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정확한 체온측정기능 누가 먼저? 최신 스마트워치 애플워치8과 갤럭시워치5 경쟁은 하지만!!

by 핑구야 날자 2022. 5. 3.
반응형

최신 스마트워치 애플워치8과 삼성 갤럭시워치5에 체온측정기능을 먼저 탑재하는 주인공은 누가 될까요. 정확한 체온을 측정할 수 있는 스마트워치가 출시되면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몸에 이상이 있으면 아무래도 체온의 변화가 있기 마련인데 일상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체온계로는 정확한 측정이 어렵습니다. 아무도 애플이나 삼성도 최신 스마트워치 출시를 앞두고 정확한 체온측정기능에 대한 고민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미 애플이 전작에서 탑재하려고 했으나 테스트단계를 통과하지 못해 결국 애플워치8에서 기대하게 되었는데요. 반면 갤럭시워치5는 쉽지 않다는 소문이 있지만 결과는 장담할 수 없겠죠.

 

 

체온측정기능은 고려할 것 많아

 

올 가을 출시 예정인 애플워치8에는 체온 센서가 탑재될 것이라는 소식은 해외 IT매체들의 소식을 접할 수 있지만 이미 2021년 여름에 애플워치용으로 출시될 몇 가지 센서 및 기능에 대한 기사에서 시작되었죠.

 

 

2021년 여름에 체온 센서가 애플워치7에 포함될 예정이었지만 위에서 언급한 대로 테스트에서 문제가 발생되어 올해로 연기가 된 것입니다. 당시 혈압 및 혈당 모니터링과 같은 기능도 개발 중이며 다른 고급 기능과 함께 체온 측정기능에 대해 언급이 되었었죠.

 

 

애플워치8에 체온측정 기능이 탑재되기를 기대하지만 피부 체온 측정에는 주의 사항과 고려해야 할 문제가 너무 많기 때문에 애플은 좀 더 신중한 듯합니다. 손목으로 피부 온도를 측정하는 것도 이상적이지 않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체온측정은 실외 온도, 직사광선, 운동 등 너무 많은 변수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측정을 위해 제한적인 조건을 제시하게 되겠죠. 애플과 삼성이 제한조건을 얼마나 줄이느냐가 관건일 듯합니다.

 

 

핏빗 센스에는 피부 온도 센서가 있지만 역시 측정 상황이 제한적이며 수면 중에 체온의 추세를 측정하여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체온 측정으로 기준이 되는 결과를 얻는데 3일이 걸리며, 질병이나 그밖에 체온의 변화로 인한 신뢰할 수 있는 예측은 어렵다는 것이 결론입니다. 바로 이러한 부분이 애플을 힘들게 하는 것입니다.

 

제한적인 상황에서 체온측정 의미없어

 

애플워치 사용자는 체온의 변화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주문형 온도 측정값을 원할 것입니다. 무슨 말이냐면 여성들은 온도 추세 데이터를 사용하여 가임력을 추적하고 예측하기를 원할 것입니다.

 

 

애플은 사용자들이 기대하는 방식으로 사용되지 않는 대략적인 추세만 제공하거나 또 다른 방법으로 체온 측정을 위해 요구한다면 의미가 있을까 싶습니다.

 

 

정확한 체온 측정을 최신 스마트워치가 기능을 정확하게 제공하기를 바라는 것은 결국 중요한 기준 건강 지표가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애플워치8에서 체온측정기능을 기대하는 것은 기대로 끝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따라서 의미 있고 정확하며 체온 측정에 대한 사용자의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서는 애플에게 더 많은 시간을 주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애플은 매우 저렴한 비용으로 정확하고 초소형의 초저전력 온도 센서를 찾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성급하게 체온측정 기능을 제공하면 1년에 몇 번의 오탐으로 신뢰가 떨어질 수 있겠죠.

 

 

애플워치가 사용자들에게 중요한 건강 및 피트니스 디바이스로 자리 잡은 상황에서 이러한 신뢰 상실은 감당할 수 없는  상황으로 몰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가을에 애플워치8에 피부를 이용한 체온측정 기능이 탑재될 가능성은 낮다고 봐야 할 것입니다.

 

피트니스 트래커 가민 비보스마트5!! 스마트워치 대체 디바이스 찾는다면 괜찮을 듯

 

피트니스 트래커 가민 비보스마트5!! 스마트워치 대체 디바이스 찾는다면 괜찮을 듯

웨어러블 디바이스 전문업체 가민은 4년 만에 업그레이드시킨 비보스마트5를 출시하였습니다. 스마트워치도 피트니스 트래커 기능을 하지만 가격적인 부담이나 운동에 필요 없는 기능을 사용

jongamk.tistory.com

구글 첫 번째 스마트워치 픽셀워치는 세가지 버전!! 건강 추적 관련 기능 어떤걸까?

 

구글 첫 번째 스마트워치 픽셀워치는 세가지 버전!! 건강 추적 관련 기능 어떤걸까?

소문으로만 알려졌던 구글의 첫 번째 스마트워치 픽셀워치가 드디어 출시가 될 모양입니다. 그러나 타사에 비해 늦게 출시된 만큼 준비를 많이 했겠지만 차이는 있을 수밖에 없을 것 같아요. 그

jongamk.tistory.com

화면분할 되는 갤럭시워치5 가능할까? 스마트워치 화면을 40% 더 크게 볼 수 있는 최신 기술 탑재 기대

 

화면분할 되는 갤럭시워치5 가능할까? 스마트워치 화면을 40% 더 크게 볼 수 있는 최신 기술 탑재

최신 스마트워치 출시가 얼마되지 않았는데 화면분할되는 갤럭시워치5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삼성 갤럭시워치의 서클타입과 애플워치의 사각타입으로 나뉘어 있는데요. 서클타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