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LG전자의 비대면 방역 로봇!! 엘지 클로이 UV-C봇(LG CLOi UV-C Bot) 고민해 볼만

by 핑구야 날자 2022. 4. 15.
반응형

사람이 하기 어렵거나 힘든 일을 대신해 주는 로봇~ 최근 LG전자는 엘지 클로이 UV-C봇을 출시해 화제입니다. 좀 더 일찍 출시되었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위드 코로나 시대로 접어들었지만 언제든지 비대면 상황에 처할 수 있기 때문에 이번을 계기로 산업 전반을 비롯해 일상생활에서도 비대면과 관련된 다양한 변화가 예상됩니다. 얼마 전에 LG전자의 키오스크 출시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이번에는 비대면 방역을 할 수 있는 로봇 엘지 클로이 UV-C봇을 출시하면서 시장의 반응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퇴근 후에 누군가 방역을 한다면 좀 더 안전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러한 비대면 방역을 로봇이 할 수 있답니다.

 

 

국내 시장에 선 보인 LG 클로이 UV-C봇

 

LG전자가 일회성이 아닌 지속가능한 사업으로 로봇분야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는 듯합니다. LG 클로이 로봇 라인업만 해도 6종이나 됩니다.

 

 

이번에 출시한 UV-C봇과 함께 가이드봇, 서브봇(선반형/서랍형) 2종, 셰프봇 그리고 바리스타봇 등이 있습니다. 대부분 블로그에 소개드린 로봇들입니다.

 

 

엘지 클로이 UV-C봇은 위드 코로나로 접어 들었지만 여전히 곳곳에 방역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특히 호텔과 같은 숙박업소를 비롯해 분리된 공간이 많은 건물에서 비대면 방역 작업을 위해서 로봇은 최적의 솔루션일 듯합니다.

 

LG 클로이 UV-C 봇의 강점

 

다른 일도 마찬가지겠지만 사람이 하기 힘들거나 어려운 일이 있기 마련인데 방역도 그 중에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요즘처럼 산업재해에 민감한 시기에는 더욱 그렇죠.

 

 

엘지 클로이 UV-C봇은 일단 감정이 없기 때문에 설정된 대로 움직여 힘든일에 대한 관리가 수월하겠죠. 그리고 시간 제약 없기에 퇴근 후나 야간에 일을 해도 추가 비용이 들지 않죠.

 

 

특히 비대면 방역은 수시로 진행할 수 있기에 엘지 클러이 UV-C봇의 강점이라고 하겠습니다. 특히 엘지 클로이 UV-C봇은 자율주행과 장애물 회피 기술을 기반으로 동작하기 때문에 안전사고도 줄일 수 있겠죠.

 

 

비대면 살균은 어떻게 할까요? 엘지 클로이 UV-C봇은 벽을 따라 실내 공간을 이동하며 몸체 좌우 측면에 탑재된 UV-C(Ultraviolet-C) 램프로 사람의 손이 닿는 물건들의 표면을 살균합니다.

 

 

UV-C는 100~280nm 파장의 자외선으로 각종 세균을 제거하는 데 주로 사용되며 로봇에 있는 UV-C 램프가 50cm 이내 공간에 있는 폐렴막대균,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등 유해 세균을 99.999% 제거하는 것을 글로벌 시험인증기관 인터텍(Intertek)으로부터 인증받기도 했습니다.

 

 

엘지 클로이 UV-C봇은 전용 앱을 통해 살균 진행 상태, 작업 구역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동작 제어 및 작업 완료 알림 등도 받을 수 있어 관리도 편합니다. 현재 서울 성동구청, 제주도서관 및 병원 등에 이달 중 엘지 클로이 UV-C봇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LG전자 엘지 클로이 가이드봇 활동 영역 확산 주목!! 태백고생대자연사박물관에서 도슨트로

 

LG전자 엘지 클로이 가이드봇 활동 영역 확산 주목!! 태백고생대자연사박물관에서 도슨트로

LG전자의 로봇 관련 서비스가 확대되면서 최근 태백에 위치한 태백 고생대 자연사박물관에 등장해 새로운 볼거리와 경험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이러한 로봇의 활동 영역 확산은 기존

jongamk.tistory.com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M9 오브제컬렉션!! 전작과 뭐가 달라졌을까?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M9 오브제컬렉션!! 전작과 뭐가 달라졌을까?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M9을 5개월째 사용하고 있는데요. 어찌나 일을 잘하던지 거실 바닥이 맨들맨들 하답니다. 물론 거실에 바닥을 미리 정리해야 하지만 ㅋㅋ 물걸레 전용 로

jongamk.tistory.com

하이얏트(Hyatt) 호텔에서는 아이폰13과 애플워치7의 애플 월렛에 호텔 객실키로 저장하여 사용

 

하이얏트(Hyatt) 호텔에서는 아이폰13과 애플워치7의 애플 월렛에 호텔 객실키로 저장하여 사용

아이폰13과 애플워치7를 사용하는 애플유저라면 하이얏트(Hyatt) 호텔에서 호텔키를 애플 월렛에 보관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일상에서 스마트폰이 중심이 되는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확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