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Z 폴드4 주름 얼마나 펼쳐 출시할까? 내구성 유지와 힌지 디자인 때문에 시간 필요

by 핑구야 날자 2022. 5. 28.
반응형

접히는폰 이른바 폴더블폰 갤럭시Z 폴드4 출시를 앞두고 이런저런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역시 가장 기대하는 것 중에 하나는 디스플레이 중앙에 있는 주름 처리 여부가 아닐까 싶습니다. 디스플레이 주름이 있어도 잘만 사용하고 있는데 무슨 주름 타령이냐라고 하는 분도 있을 것 같아요. 그러나 사용자 모두가 같은 의견은 아닐 겁니다. 그리고 폴더블폰을 오래 사용하다 보면 중앙의 디스플레이가 들떠 보기 안 좋게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다시 플래트 스타일의 스마트폰으로 바꾸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출시될 갤럭시Z 폴드4에서는 디스플레이 주름이 개선되어 매끄럽게 보일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갤럭시Z 폴드4 주름 줄여 출시

 

출시된 폴더블폰 중에 삼성의 갤럭시Z 플립과 갤럭시Z 폴드가 가장 인기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스마트폰 폼 팩터를 바꿔 이 정도의 인기라면 충분히 성공했다고 볼 수 있겠죠.

 

 

그러나 삼성도 알고 있겠지만 중국폰 중에 주름이 없어 보이는 폴더블폰을 출시해 고민하고 있을 텐데요. 그러나 문제는 디스플레이의 내구성과 중앙에 자리 잡은 주름이 발목을 잡고 있습니다.

 

 

갤럭시Z 폴드가 출시될 때 차기 버전은 개선되겠지 했는데 벌써 갤럭시Z 폴드3까지 왔으며 조만간 갤럭시Z 폴드4가 출시될 상황입니다.

 

 

그런데 해외IT 매체나 관심 있는 분들의 소식에 의하면 갤럭시Z 폴드4가 갤럭시Z 폴드3보다 업그레이드되어 훨씬 매끄러운 화면을 보게 될 것이라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그러나 100% 주름이 없어진 것은 아닙니다. 이유는 디스플레이 내구성과 힌지 디자인 때문에 어느 정도의 주름은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공개된 주름없는 폴더블폰

 

안타깝게도 오포와 모토로라와 같은 다른 제조업체는 주름이 없는 폴더블 스마트폰을 출시한다고 하니 간단하게 생각할 문제는 아닐 겁니다.

 

 

물론 삼성은 주름이 없는 디스플레이를 개발할 수 있겠지만 힌지 디자인 덕분에 매끄러운 디스플레이보다 내구성을 우선시하는 삼성의 입장이 시간을 더 필요로 해 보입니다.

 

 

특히 중국폰 오포의 주름 없는 Find N 디스플레이가 삼성 이외의 다른 업체에서 개발되지 않았음을 고려할 때 갤럭시Z 폴드3 및 곧 출시될 Z Fold 4의 주름 문제는 디스플레이 보다 힌지 디자인 때문이라고 합니다.

 

 

갤럭시Z 폴드4에는 개선된 S펜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 제품보다 더 강력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개선된 Ultra-Thin Glass가 포함될 것입니다. 애플도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그밖에 갤럭시Z 폴드4의 카메라를 보면 후면에는 5000만 화소 프라이머리 슈터, 1200만 화소 울트라와이드, 1200만 화소 3배 줌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접히는 스마트폰 모토로라 레이저3!! 업데이트된 카메라와 디자인 변화

 

접히는 스마트폰 모토로라 레이저3!! 업데이트된 카메라와 디자인 변화

모토로라의 폴더블 스마트폰 레이저3가 카메라를 업데이트하고 박시한 디자인으로 출시할 것 같아요. 미국에서 스마트폰 3위를 차지한 모토로라가 과거의 영예를 되찾기에는 다소 시간이 필요

jongamk.tistory.com

삼성 폴더블폰 디스플레이 주름 해결 방법으로 롤러블폰(익스펜더블폰)을 선택하나?

 

삼성 폴더블폰 디스플레이 주름 해결 방법으로 롤러블폰(익스펜더블폰)을 선택하나?

삼성의 접히는 스마트폰 갤럭시Z 플립4와 갤럭시Z 폴드4 출시를 기다리는 분도 많겠지만 디스플레이 주름에 대한 부분 때문에 망설이는 분도 있을 듯합니다. 그래서 애플은 디스플레이 주름을

jongamk.tistory.com

애플의 접히는 아이폰 9인치의 진실? 예상보다 출시는 1년 더 늦어져 그렇다면 언제?

 

애플의 접히는 아이폰 9인치의 진실? 예상보다 출시는 1년 더 늦어져 그렇다면 언제?

애플은 접히는 아이폰을 왜 출시하지 않을까? 아이폰 유저들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유저들도 궁금한 부분일 텐데요. 예전에 관련하여 포스팅으로 소식을 전했듯이 접히는 부분의 주름을 해결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