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구글 핏빗 인수 1년 지나!! 스마트워치 픽셀워치 출시 앞두고 WearOS 공유 여부는?

by 핑구야 날자 2022. 5. 6.
반응형

구글이 핏빗을 인수한 지 벌써 1년이 되었네요. 과연 구글이 핏빗과 어떤 상생의 모델을 제시할지 기대가 되는 가운데 WearOS 공유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구글이 조만간 처음으로 스마트워치 픽셀워치를 출시하게 될 텐데 중요한 것은 스마트워치 출시보다는 피트니스 트래커 핏빗과의 공생입니다. 스마트워치는 애플과 삼성이 완성도 높은 단계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아무리 구글이라도 이제 출시하는 픽셀워치에 대해 소비자들은 기대보다는 궁금증이 더 많을 듯합니다. 몇 차례 구글 픽셀워치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렸는데 이번에는 핏빗과의 관계에 대한 구글의 계획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픽셀7과 함께 출시될 가능성 높은 픽셀워치

 

웨어러블 기술은 작년 구글I/O 에서 주요 초점이었으며 2022년에도 비슷한 양상을 갖게 될 것입니다. 이런 분위기 속에 드디어 구글의 최초 스마트워치 픽셀워치를 출시하게 되어 여러 가지 소식이 전해지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가장 먼저 관심을 갖게 되는 부분은 역시 구글이 작년에 삼성과 협력하여 점검한 Wear OS 스마트워치 소프트웨어에 대한 업데이트를 공유할 것으로 예상입니다.

 

 

구글의 연례 컨퍼런스 Google I/O 2022에서 주요 제품 전반에 걸친 개발 사항을 미리 볼 수 있는 기회를 알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안드로이드 및 Wear OS와 같은 플랫폼과 구글 포토 , 지도 및 검색과 같은 앱이 포함됩니다.

 

 

구글이 자사의 기기와 서비스를 애플, 삼성, 아마존과 같은 경쟁자들을 의식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에 픽셀워치 출시의 원년인 올래 Google I/O 2022는 더욱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구글은 자체 스마트워치 출시 계획에 대해 한 마디도 말하지 않았지만 이미 여러 매체를 통해서 소식을 들을 수 있었으며 픽셀워치 출시는 기정사실이 되어 있으며 Google I/O 2022에서 공식화할 것입니다.

 

 

반면 가을쯤에 픽셀7과 함께 Pixel Watch를 출시할 수 있다는 소식이 좀 더 설득력 있어 보이며 Google I/O 2022에서는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리는 시간으로 하지 않을까 싶네요.

 

핏빗 인수 1년 경과 그리고 구글의 계획

 

구글이 핏빗을 인수한지 1년이 되어 아무래도 핏빗이 어떤 식으로든 픽셀워치와 통합될 것으로 기대하지만 아직은 공식화되고 있지 않습니다.

 

 

예상대로 핏빗의 기술이 구글과 잘 섞이게 되면 애플이나 삼성에서는 신경이 쓰이지 않을 수 없겠죠. 물론 핏빗이 자체적으로 고급 Wear OS를 개발 중이라고 밝히기도 했기 때문에 좀 더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파실, 삼성 및 기타 회사에서 만든 스마트워치용 소프트웨어인 Wear OS에 대한 일반 업데이트를 공유할 것입니다. 구글은 Google I/O 2021에서 새로운 버전의 Wear OS를 발표했습니다.

 

 

시장 점유율 측면에서 세계 2위의 스마트워치 제조업체인 삼성과 공동으로 소프트웨어를 개발했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우리는 삼성의 갤럭시워치4에서만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었죠.

 

 

Wear OS는 2022년 중반에 파실 웨어러블 및 몹보이(Mobvoi)의 TicWatch 장치에도 제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구글이 스마트워치를 이제야 출시하지만 중요한 것은 OS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죠.

 

▲ 핏빗 차지5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핏빗에 대한 구글의 계획이 아닐까 싶네요. 아마도 구글이 핏빗을 Wear OS 플랫폼에 어떻게 통합할 것인지에 대해 방향성이 제일 궁금해지는 부분이 아닐싸 싶습니다.

 

 

구글은 핏빗에 Wear OS에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며 두 브랜드가 함께 작업할 계획에 대해 더 많은 소식들이 들리는 것으로 봐서는 결과도 같지 않을까요.

 

 

이러한 분위기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바로 2세대 Nest Hub의 수면 추적 기능이 2023년에 핏빗 프리미엄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구글과 핏빗은 궁극적으로 어떻게든 통합의 길로 가게 되기를 소비자들은 기대하고 있지 않을까요.

 

 

특히 스마트워치 시장에서 구글은 픽셀워치로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기 시작했기 때문이죠. 구글이 피트니스 트래커 전문기업 핏빗을 인수하면서 웨어러블 시장에서 입지를 확장하는 데 큰 진전임은 틀림없습니다.

 

 

물론 애플은 2021년 전 세계 스마트워치 시장의 30.1%를 차지했으며 삼성은 10.2%로 2위를 차지하고 있는 상황이라 구글의 입장에서는 가속이 필요하지만 핏빗과 함께 어떤 결과를 보여줄지는 기대가 됩니다.

 

정확한 체온측정기능 누가 먼저? 최신 스마트워치 애플워치8과 갤럭시워치5 경쟁은 하지만!!

 

정확한 체온측정기능 누가 먼저? 최신 스마트워치 애플워치8과 갤럭시워치5 경쟁은 하지만!!

최신 스마트워치 애플워치8과 삼성 갤럭시워치5에 체온측정기능을 먼저 탑재하는 주인공은 누가 될까요. 정확한 체온을 측정할 수 있는 스마트워치가 출시되면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이 되지 않

jongamk.tistory.com

애플 iOS16 업그레이드 지원 대상 아이폰 모델과 기대되는 추가사항은?

 

애플 iOS16 업그레이드 지원 대상 아이폰 모델과 기대되는 추가사항은?

애플의 iOS16 출시가 올해 하반기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버전의 iPadOS, watchOS, tvOS 및 macOS와 함께 열리는 WWDC22일정이 6월6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되기 때문에 정확한 일정과 iOS16에 대한 자세한

jongamk.tistory.com

아이폰14 충전방법 유선은 마그네틱 커넥터 무선은 맥세이프로? USB-C 포트는 적용안하나?

 

아이폰14 충전방법 유선은 마그네틱 커넥터 무선은 맥세이프로? USB-C 포트는 적용안하나?

아이폰14 충전 방법에 대한 여러 가지 소식이 전해지면서 한 동안 안드로이드폰에서 사용하고 있는 USB Type C를 충전포트로 사용하게 될 것이라고 했었죠. 그래서 안드로이드폰의 충전기를 사용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