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애플 iOS16 업그레이드 지원 대상 아이폰 모델과 기대되는 추가사항은?

by 핑구야 날자 2022. 4. 14.
반응형

애플의 iOS16 출시가 올해 하반기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버전의 iPadOS, watchOS, tvOS 및 macOS와 함께 열리는 WWDC22일정이 6월6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되기 때문에 정확한 일정과 iOS16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러나 애플이 대규모 iOS 업데이트로 공개될 iOS16이라고 하니 궁금한 분도 많고 그만큼 관련된 최신 소문과 노출되었다고 여겨지는 정보들이 속속 해외IT 매체를 통해 공개되고 있습니다. iOS15가 2021년 9월에 출시되었으니 iOS 16이 아이폰에 적용되기까지는 시간이 필요하겠죠. WWDC22에서 iOS16 발표 후 9월에 출시되기 전 여름 동안 개발자에게 소프트웨어의 베타 버전을 테스트하는 동안 또 다른 정보도 확인할 수 있겠죠.

 

 

iOS16 업그레이드 대상 아이폰 모델

 

iOS16을 비롯한 다양한 애플 디바이스와 관련된 소식에서 가장 듣고 싶고 확인하고 싶은 것은 2022년 6월에 iOS 16을 처음으로 볼 수 있고 2022년 9월에 아이폰14가 출시된다는 점이겠죠.

 

 

 

모든 iOS 업데이트와 마찬가지로 iOS16 업그레이드 지원대상 아이폰은 정해져 있으며 무료로 진행이 되겠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2~3년 간의 OS 업그레이드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애플은 Apple은 가능한 한 많은 아이폰에서 모바일 운영 체제를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안드로이드폰보다 매력적으로 느끼게 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iOS16은 iOS15보다 요구 사항이 더 많다면 아이폰6s 및 6s Plus가 업그레이드 목록에서 제외될 수 있지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확실이 안드로이드폰보다는 업데이트를 받을 아이폰이 더 많습니다.

 

 

iOS16 업그레이드 대상 아이폰 모델은 아이폰13, 아이폰12, 아이폰11, 아이폰SE(2020), 아이폰XS, 아이폰X 그리고 아이폰8, 아이폰7, 아이폰 6s, 아이폰SE(2016) 등이 될 것 같습니다.

 

 

iOS16 핵심은 앱 아이콘 디자인의 변화

 

최신 iOS16에서는 새롭게 디자인된 앱 아이콘 macOS Monterey에서 모든 범위의 새로운 앱 아이콘을 만나볼 수 있으며 iOS16에서도 거의 동일하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애플 지도와 날씨 앱 아이콘이 페이스리프트 된 동안 iOS 15, iOS 16에 대해 더 큰 변화가 계획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음악, 스톱워치, 손전등, Apple TV 등을 위한 대화형 아이콘에 대한 변화도 있을 수 있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애플이 공개할 iOS16의 대규모 업데이트의 핵심은 제어 센터/위젯 아이콘으로 확장과 앱 아이콘을 재설계하고 보여집니다.

 

 

따라서 iOS16은 크게 변화가 있다고 말하기는 애매하고 큰 변화가 없다고 단정하는 분위기입니다. 각종 앱 아이콘의 디자인을 변화시키는 것도 작은 일은 아니지만~

 

 

그밖에 iOS16에서 AR/VR 기능으로 증강 현실 계획이 현실화 될것인가? 구체적이지는 않지만 2022년 말에는 살짝 기대할 정도의 수준은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일부는 완전한 애플 AR Glasses를 사용하고 있지만 실제 세계와 증강 세계를 하나로 결합하는 고급 AR/VR 헤드셋과 함께 사용해야 할 것입니다. 콘텐츠 측면에서 기대할 수 있는 사항에 대한 세부 정보는 거의 없지만 아이폰을 사용하여 경험의 다양한 요소를 제어할 것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애플TV 리모컨이 제어 센터를 통해 액세스할 수 있는 것과 유사한 방식으로 iOS16에 내장된 일종의 AR/VR 헤드셋 컨트롤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애플이 AR앱 개발용 API인 ARKit을 업데이트하여 새로운 기능을 포함할 수도 있습니다. 메타 소유의 오큘러스는 퀘스트2에 혼합 현실 지원을 롤아웃하여 헤드셋이 현실 세계의 개체를 인식하고 개체와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할지 기대해 봅니다.

 

아이폰14프로 노치와 카메라 범프 그리고 회로도를 기대를 포함한 윤곽

 

아이폰14프로 노치와 카메라 범프 그리고 회로도를 기대를 포함한 윤곽

아이폰14 프로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소식이 전해지면서 달라진 점에 대한 정보가 확실한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통상 아이폰 출시가 임박해질수록 해외IT 매체들이 예측하는 내용들이 실

jongamk.tistory.com

24캐럿 골드로 장식한 갤럭시S22 울트라 리미티드 에디션 6가지 디자인 최대 99대 한정판매?

 

24캐럿 골드로 장식한 갤럭시S22 울트라 리미티드 에디션 6가지 디자인 최대 99대 한정판매?

갤럭시S22 울트라 리미티드 에디션은 삼성이 아닌 카비아에서 만든 모델입니다. 물론 스마트폰의 커버를 새롭게 디자인한 제품으로 그동안 간간히 애플의 아이폰을 비롯해 만들어 왔었는데요.

jongamk.tistory.com

애플의 접히는 아이폰 9인치의 진실? 예상보다 출시는 1년 더 늦어져 그렇다면 언제?

 

애플의 접히는 아이폰 9인치의 진실? 예상보다 출시는 1년 더 늦어져 그렇다면 언제?

애플은 접히는 아이폰을 왜 출시하지 않을까? 아이폰 유저들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유저들도 궁금한 부분일 텐데요. 예전에 관련하여 포스팅으로 소식을 전했듯이 접히는 부분의 주름을 해결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