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신제품 TV 엘지 올레드 에보(OLED evo) 라인업 특징!! 77인치 등 TV대형화 뚜렷 그렇다면 가격은?

by 핑구야 날자 2022. 4. 1.
반응형

LG전자가 TV 신제품을 엘지 올레드 에보(OLED evo) 라인업을 전면에 배치하였습니다. 해마다 초대를 받아 직접 최신 TV들의 특징과 디자인을 볼 수 있었는데 이 놈의 코로나 때문에 내년에나 그럴 수 있을 듯합니다. LG전자의 올레드TV에 대해 늘 77인치 이상의 대형TV에 좀 더 속도를 내야 한다고 공식 석상에서 의견을 내었지만 반영이 늦었습니다. 물론 시장 상황과 전문가들의 의견 그리고 소비자들의 상황을 종합해서 결정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늘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다행스럽게 얼마 전부터 77인치 이상의 올레드TV를 출시하고 가격도 초반보다 부담이 많이 줄어든 상태입니다.

 

 

LG 올레드 에보 공격적 그러나 MZ세대는?

 

LG전자가 고도화된 올레드TV 신제품 엘지 올레드 에보(OLED evo) 라인업을 다양화하면서 역대급으로 공격적으로 돌변하였습니다. 그러나 MZ세대들은 TV시청 기간보다는 모바일 디바이스를 더 즐긴다는데 안타까움이 있습니다.

 

 

따라서 MZ세대들이 기성세대가 되면 TV 시장의 변화가 심상치 않을 수도 있다는 의견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이제는 모바일 디바이스와의 연계와 장점을 TV로 어떻게 녹여내느냐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만약 이러한 분위기를 리드하지 못한다면 올레드TV라고 할지라도 BtoC보다는 BtoB시장에 더 치중할 수밖에 없는 시장 구조로 내몰리게 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최근 독자 영상처리기술 및 열제어기술을 통해 더 밝고 선명해진 올레드 에보 갤러리에디션(83/77/65/55G2)을 북미, 유럽 등 해외 주요 시장에 출시를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한국에는 4월부터 77인치 올레드 에보를 시작으로 83인치와 65인치 갤러리에디션 TV를 차례로 출시하게 됩니다. 특히 세계 최대 97인치 올레드 에보 신제품도 연내 출시할 예정이라 기대됩니다.

 

LG 올레드 에보 갤러리에디션 특징

 

엘지 올레드 에보 갤러리에디션은 갤러리스탠드 및 일반스탠드 외에도 별도 외부기기 없이 TV 전체가 벽에 밀착하는 갤러리 디자인 설치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공간 활용에 대한 재해석을 할 수 있고 미니멀 라이프에 기여하는 바가 크다고 하겠습니다. 삼성도 올레드 보다 전 단계 기술이 LCD TV로 벽에 거치하는 모습으로 마케팅을 하고 있는 이유도 같은 맥락이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올레드 에보 일반형(83/77/65/55/48/42C2)도 추가되어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올레드 에보의 사이즈에 따라서는 세컨드 TV로도 수요가 있겠지만 1인 가구들에게도 괜찮을 듯합니다.

 

 

다만 1인 가구 중에는 MZ세대들이 많아 작은 TV사이즈를 선택하기보다는 모바일로 즐기며 공간 활용에 더 신경을 쓰고 오히려 스피커 쪽으로 더 관심을 갖게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추가로 올레드 에보 이외에 일반 올레드 TV(77/65/55B2, 77/65/55/48A2) 신제품도 4월부터 차례로 출시가 되기 때문에 총 22개의 모델이 된다고 하니 업계 최다입니다.

 

 

엘지 올레드 에보는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5세대 인공지능 알파9 프로세서를 탑재했는데요. 알파9은 노이즈를 줄이고 해상도를 높이는 업스케일링, HDR 및 색 표현력을 높여주는 화질처리기술  그리고 2채널 음원을 가상 7.1.2채널 입체음향으로 변환하는 음향처리기술 등 다양한 기술을 적용하였습니다.

 

 

엘지 올레드TV 에보 전 제품은 글로벌 시험∙인증기관 인터텍으로부터 색 충실도, 컬러볼륨 평가에서 모두 100% 충족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복합섬유구조 신소재를 적용해 무게를 대폭 줄습니다.

 

LG전자 TV 신제품 올레드 에보의 가격

 

2022년형 LG 올레드 TV의 가격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같은 가격이면 대형 사이즈를 선호하는 분들은 LCD TV를 구매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국내 출하가 기준으로 올레드 에보 갤러리에디션(G2)의 가격은 469만원~1,400만원(65인치~83인치 기준, 97인치 미정)이며 일반형 올레드 에보(C2)의 가격은 249만 원~1,090만원(55인치~83인치 기준, 48/42인치 미정)입니다.

 

 

아무래도 대형 사이즈의 TV를 선호하는 개인적이 취향으로 보면 여전히 가격은 부담스러운 구간입니다. 83인치 가격이 1000만원대 아래로 내려와야 되지 않을까 싶네요.

 

 

2022년형 LG 올레드 TV 전 제품은 눈에 편안한 화질로 미국 아이세이프와 독일 TUV라인란드가 공동 개발한 아이세이프 디스플레이 인증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올레드 디스플레이는 미국 UL로부터 화면 깜박임이 없음을 인정받은 플리커 프리 검증도 받아 좀 더 건강하게 시청할 수 있겠죠.

 

LG 올레드TV 가격 저렴하면?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15.6인치 갤럭시 북2 Pro 5G(NT955XEDNO) 후기!! 퀵 쉐어 기능이 마음에 든 가벼운 노트북

 

15.6인치 갤럭시 북2 Pro 5G(NT955XEDNO) 후기!! 퀵 쉐어 기능이 마음에 든 가벼운 노트북

15.6인치 대화면의 갤럭시 북2 Pro 5G(NT955XEDNO)를 사용하면서 얇고 가벼운 노트북이라고 정의하고 싶은거 있죠. 특히 갤럭시 에코 시스템 중에 갤럭시 디바이스와 손쉽게 연동시켜주는 스마트 쉐어

jongamk.tistory.com

신제품 엘지 그램 노트북(16Z90Q) 영상편집 강화!! 갤럭시 북2 프로가격과 디바이스 연동 차이로 고민

 

신제품 엘지 그램 노트북(16Z90Q) 영상편집 강화!! 갤럭시 북2 프로가격과 디바이스 연동 차이로 고

신학기를 맞이해 LG전자는 신제품 노트북 2종을 출시하였습니다. 신제품 엘지 그램 노트북(16Z90Q, 17Z90Q)은 비주얼시대의 니즈를 반영해 엔비디아의 고성능 노트북용 외장 그래픽카드(RTX™ 2050)를

jongamk.tistory.com

벗지 않는 무선이어폰 링크버즈(LinkBuds) 귀 앞부분 탭!! 단점도 있지만 장점이 더 많아

 

벗지 않는 무선이어폰 링크버즈(LinkBuds) 귀 앞부분 탭!! 단점도 있지만 장점이 더 많아

무선이어폰 링크버즈(LinkBuds)는 하루 종일 벗지 않아도 되는 제품으로 소니의 기술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게 하었습니다. 늘 사용하던 무선이어폰이 최고라고 생각하지만 좀 더 눈을 돌려보면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