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신제품 엘지 디오스 식기세척기(DFB24MS)는 DFB22S와 비교해 달라진 점 뭐가 있을까?

by 핑구야 날자 2022. 3. 19.
반응형

LG전자가 출시한 차세대 식기세척기 엘지 디오스 식기세척기(DFB24MS)는 전작과 달라진 점은 무엇일까? 이왕이면 신제품을 구매하면 좋지만 전작과의 차이점을 확인해 보고 큰 차이가 없거나 필요가 없다면 전작을 구매하하는 것이 가격적인 부분에서 매력적일 수도 있겠죠. LG DIOS 식기세척기 스팀(DFB22S)을 약 1년 반 넘게 사용하고 있는데 문제없이 잘 사용하고 있거든요. 설겆이 양과 관계없이 되도록이면 식기세척기를 이용하는 편입니다. 그 만큼 편하고 깨끗하게 세척이 되기 때문이죠. 다만 세척 후에 내부에서 그릇 냄새라고 할까? 뭐 약간 있기는 합니다.

 

▲ DFB24MS

 

신제품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달라진 점

 

이번에 출시된 차세대  식기세척기 LG 디오스 식기세척기(DFB24MS)는 전작과 비교해 일단 가격적인 부분이 차이가 있습니다. 출고가는 모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189만원 ~ 199만원 입니다.

 

 

전작은 DFB22S는 쿠팡에서 보면 150만원대로 약 40만원 정도 더 비싸지만 DFB24MS도 쿠팡에서 판매되는 가격으로 비교하면 좀 더 저렴하지 않을까 싶네요.

 

▲ DFB24MS

 

신제품은 세척 완료 후 자동 문 열림 기능이 실행되는데 이때 열풍 건조로 성능을 더욱 향상시켰습니다. 에어필터를 거친 외부 공기로 만든 뜨거운 바람이 식기에 남은 습기를 보송하게 말려주죠. 식기를 건조하며 습기를 머금은 더운 공기는 바로 외부로 배출돼 더욱 쾌적한 건조가 가능합니다.

 

 

우리는 전작을 사용하고 있는데 현재의 상태도 특별히 불만이 없기 때문에 세척 완료 후 문이 열리며 자동 건조 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물론 급하면 꺼내서 물기를 제거하고 사용하지만 ㅋㅋ

 

▲ DFB24MS

 

차세대  식기세척기 LG 디오스 식기세척기(DFB24MS)는는 식기세척기 중 첫 번째로 적용된 LG UP가전이라는 부분이 다릅니다. LG전자가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초강력 코스와 같은 다양한 식기세척코스 등의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경우 업데이트가 가능하죠.

 

 

LG전자는 LG 씽큐(LG ThinQ) 앱과 연동해 식기세척기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의 약 30%가 밤 9시 이후에 제품을 사용하는 점을 반영해 신제품에 야간조용코스를 기본 코스로 적용하였습니다. 전작도 도서관 정도의 소음으로 괜찮답니다. 적작과 마찬가지로 LG 씽큐(LG ThinQ) 앱을 통한 원격 제어로 세척 시작, 일시정지, 종료 등도 가능합니다.

 

 

LG 디오스 식기세척기(DFB24MS)는 차별화된 트루건조 기능을 탑재한 것이 가장 큰 특징 중에 하나입니다. 트루건조는 수냉식 응축 건조, 자동 문 열림 건조 그리고 외부 공기를 이용한 열풍 건조 등 기술을 제공합니다.

 

 

DFB23MS는 먼저 국내 제품 유일 워터자켓 방식의 강력한 수냉식 응축 건조로 내부 수분을 배출합니다. 세척 후 뜨거운 증기 속 수분이 내부 벽면의 워터자켓에 채워진 차가운 물과의 온도차에 의해 물방울로 응축돼 배출되죠. 응축 건조 후에는 문이 자동으로 열려 냄새와 잔여 수증기를 내보내게 됩니다.

 

 

국제공인시험인증기관인 TUV라인란드의 시험 결과 신제품의 열풍건조 표준코스의 건조 성능은 기존 제품(모델명: DFB22S)의 고온건조 표준코스 대비 37% 더 뛰어났다. 기존 제품도 수냉식 응축 건조와 자동 문 열림 기능이 있지만 트루건조 기능을 적용한 신제품의 건조 성능이 압도적임이 입증된 것이다.

 

 

신제품은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전작의 강력한 위생 기능, 세척력, 편의성을 전작을 그대로 유지하였습니다.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물을 끓여 만든 트루스팀 기능을 갖춰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식기를 세척할 수 있습니다.

 

 

LG전자가 국제공인시험인증기관인 인터텍 등과 실험한 결과 표준코스로 고온살균 및 스팀 옵션을 적용해 세척할 경우 고온의 세척수와 스팀이 분사돼 대장균, 장염 비브리오균 등 28종의 유해세균과 바이러스가 99.999% 제거되었다고 합니다.

 

 

LG전자는 부산대학교 감각과학연구실 이지현 교수팀과 함께 스팀 식기세척기의 세척력이 손설거지보다 약 26% 더 뛰어남을 입증했었는데요. 엘지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국내 제조사의 식기세척기 가운데 유일하게 석회질을 줄여 물얼룩을 감소시켜 주는 연수장치도 제공됩니다.

 

▲ DFB24MS

 

신제품은 엘지 디오스 식기세척기(DFB24MS)는 솔리드 그린, 네이처 베이지 등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 색상의 빌트인 타입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출하가 기준 199만원입니다. 추가로 맨해튼 블랙 색상의 프리스탠딩 모델도 출시되며 가격은 189만원입니다.

 

엘지 디오스 식기세척기(DFB24MS) 가격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엘지 식기세척기(DFB22S) 6개월 사용 후기!! 12인용이라 설거지 양이 많아도 걱정없어

 

엘지 식기세척기(DFB22S) 6개월 사용 후기!! 12인용이라 설거지 양이 많아도 걱정없어

엘지 식기세척기(DFB22S)를 지난 7월부터 사용했으니 벌써 6개월이 지났네요. 식기세척기로 달라진 점도 있고 명절마다 받는 주부들의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으로도 한 몫 한답니다. 12인용의 엘

jongamk.tistory.com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M9 오브제컬렉션!! 전작과 뭐가 달라졌을까?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M9 오브제컬렉션!! 전작과 뭐가 달라졌을까?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M9을 5개월째 사용하고 있는데요. 어찌나 일을 잘하던지 거실 바닥이 맨들맨들 하답니다. 물론 거실에 바닥을 미리 정리해야 하지만 ㅋㅋ 물걸레 전용 로

jongamk.tistory.com

소리나는 LG 스타일러 블랙에디션(S5MB) 뭐가 문제일까? 이유 알면 웃음 나온다!!

 

소리나는 LG 스타일러 블랙에디션(S5MB) 뭐가 문제일까? 이유 알면 웃음 나온다!!

1년 넘게 사용하고 있는 LG 스타일러 블랙에디션(S5MB) 덕분에 위생적으로 깔끔하게 외출복을 입을 수 있어 안심입니다. 더구나 스마트폰 앱 LG ThinQ로 연동해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어 너무 편해요.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