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창문형 에어컨 장점과 단점!!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와 삼성 윈도우핏 가격과 비교되는 차이는?

by 핑구야 날자 2022. 5. 21.
반응형

무더운 여름을 앞두고 LG전자와 삼성전자가 창문형 에어컨을 출시했습니다. 엘지는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를 삼성전자는 윈도우핏으로 올여름 에어컨 시장에서 소비자의 선택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시스템에어컨을 설치하면 더 좋겠지만 공사를 해야 하기 때문에 녹록지 않죠. 고민하는 분 중에는 방마다 에어컨을 설치하면 비용과 전기료는 어떻게 감당할지 걱정부터 앞서게 되죠. 방마다 가족들이 항상 있는 게 아니라면 엘지 이동식 에어컨을 고민하셔도 좋겠죠. 아니면 올여름만 거실에 있는 스탠드 에어컨으로 버티고 좀 더 여유가 생기면~ 그래서 창문형 에어컨 1대 정도는 고민해 보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

 

창문형 에어컨의 디자인과 가격

 

LG전자와 삼성전자의 창문형 에어컨을 놓고 소비자의 입장에서 선택하는 기준은 뭘까요. 선호하는 브랜드 차이가 있고 디자인은 호불호의 문제라 각자 판단하는 게 맞을 것 같아요.

 

 

에어컨은 시원하려고 구매하는 것이고 판매하는 LG전자나 삼성전자도 시원한 바람을 제공하기 위해 만드는 것이니 큰 차이가 없지 않을까 싶네요. 그래고 기술의 차이는 있겠죠.

 

 

요즘 LG전자는 오브제컬렉션 브랜드를 앞세워 디자인에 대해 그 어느 때 보다도 신경을 많이 쓰고 있는데요.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자연스러운 파스텔 톤의 스타일이 특징이죠.

 

삼성 윈도우핏

 

삼성전자는 화사한 분위기로 가다가 최근에는 LG전자와 비슷한 느낌으로 가는 것 같아요. 창문형에어컨 윈도우핏의 컬러를 보면 더 잘 알 수 있습니다.

 

 

냉방면적에 따라 차이는 있는데 LG전자의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 가격은 105만원 ~ 130만원(냉방면적 약 4.99평~5.866평)이며 삼성전자의 윈도우 핏 가격은 84만9천원(냉방면적 약 5.14평)으로 두 업체 간 가격적인 차이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와 삼성 윈도우핏 장점과 단점

 

올여름은 얼마나 더울지 모르겠지만 더우면 밤에도 사용하게 되는 게 바로 에어컨이죠. 그럼 아무래도 소음 정도가 얼마나 되는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의 소음도는 34dB이며 삼성전자의 윈도우 핏의 소음도는 40dB입니다. 도서관 소음도가 40dB 정도이니 6dB 차이는 있지만 차이가 있다고 말하기도 애매하죠.

 

 

창문형에어컨은 탈부착이 쉬워 이사 갈 때 갈 수 있어 좋고 실외기가 필요 없으니 공간 활용에도 강점이 있죠. 다만 창문형 에어컨이다 보니 뷰가 좀 가려질 수 있어요.

 

 

아파트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우리는 거실 베란다 창과 같은 높이라 설치하기가 애매한 부분이 있습니다. 따라서 창문형 에어컨은 창의 크기에 영향이 있고 남은 공간을 막을 수 있게 되어 있지만 잔여 공간에 따라 고민해야 합니다.

 

 

삼성 윈도우핏은 열교환 과정 중 발생한 수분을 팬을 통해 자연스럽게 증발시키는 방식을 적용해 별도로 배수관 설치가 필요 없습니다. 삼성 윈도우 핏은 좌·우·중앙·스윙 등 4가지 방향으로 전환이 가능한 2중 바람날개를 적용해 강력한 바람을 방안 구석구석 넓고 고르게 보내줘 냉방 성능도 뛰어납니다.

 

 

윈도우핏의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에는 두개의 실린더가 회전하면서 진동과 소음을 줄여주는 트윈 인버터와 2개의 관을 이용해 냉매의 마찰음을 감소하는 트윈튜브 머플러가 적용돼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시켜 줍니다.

 

 

엘지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는 공기 흡입구를 전면에 배치해 제품을 이중창 바깥쪽에 설치할 수 있어 에어컨 돌출을 최소화시켜 블라인드나 커튼 사용도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엘지 오브제컬렉션 엣지는 LG전자가 국내 창원에서 직접 생산하는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이다. 냉매를 압축하는 실린더가 2개인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해 냉방 성능과 에너지 효율이 뛰어나며 최대냉방모드인 아이스쿨파워는 강풍모드 대비 약 24% 빠르게 온도를 낮춰줍니다.

 

 

인공지능이 제품 사용시간을 분석해 제품 내부의 습기를 제거하기 위한 최적의 건조 시간을 설정하는 AI건조 기능도 갖춘 것이 윈도우핏과의 차별성입니다. 또 대용량인 20리터 용량 제습기보다도 큰 하루 최대 34리터의 제습 성능을 갖춰 습도가 높은 장마철에도 실내를 쾌적하게 유지시켜줍니다.

 

 

휘센 오브제컬렛렉션 엣지는 LG UP가전 라인업으로 LG 씽큐앱의 UP가전 센터를 통해 다양한 편의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집에 도착하기 전에 미리 에어컨을 켜두는 등 제품을 원격 제어할 수 있어 더욱 편하겠죠.

 

창문형 에어컨 종류와 저렴한 가격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G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 실외기 보드 고장(CH21)으로 교체 및 비용 그리고 표시창 고장?

 

LG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 실외기 보드 고장(CH21)으로 교체 및 비용 그리고 표시창 고장?

LG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을 사용하지 3년째가 되어가는데요. 그동안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어 만족스러웠지만 스마트폰으로 원격 컨트롤이 가능해 개인적으로는 더욱 만족스러웠답니다.

jongamk.tistory.com

LG전자 최신 엘지 이동식에어컨!!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로 실외기가 필요 없어

 

LG전자 최신 엘지 이동식에어컨!!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로 실외기가 필요 없어

최신 엘지 이동식에어컨이 출시되면서 달라진 성능에 대해 궁금한 분들도 많을 텐데요. 봄인가 싶더니 벌써부터 더워지기 시작하고 이내 비가 내려 벚꽃이 꽃비를 내리고 말았습니다. 올 여름

jongamk.tistory.com

시스템 에어컨 거실에 설치하면 좋은 이유!!

 

시스템 에어컨 거실에 설치하면 좋은 이유!!

새 아파트들은 시스템 에어컨을 거실 뿐만 아니라 방마다 설치해서 공급하는 경우가 많아요. 구축 아파트도 리모델링을 하면서 시스템에어컨을 설치하는 게 트랜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상업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