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찐 가성비 스마트폰 샤오미 홍미노트11 프로!! 1억800만 화소 카메라 탑재해도 가격은?

by 핑구야 날자 2022. 4. 9.
반응형

 

샤오미의 최신 스마트폰 홍미노트11 프로는 갤럭시S22 울트라처럼 1억 800만 화소 후면카메라를 탑재하였습니다. 아직은 국내 점유율이 1~2%에 머물고 있지만 전년대비 40%의 매출 증가를 보이면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어 놀랍습니다. 중국폰이라고 무시할 수 없는 것은 가성비 때문입니다. 스마트폰은 생활필수품이 되었으며 실속있게 사용하려는 사용자들이 늘면서 삼성도 갤럭시 A시리즈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애플도 공식지원금을 인상해 가격적인 부담을 줄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미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가성비를 앞세운 중국폰을 그 어느 때 보가도 경계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성능보다 가격!! 샤오미 홍미노트11 프로

 

요즘 웬만한 스마트폰이라면 성능 때문에 사용하지 못하는 스마트폰은 없을 겁니다. 고사양과 고해상도의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것이 아니라면 가성비로 스마트폰을 선택해도 되죠.

 

 

물론 아이폰처럼 매력적인 디자인과 안정적인 OS와 삼성 스마트폰의 A/S 등과 비교하면 사오미의 스마트폰은 넘어야 할 산이 아직은 높다고 봅니다.

 

 

아직은 국내의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72%, 애플은 21% 점유율 보이고 있지만 가격적인 부담은 여전하죠. 물론 보급형이나 중급형 스마트폰을 출시하고 있지만 성능을 비교해 보면 다른 판단을 할 수도 있죠.

 

 

샤오미가 가성비를 앞세워 다양한 제품에서 인지도를 높이고 있고 이를 바탕으로 스마트폰에서도 각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중국폰 중에서 가장 적극적이지 않나 싶습니다.

 

 

샤오미는 국내에서 유통채널을 늘리고 통신사와도 협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021년 12월 용산에 오프라인 마켓도 오픈했으며 통신사와의 협력 여부에 따라 시장 확대도 시간문제입니다.

 

 

홍미노트11 프로의 디자인으로 보면 결코 뒤지지 않다는 의견도 많습니다. 문제는 선입견과 A/S에 대한 불편함을 어떻게 해소하느냐가 관건이겠죠.

 

 

사오미 홍미노트11 프로의 가격은 놀랍게도 399,300원입니다. 40만원이라고 봐야겠죠. 홍미노트11의 가격은 약 10만원 낮은 299,200원입니다.

 

샤오미 홍미노트11 프로의 디자인과 간단 스펙

 

싼 게 비지떡이라고 하지만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삼성과 애플이 비싸게 판매하고 있는 것일 수도 있으니까요. TV광고, 마케팅에 다라 그 비용이 스마트폰 가격에 포함되니까요.

 

 

샤오미는 TV광고를 하지 않고 마케팅을 하고 있기도 하고 정책적으로 수익을 낮춰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가격이 더 저렴할 수밖에 없겠죠.

 

 

사오미의 홍미노트 11프로는 후면에 1억 800만 화소의 메인카메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OISI기능을 넣지 않았지만 가격을 감안하면 봐줄만하겠죠.

 

 

홍미노트 11프로는 8.3mm 두께와 207g의 무게를 갖고 있으며 6.67인치 올레드 디스플레이를 제공합니다. 120Hz 화면 재생률을 제공해 부드러운 게임화면과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메모리를 보면 6GB/8GB 램과 128GB/256GB 롬을 제공하고 있으며 배터리는 5,160mAh 대용량과 67W의 고속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AP는 미디어텍 디멘시티 920이며 GPU는 Mali-G68이며 5G를 지원합니다. 후면카메라는 1억800만 화소 광각, 800만 초광각, 200만 망원으로 탑재하였으며 전면은 1600만 화소입니다.

 

 

국내에서는 레드미로 불리지 않고 홍미하고 불리고 있는데요 좌우지간 레드미노트11 프로 또는 홍미노트11프로 어느 것으로 불리는 지도 국내 소비자들에게는 헷갈리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가성비를 앞세운 샤오미 덕에 삼성이나 애플이 국내에서 가격을 좀 더 현실적으로 내려주기를 기대해 봅니다.

 

홍미노트11 프로 얼마나 저렴할까?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구글 접히는폰 픽셀 노트패드(픽셀 폴드) 출시? 갤럭시Z 폴드4 주름제거 서둘러야

 

구글 접히는폰 픽셀 노트패드(픽셀 폴드) 출시? 갤럭시Z 폴드4 주름제거 서둘러야

구글도 접히는폰을 출시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픽셀 노트패드 또는 픽셀 폴드로 불릴 것 같다는 소식입니다. 중국폰들도 접히는 폴더블폰을 진작 출시했으며 삼성의 갤럭시Z 폴드3처럼 주름

jongamk.tistory.com

2022.03.29 - 싼 스마트폰 최신 갤럭시A13 5G!! 3.5mm 유선이어폰 잭 제공과 대용량 배터리

 

싼 스마트폰 최신 갤럭시A13 5G!! 3.5mm 유선이어폰 잭 제공과 대용량 배터리

도대체 최신 갤럭시A13 5G이 얼마나 저렴하길래 싼 스마트폰이라고 할까요. 아직은 예상 가격이지만 20만원대로 알려져 있습니다. 싼 게 비지떡이라고 할 수도 있지만 갤럭시A13 5G의 저렴한 가격

jongamk.tistory.com

 

변형된 최신 갤럭시S20 FE 출시!! 스펙을 유지하고도 가격을 20만원 내린 이유는 뭘까?

 

변형된 최신 갤럭시S20 FE 출시!! 스펙을 유지하고도 가격을 20만원 내린 이유는 뭘까?

갤럭시S20 FE가 변형된 상태로 출시를 하면서 가격을 20만원 내리는 이유는 뭘까요. 더구나 스펙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말이죠. 그리고 현재는 갤럭시S22 시리즈의 꿀물도 남아 있는데 말이죠. GOS이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