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27인치 개인용 작은TV 엘지 룸앤TV(27TQ600SW) 모니터 겸용 및 webOS 22로 OTT 서비스도

by 핑구야 날자 2022. 5. 25.
반응형

1인가구를 위한 작은TV를 찾는다면 27인치 엘지 룸앤TV(27TQ600SW)가 어떨까 싶어요. 더구나 PC 모니터 겸용이라 모니터 교체를 고민하고 있다면 괜찮을 것 같아요. 뿐만 아니라 개인용 TV이면서도 webOS가 연결되어 PC를 연결하지 않아도 웹서핑이나 유튜브를 사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넷플릭스나 애플TV등 OTT서비스도 바로 즐길 수 있으니 일거양득 아니겠어요. 꼭 1인가구가 아니더라도 2인가구라고 해도 괜찮고 자기 방에서 PC와 함께 사용하는 분들에게도 괜찮을 것 같아요. 우리 집에서 예전 버전이기는 하지만 LG전자의 TV겸용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답니다.

 

 

TV와 스마트폰 사이에서 선택

 

MZ세대들의 영상 소비제품으로 많이 사용하는 것이 스마트폰입니다. TV보다 더 많이 사용하는 게 TV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LG전자도 이러한 소비 분위기를 의식하고 있는 듯합니다.

 

 

LG전자의 최신TV 엘지 룸앤TV(27TQ600SW)는 설치와 이동이 쉽도록 TV 튜너를 탑재하여 만족도가 더 높지 않을가 싶어요. 디자인을 보면 일반TV와 또 다르구요.

 

 

룸앤TV는 부드러운 느낌의 곡선과 화이트 색상으로 마감한 외관 디자인으로 인테리어에도 무난하며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캠핑족들을 위한 우드 색상을 향후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엘지 룸앤TV는 PC 모니터와 겸용인데 디자인을 보면 일반 TV와는 좀 다르죠. 야외에서도 쉽게 거치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어 야외 안테나만 준비하면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겠죠.

 

 

스마트폰을 많이 보게 되지만 엘지 룸앤TV는 webOS 22를 탑재하였기 때문에 자체만으로도 웹서핑이나 메일확인 등도 쉽게 할 수 있죠.

 

 

다만 음성인식 기능이 좀 더 업그레이드 되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면 더 좋을 텐데 개인적으로는 기존 제품을 볼 때나 LG전자가 강조하지 않는 것을 보면 웹 서핑을 할 때 직접 입력하는 부분은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LG전자 룸앤TV 특징

 

위에서도 살짝 언급을 했지만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도록 스타일리시하게 만든 스마트 TV 겸용 모니터라고 보면 될 것 같아요. 게임용 모니터로 고민을 한다면 좀 아쉬울 수 있구요.

 

 

해상도는 FHD(1920X1080)로 27인치 IPS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였으며 TV 튜너, 2채널 스피커, USB 포트 등을 일체화해 설치와 이동이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엘지 룸앤TV(27TN600S)는 캠핑을 즐길 때 편하게 OTT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인기가 있을 것 같아요. 최신 스마트 TV 플랫폼 webOS 22를 기반으로 넷플릭스, 웨이브, 애플TV, 유튜브 등 국내외 OTT 서비스를 즐길 수 있거든요.

 

 

그 밖에 LG 피트니스와 숏폼SNS 틱톡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지루할 시간이 없겠죠. 또한 AirPlay2를 지원해 애플 제품의 화면을 공유할 수 있다는 부분도 장점입니다.

 

 

무선 인터넷, 블루투스 등으로 스마트폰과 연동하면 스마트폰에서 선택한 음악도 즐길 수 있으니 괜찮죠. 올레드보다는 못하지만 시야각이 탁월한 IPS 디스플레이에 기존 제품 대비 20% 높은 휘도를 적용했습니다. 밝은 곳에서는 시인성이 낮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27인치 작은TV 엘지 룸앤TV를 좀 더 빠르게 구매하기 위해 예약 구매를 이벤트 기간 내에 하면 LG 룸앤TV 전용 가방을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하니 참고하면 될 것 같아요. 엘지 룸앤TV는 6월 중 온라인 채널부터 본 판매를 시작하며 출하 가격은 42만 9천원입니다.

 

LG 룸앤TV와 같은 모니터겸용TV 종류와 가격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엘지 올레드TV 42인치부터 97인치까지 CES2022 공개!! 사이즈 종류 중 선택은 역시 대화면 TV로 정리

 

엘지 올레드TV 42인치부터 97인치까지 CES2022 공개!! 사이즈 종류 중 선택은 역시 대화면 TV로 정리

CES2022에서 LG전자가 공개한 엘지 올레드TV는 화질과 두께에 다시 한번 놀라게 합니다. 엘지 올레드TV의 사이즈는 42인치부터 97인치까지 다양해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가격도 예전에 비해 많이 내

jongamk.tistory.com

최근 LG 올레드TV출하량(판매량)은? 시장점유율과 77인치 이상 엘지 올레드TV 가격 아쉬워

 

최근 LG 올레드TV출하량(판매량)은? 시장점유율과 77인치 이상 엘지 올레드TV 가격 아쉬워

LG 올레드TV의 출하량(판매량)에 대한 실적이 최근 공개 되었습니다. LED TV보다는 시장 점유율이 여전히 낮지만 그래도 65인치 이하 엘지 올레드TV의 가격이 낮아지면서 추월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

jongamk.tistory.com

신제품 TV 엘지 올레드 에보(OLED evo) 라인업 특징!! 77인치 등 TV대형화 뚜렷 그렇다면 가격은?

 

신제품 TV 엘지 올레드 에보(OLED evo) 라인업 특징!! 77인치 등 TV대형화 뚜렷 그렇다면 가격은?

LG전자가 TV 신제품을 엘지 올레드 에보(OLED evo) 라인업을 전면에 배치하였습니다. 해마다 초대를 받아 직접 최신 TV들의 특징과 디자인을 볼 수 있었는데 이 놈의 코로나 때문에 내년에나 그럴 수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