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수제맥주제조기 엘지 홈브루 일단 에일 계열만 최대 단점 극복!! 사용 전 고려해야 할 사항

by 핑구야 날자 2022. 3. 31.
반응형

수제맥주제조기도 출시가 된 지 몇 년 되었는데 출시 당시만 해도 가정에서 맥주를 만들어 마실 수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었습니다. 커피 머신처럼 캡슐로 다양한 커피를 마실 수 있으니 말이죠. 처음 수제맥주제조기 엘지 홈브루 출시 행사에 초대를 받아 직접 시음해 보면서 완전 놀라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집에서도 대여해 직접 수제맥주제조기 엘지 홈브루로 맥주를 만들어 마셔보았는데 그 맛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수제맥주 제조시간과 가격이었습니다. 맛있는 맥주를 마시기 위해서 생각보다 많은 시간을 기다려야 하고 보관에도 살짝 아쉬움이 있었죠.

 

 

LG 홈브루 수제맥주제조 단점 극복

 

LG전자는 생각하지 못했던 제품을 출시하면서 소비자들을 놀라게 하는 기술이 있죠. 스타일러, 틔움 등이 대표적인 가전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집에서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지속적인 인기를 유지하는데 의문을 가졌던 수제맥주제조기 엘지 홈브루의 관심이 좀 더 유지되는 듯합니다.

 

 

가정에서 맥주를 제조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관심을 받을 수 있었는데 막상 사용해 보면 생각보다 긴 맥주제조기간이 단점으로 남았습니다. 물론 맥주를 만드는데 한두 시간 걸린다면 캔맥주겠죠.

 

 

아마도 LG전자도 맥주제조시간에 대한 부분을 해결해야 대중화할 수 있다는 생각을 했을 겁니다. 오랜 시간 개발을 했는데 수익성이 낮다면 여러 가지로 어렵겠죠.

 

 

최근 프리미엄 수제맥주제조기 엘지 홈브루가 갖고 있던 단점 중에 하나인 수제 맥주 제조기간을 약 30% 줄인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그동안의 우려를 어느 정도 잠재울 듯합니다.

 

 

기존 엘지 홈브루는 수제맥주 제조 기간이 무려 14일 2주가 걸려 좋아하는 맥주를 마시려면 너무 오랜 시간을 참도록 했죠. 그러느니 차라리 바로 마실 수 있는 캔맥주가 낫겠다고 하는 분도 있습니다.

 

수제맥주제조기간 단축은 에일 계열만

 

이번에 출시한 수제맥주제조기 엘지 홈브루는 제조기간을 14일에서 10일도 약 30% 줄였습니다. 물론 10일도 짧은 시간은 아니지만 10일로 맥주제조시간을 줄인것도 대단한 것 같아요.

 

 

그러나 모든 맥주의 제조기간이 줄어든 것은 아닙니다. 페일 에일, 인디아 페일 에일, 레드 에일 등 LG 홈브루 고객들로부터 인기가 높은 에일 계열 맥주만 해당이 됩니다.

 

 

에일 계열의 맥주 제조기간을 14일에서 10일로 줄일 것도 평균 제조기간이기 때문에 다소 편차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은 참고하는 게 좋을 듯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요한 것은 LG전자가 발효 온도, 시간 등 최적의 맥주 제조 알고리즘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제조기간을 단축하는 데 성공했다는 점입니다. 이는 앞으로의 기술개발을 기대하게 만드는 부분이죠.

 

 

언급을 굳이 하지 않아도 되지만 LG전자가 출시하는 가전 신제품은 대부분 LG 씽큐앱으로 컨트롤 할 수 있고 기존 엘지 홈브루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에게도 LG 씽큐 앱을 통한 제조기간 단축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혹시 엘지 홈브루 제품 중 셀프 업그레이드가 지원되지 않는 초기 모델은 LG전자 서비스 고객상담실(1544-7777)을 통해 신청하면 전문가가 방문해 업그레이드를 해준다고 하니 참고하면 될 것 같아요.

 

여행이나 파티를 준비할 때 더욱 편해져

 

스마트홈 플랫폼인 LG 씽큐 앱을 통해 %로 알려주던 맥주 제조 진행상황은 “3일 남음”, “1시간 이내에 맥주가 완성되어요”와 같이 안내해주는 방식을 추가했습니다.

 

 

그래서 맥주 제조 완료까지 남은 시간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기 때문에 파티나 여행 등을 계획할 때도 좀 더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을 듯합니다.

 

 

LG전자가 수제맥주제조기 엘지 홈브루를 2019년 선보일 때 세계 최초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라고 해서 적지 않은 관심을 받았는데 벌써 3년이 되었군요.

 

 

구매가격에 대한 부담이 있다면 렌탈을 통해 이용하는 것도 방법일 것 같아요. 엘지 홈브루는 캡슐형 맥주 원료 패키지와 물을 넣고 간단히 다이얼 조작만 하면 발효부터 숙성, 보관까지 복잡하고 어려운 맥주 제조 과정을 자동으로 진행해 주기 때문에 맥주를 좋아하는 애호가들은 자신만의 프리미엄 맥주를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예상 밖 소식 아이폰14 프로 맥스 후면 카메라 범프와 함께 0.2mm 더 커진다니

 

예상 밖 소식 아이폰14 프로 맥스 후면 카메라 범프와 함께 0.2mm 더 커진다니

아이폰14 프로 맥스 출시를 앞두고 해외IT 매체를 통해 다양한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최신 아이폰의 가장 큰 변화 중에 하나는 디자인으로 개인적으로 기대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특히 후

jongamk.tistory.com

GOS 이슈로 갤럭시S22 울트라 512GB 가격 100만원 아래로!! 통신사별 가격 차이 최대 약 8만원

 

GOS 이슈로 갤럭시S22 울트라 512GB 가격 100만원 아래로!! 통신사별 가격 차이 최대 약 8만원

뭔 난리일까? 갤럭시S22 울트라 512GB를 사전예약으로 구매한 소비자들은 황당한 상황에 놀랐습니다. GOS(게임 옵티마이징 서비스) 기능을 막은 것을 제대로 알리지 않은 것과 이를 대처하는 삼성

jongamk.tistory.com

방수가 되는 갤럭시A33 최신 보급형 스마트폰!! 아이폰SE3 비교 상대는 안되지만 스펙은 어떨까?

 

방수가 되는 갤럭시A33 최신 보급형 스마트폰!! 아이폰SE3 비교 상대는 안되지만 스펙은 어떨까?

삼성은 갤럭시A33을 비롯한 A시리즈를 공개하면서 아이폰SE3의 수요를 견제하려는 계획인가 봅니다. 그러나 갤럭시A33를 기다리는 분이라면 아이폰SE3가 좋아도 쉽게 바꾸기가 어렵고 반대로 아이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