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스마트워치 신제품 GT3 Pro에서 밴드7까지 다양한 라인업 출시한 화웨이!!

by 핑구야 날자 2022. 5. 23.
반응형

스마트워치 신제품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 화웨이의 행보가 주목됩니다. 스마트워치 GT3 Pro, 워치 핏2, 워치D 그리고 밴드7을 가성비와 디자인을 앞세워 선보였는데요. 화웨이는 글로벌 네트워크 장비 기업으로 더 유명하고 단순히 중국업체라고 무시할 만한 기업이 아니라 더 위협적입니다. 심천에 있는 화웨이 본사에 2016년 11월에 다녀왔던 기억이 나는군요. 벌써 6년이 되었지만 본사 연구동에서 쏟아져 나오는 수많은 연구원들이 모습이 개인적으로는 위협적으로 느껴졌습니다. 화웨이의 스마트워치 GT3프로의 스펙이나 기능을 애플이나 삼성의 스마트워치와 비교해서 보시는 것도 재미있지 않을까 싶네요.

 

 

다양한 제품 출시한 화웨이

 

화웨이는 자사의 플래그십 제품 출시 행사를 통해 폴더블폰 메이트 Xs2와 스마트워치 3개, 스마트밴드를 글로벌 시장에 공개하였습니다.

 

 

화웨이 본사 내부

 

미국의 제재에도 불구하고 위축되지 않고 지속적으로 제품을 출시하는 것을 보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결국 삼성전자가 잘 견제해서 추격을 당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화웨이 연구동

 

화웨이 스마트워치GT3 프로는 프리미엄 디자인과 다양한 건강 및 활동 추적 기능을 갖춘 플래그십 모델입니다. 그리고 워치 핏2는 배터리를 오래 사용할 수 있고 비교적 세련된 디자인으로 가정비를 앞세운 제품입니다.

 

 

워치D는 혈압 및 ECG 추적기로 건강 추적을 최우선으로 하는 반면 밴드7은 얇고 가벼운 디자인과 2주의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는 가장 저렴한 것이 특징입니다. 그럼 제품별로 좀 더 자세히 볼까요.

 

화웨이 신제품별 특징

 

화웨이 GT라인업의 최신 프리미엄 스마트워치 GT 3프로는 46mm(티타늄) 및 43mm(세라믹) 크기로 2가지 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두 모델 모두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많은 건강 및 활동 추적 기능을 제공하는데 표준 심박수 및 혈중 산소 측정값, 스트레스 및 수면 추적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웨이는 심전도검사(ECG) 및 동맥 경화 감지 기능도 추가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화웨이 워치GT3 프로, 워치 핏2, 워치D 및 밴드7과 함께 글로벌 출시 수영과 수중 다이빙을 포함한 100가지 이상의 스포츠 모드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온보드 듀얼 밴드 GPS의 이점도 사용할 수 있어 인기가 많을 것 같아요. OS는 화웨이의 하모니OS2이며 블루투스를 통해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46mm 모델의 배터리 수명은 혼합 사용 시 2주이며 더 작은 43mm 모델은 약 1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치 핏2는 1.74인치 직사각형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심박수, 산소포화도(SpO2) 및 스트레스 추적은 물론 96가지 스포츠 모드에 대한 활동 추적을 제공합니다. 액티브(실리콘 스트랩), 클래식(메탈 스트랩), 엘레강트(가죽 스트랩)의 세 가지 스타일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계에서 블루투스 전화를 받고 화면에서 직접 피트니스 운동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습니다. 화웨이 워치 핏2에는 GPS가 내장되어 있으며 배터리 수명은 10일입니다.

 

 

화웨이 워치D는 원래 심전도검사(ECG)와 혈압 측정 기능을 갖춘 건강 중심 스마트 워치로 지난해 출시되었으며 70개 이상의 운동 모드를 추적하고 일반적인 심박수, 산소포화도(SpO2), 수면 및 스트레스 측정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워치D는 충전 후 최대 7일 동안 지속되며 IP68 등급이 제공됩니다. 1.64인치 어몰레드 컬러 터치스크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화웨이 밴드7은 이번에 출시된 제품 중 가장 저렴한 제품으로 8만원 내외부터 시작합니다.

 

 

1.47인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심박수 및 혈액 산소 추적 기능, 5ATM 방수 기능을 제공합니다. 4가지 색상으로 제공되며 96개 이상의 스포츠 모드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의 정격은 최대 2주입니다.

 

스마트워치 종류 및 가격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달라진 애플워치SE2 출시로 기대되는 AOD와 ECG 업그레이드 뭐가 달라질까?

 

달라진 애플워치SE2 출시로 기대되는 AOD와 ECG 업그레이드 뭐가 달라질까?

애플워치8을 구매하고 싶어도 잘 사용하지 않게 되는 기능 때문에 더 비싼 가격을 지불해야 하는 것이 불만일 수도 있습니다. 2년 만에 업그레이드된 애플워치SE2 2022가 출시되면 불만이 해소되

jongamk.tistory.com

삼성 갤럭시워치5 프로 사파이어 유리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지만!! 달라진 모습 괜찮을까?

 

삼성 갤럭시워치5 프로 사파이어 유리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지만!! 달라진 모습 괜찮을까?

삼성 갤럭시워치5 프로 출시를 앞두고 여러 가지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6만전자로 불리지만 5만전자가 될지는 코스피를 좀 더 지켜봐야겠죠. 대외 여건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jongamk.tistory.com

구글 핏빗 인수 1년 지나!! 스마트워치 픽셀워치 출시 앞두고 WearOS 공유 여부는?

 

구글 핏빗 인수 1년 지나!! 스마트워치 픽셀워치 출시 앞두고 WearOS 공유 여부는?

구글이 핏빗을 인수한 지 벌써 1년이 되었네요. 과연 구글이 핏빗과 어떤 상생의 모델을 제시할지 기대가 되는 가운데 WearOS 공유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구글이 조만간 처음으로 스마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