느낌을 갖게 합니다.

 

 

6.5인치 대화면으로 스코롤 없이 많은 콘텐츠를 편하게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SNS을 즐기는 분들을 위해 셀카 사진을 즐길 수 있도록 많은 필터가 장착된 5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가 있습니다.

 

 

갤럭시A03의 후면 디자인은 상당히 심플하지만 그립을 높이는 사선 패턴과 편안한 느낌을 주는 곡선형 모서리 덕분에 손에 쥐었을 때 편안하고 안전한 느낌을 갖게 합니다.

 

 

볼륨 버튼과 전원 버튼은 오른쪽 가장자리에 배치되어 있으며 아쉽게도 갤럭시A03은 보급형 스마트폰답게 지문 센서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후면카메라는 200만화소(f/2.4)와 4800만 화소(f/1.8) 듀얼 카메라를 제공하며 200만 화소의 심도 카메라와 4800만 화소의 메인 카메라 정도면 무난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갤럭시 A03은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USB-C 대신 microUSB 포트를 사용하지만 3.5mm 헤드폰 잭이 유지되었다는 것은  사용자에 따라서는 매력적인 부분으로 받아들여질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A03의 칩셋은 Unisoc Tiger T606 칩셋으로 일상적인 사용에는 충분한 전력을 제공하지만 라이트하지 않은 게임을 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갤럭시A03에는 microSD 카드를 지원하는 3GB/32GB 및 4GB/64GB/128GB 버전이 있습니다. 갤럭시 A03의 가장 큰 장점은 아마도 5000mAh의 대용량 배터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일반적인 사용으로 완충 후 약 21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으니 괜찮죠. 배터리를 완전히 충전하는 데 최대 약 3시간이 소요됩니다. OS는 안드로이드11이며 One UI Core 3.1을 제공합니다.

 

 

또 하나 아쉬운 것은 삼성페이가 제공되기를 기대하는 것은 무리지만 6.5인치 대화면과 배터리 대용량 그리고 높은 편인 해상도 카메라를 제공합니다. 레드, 블랙, 다크 블루의 3가지 색상으로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갤럭시S22 울트라를 제외한 모델의 배터리 용량 감소!! 갤럭시S22 출시일 가장 빠른 모델은?

 

갤럭시S22 울트라를 제외한 모델의 배터리 용량 감소!! 갤럭시S22 출시일 가장 빠른 모델은?

갤럭시S22 울트라를 포함한 갤럭시S22 플러스와 갤럭시S22가 공식 공개를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아마도 웬만한 스펙이나 디자인에 대해서는 이미 알려진 바와 같아 실물을 보는 차이일 뿐이 아닐

jongamk.tistory.com

아이폰15 프로 맥스 10배 광학줌 카메라 기대해도 될까? 5배 광학줌부터 시작해야

 

아이폰15 프로 맥스 10배 광학줌 카메라 기대해도 될까? 5배 광학줌부터 시작해야

아이폰14 출시도 아직 반년 이상이 남았는데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카메라에 대한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단순히 기대를 하는 입장의 전망일 수도 있지만 애플의 개발 방향성의 일부분을 엿볼

jongamk.tistory.com

엘지 벨벳 포함 스마트폰 먹통 해결 방법 재부팅 처리로 안될때!! LG 서비스센터가면 해결 될까?

 

엘지 벨벳 포함 스마트폰 먹통 해결 방법 재부팅 처리로 안될때!! LG 서비스센터가면 해결 될까?

엘지 벨벳을 사용자 뿐만 아니라 일반 스마트폰 사용시 먹통이되는 현상을 가끔 경험해 본 적이 있나요. 스마트폰을 당장 사용할 수 없으면 정말 거짓말 보태서 맨붕이 오면서 아무것도 할 수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