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최신 뉴 아이패드 에어의 센터 스테이지 기술 놀라워!! 컬러베리에이션으로 선택의 폭 넓어

by 핑구야 날자 2022. 3. 15.
반응형

애플은 최신 뉴 아이패드 에어가 출시를 통해 태블릿의 여전한 인기를 확인하는 듯합니다. 아이패드 5세대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스마트폰의 6.7인치 이상으로 출시가 되고 삼성의 갤럭시Z 폴드4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바일 디바이스의 대화면은 태블릿만큼의 대화면 니즈를 100% 만족시켜주지 못하지만 어느 정도 대안이 되고 있어 수요는 기대만큼 되지 않을 것 같기도 합니다. 그래도 아이폰을 사용하는 분들은 뉴 아이패드 에어와 맥을 세트로 갖추고 사용하는 경우도 많아 교체하려고 생각하는 것 같아요. 뉴 아이패드 에어의 디자인과 다양한 컬러가 여전히 매력적인데 스펙은 어떤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뉴 아이패드 에어의 컬러와 디자인

 

뉴 아이패드 에어는 다양한 컬러로 일단 시선을 사로잡는데요. 아이폰과 달리 뉴 아이패드는 커버를 사용하는 분들을 많이 보질 못해 컬러 선택이 중요한 구매 포인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뉴 아이패드 에어의 컬러는 5종으로 스페이스 그레이스, 타라이트, 핑크, 퍼플 그리고 블루 등입니다. 핑크와 퍼블의 컬러는 보면 볼수록 정말 예쁜 거 있죠.

 

 

뉴 아이패드 에어는 27.5cm 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로 트루톤, P3의 넓은 색영역 그리고 반사방지 코팅과 같은 첨단기술로 몰입감을 더욱 높여 주었습니다.

 

 

5가지 아름다운 컬러 및 터치 아이디가 상단 버튼에 내장되어 있어 지문을 사용해 잠금 해제하거나 앱에 로그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사용자로 하여금 일반 태블릿과 다른 플렉스를 갖게 합니다.

 

 

뉴 아이패드 에어의 크기를 보면 247.6 x 178.5 x 6.1mm로 스마트폰보다 더 얇은 두께에 461g(462g 셀룰러모델)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도 높은 편입니다.

 

 

뉴 아이패드 에어의 스피커는 상단과 하단에 모두 탑재가 되어 있으며 상단에 상단버튼과 터치 ID센서가 함께 있습니다. 우측 사이드에 볼륨 용량 버튼과 마이크가 있습니다.

 

 

우측 사이드 중간에 자석식 커넥터가 있어 애플 펜슬을 부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 부분에 나노심 트레이가 있으며 밑면에는 USB-C 충전 겸용 커넥터가 있습니다. 20W의 USB-C 충전 케이블의 길이는 1m입니다.

 

뉴 아이패드 에어 카메라의 특징과 기능

 

뉴 아이패드 에어에는 혁신적인 M1 칩이 탑재되었으며 8코어 CPU가 이전 세대 대비 최대 60% 더 빠른 성능을 제공해 여러 강력한 앱을 매끄럽게 오가며 작업하고, 고사양 그래픽 게임도 즐길 수 있게 합니다. 게다가 M1 덕분에 SketchUp 같은 앱도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죠.

 

 

 

강력한 8코어 GPU가 최대 2배 더 빠른 그래픽 성능을 제공한 덕분에 프로크리에이트에서 SNS용 필터를 만들거나, 유메이크에서 3D로 제작하는 등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죠. 여기에 온종일 가는 배터리 덕분에 여유 있는 창작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애플의 16코어 뉴럴 엔진은 더 많은 일들을 할 수 있게 도와주며 머신 러닝 작업을 가속화시킵니다. 어도비 라이트룸에서 사진을 편집하는 일도 그 어느 때보다 빨라졌습니다. 가령 한 번의 탭으로 사진 속 하늘만 스마트하게 따로 선택할 수도 있죠.

 

 

뉴 아이패드 에어의 카메라를 보면 센터 스테이지 기술이 적용된 12MP 울트라 와이드 전면 카메라로 자연스러운 영상통화가 가능합니다. 이동 중에 영상 통화를 하면서 아동 중에도 카메라가 자동으로 패닝하여 얼굴은 항상 화면 중앙에 맞춰줍니다.

 

 

더욱 놀라운 것은 다른 사람이 화면 안에 들어오면 시야각을 넓혀 모두를 잡아주고, 화면에서 나가면 다시 사용자를 줌인해 줍니다. 영상 통화에서 불편했던 부분이 개선되어 너무 좋은 것 같아요.

 

 

후면카메라는 1200만 화소 광각카메라로 사진 및 4K 동영상 촬영에 안성맞춤입니다. 더구나 M1 칩에 탑재된 강력한 ISP가 이제 뉴 아이패드 에어에서 스마트 HDR을 가능하게 해 줌으로써 더욱 선명한 사진과 영상을 즐길 수 있어요.

 

 

뉴 아이패드 에어의 후면 카메라를 사용해 문서를 스캔한 다음 애플 펜슬로 마킹도 할 수도 있습니다. 대화면의 디스플레이 덕분에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하고 뉴 아이패드 에어에서 바로 편집할 수 있어 편합니다.

 

 

아직은 통신사의 초고속 5G 무선 네트워크가 완벽하게 지원을 하지 않지만 뉴 아이패드 에어는 5G를 지원하여 이동 중에 더욱 매끄럽게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즐기고, 영화를 스트리밍하고, 친구들과 영상 통화를 하는 등의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유선도 많이 사용하지만 무선도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뉴 아이패드 에어는 와이파이6를 제공해 더욱 빠른 무선통신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무선으로 클라우드에 파일을 업로드하고, 서로 떨어져 있는 친구들과 함께 쉐어 플레이로 좋아하는 프로그램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뉴 아이패드 에어는 2세대 애플 펜슬을 지원하여 그림 그리기, 메모 적기, 스크린샷 및 사진에 마킹하기 등. 간편한 사용성으로 일상의 모든 것을 기록으로 쉽게 남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스마크 키보드 포리오 또는 반응성이 뛰어난 타이핑과 내장 트랙패드 경험을 선사하는 매직 키보드를 탈부착할 수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키보드에 익숙한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이메일을 보내거나 단편 소설을 작성하기에는 매직 키보드가 딱이죠.

 

 

아이패드 에어는 전 세대 아이패드보다 최대 두 배 더 빠른 전송 속도를 자랑하는 USB-C로 드라이브, Dock, 카메라 등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대용량 사진 및 동영상을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전송할 수 있어 사용 효율을 높여줍니다.

 

 

iPadOS 15는 어느 앱에서든 떠오르는 생각을 바로 메모할 수 있게 해주는 빠른 메모, 떨어져 있는 가족 및 친구들과 함께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쉐어 플레이, 사진 속에 하이라이트된 텍스트를 탭해 전화를 걸거나, 이메일을 보내거나, 길 안내를 받을 수 있게 해주는 라이브 텍스트 기능 등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뉴 아이패드 저렴하게 구매하기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아이폰13프로 알파인 그린과 아이폰13 그린 컬러 추가 출시!! 최신 아이폰인 듯 아닌 듯

 

아이폰13프로 알파인 그린과 아이폰13 그린 컬러 추가 출시!! 최신 아이폰인 듯 아닌 듯

아이폰13프로 알파인 그린 가격은 1,350,000원 부터 아이폰13 그린 컬러 가격은 950,000원 부터 시작해 기존에 출시되었던 아이폰13과 가격은 동일합니다. 스펙도 동일합니다. 컬러만 다를 뿐입니다.

jongamk.tistory.com

30만원대 예상했던 아이폰SE3 가격 2배 60만원이라고 해야!! 가격적인 매력 감소로 구매욕 주춤?

 

30만원대 예상했던 아이폰SE3 가격 2배 60만원이라고 해야!! 가격적인 매력 감소로 구매욕 주춤?

아이폰SE3의 출시를 앞두고 가장 관심을 받은 부분 중에 하나는 출시 가격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요즘 출시되는 고가의 스마트폰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해외 IT매체들이

jongamk.tistory.com

스마트폰 짐벌 호헴 아이스테디Q 360도 파노라마(hohem isteady Q) 후기!! 가성비와 다기능 장단점은?

 

스마트폰 짐벌 호헴 아이스테디Q 360도 파노라마(hohem isteady Q) 후기!! 가성비와 다기능 장단점은?

스마트폰 짐벌 중에 어떤 제품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호헴 아이스테디Q 360도 파노라마(hohem isteady Q)는 유튜브를 운영하던 초반에 찾던 제품이라 너무 반가웠습니다. 협찬을 받아 사용하고 있는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