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잃어버린 스마트폰 찾는 방법!! 폰찾기 못했다면 PC로 원격 초기화 및 잠그기

by 핑구야 날자 2022. 6. 19.
반응형

잃어버린 스마트폰을 찾는 방법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만약 분실되거나 기타의 이유로 못 찾는다면 PC로 해당 스마트폰을 잠그기 처리해 사용을 못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분실된 스마트폰을 초기화시켜 개인정보 및 소중한 자료로 인한 피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물론 삼성페이를 사용한다면 일단 금융과 관련된 부분은 거래 은행이나 카드사에 빠르게 연락해 조치를 하는 것도 필요하겠죠. 좌우지간 스마트폰으로 많은 일을 하기 때문에 늘 조심해야 하지만 살다보면 그렇지 않죠. 더구나 최신 스마트폰이라면 더욱 열받는 일입니다. 애플이나 안드로이드폰이나 방법은 비슷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을 포함한 안드로이드폰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스마트폰 세팅시 계정을 기억해야

 

사용하던 갤럭시S22나 곧 출시될 갤럭시Z 플립4를 구매하고 세팅할 때 구글 계정을 입력하게 되는데요. 구글 계정을 반드시 기억해야 합니다.

 

 

구글 계정을 모른다면 방법이 없습니다. 전화번호를 통해 역추적 할 수도 있겠지만 쉽지 않을 것 같아요. 따라서 구글 계정을 잘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잃어버린 스마트폰 찾는 방법의 원리는 간단합니다. 신기할 것도 없습니다. 구글 계정에 전화번호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계정에 연결된 스마트폰의 위치 파악이 가능하죠.

 

 

무음으로 된 상태라도 구글계정만 있으면 컨트롤이 가능해 벨소리를 울리게 할 수 있습니다. PC로 벨소리를 울리게 하면 스마트폰을 끄지 않는 한 계속 울리게 됩니다.

 

 

그래서 구글계정으로 잃어버린 스마트폰을 잠그기 처리를 하거나 초기화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반대로 생각하면 스마트폰에 있는 모든 정보는 안심할 수 없다는 말도 되겠죠.

 

 

또 하나 구글계정과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노출이 된다면 자신의 위치 노출은 물론 여러 가지로 골치 아플 수도 있겠죠. 따라서 조심해야 합니다.

 

잃어버린 스마트폰 찾는 방법

 

구글 브라우저 크롬이나 IE에서 구글(https://google.com)에 접속해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어렵지 않죠. 이왕이면 크롬으로 사용하는 게 편하겠죠.

 

 

 

구글이나 크롬 브라우저의 인터넷주소 입력창에서 폰찾기를 입력하면 현재 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처음 해 보는 분들은 신기하기도 하고 재미있기도 하죠.

 

 

폰찾기로 나타만 구글 브러우저 화면에 지도가 보이면서 현재 본인의 스마트폰 위치가 나타납니다. 지도 우측 하단에 벨소리 울리기를 누르면 본인의 스마트폰이 무음이라도 벨소리가 울립니다.

 

 

벨소리를 중단하려면 폰으로는 안되고 구글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테스트를 해 보려면 주위에 민폐가 안 되는 곳에서 하시는 게 좋습니다. 벨소리가 좀 크거든요.

 

 

만약 분실이나 도난이 되었다면 친구의 스마트폰으로 구글에 접속해 벨소리 울리기를 눌러서 바로 찾아보시면 될 듯합니다. 아마도 인근에 있다면 스마트폰 소지자는 깜짝 놀랄 겁니다.

 

 

그래도 못 찾았다면 스마트폰 잠그기 또는 초기화로 제2의 피해를 막는 게 좋겠습니다. 간단한 방법이지만 알아두면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자급제폰 저렴한 구매 방법과 알뜰폰 요금제로 데이터 무제한 어때!!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장점은?

 

자급제폰 저렴한 구매 방법과 알뜰폰 요금제로 데이터 무제한 어때!!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장점

자급제폰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과 알뜰폰 요금제의 매력으로 부담을 줄이려는 분들이 많은데요. 주변에 알뜰폰 요금제가 저렴한데 사용해도 되느냐고 묻는 분들이 있어요. 그래서 지인 뿐

jongamk.tistory.com

스마트폰 대신 네이버키즈폰 아키(LABS-AK0100) 어때!! 마취학 어린이를 위한 기능 뭐가 있을까?

 

스마트폰 대신 네이버키즈폰 아키(LABS-AK0100) 어때!! 마취학 어린이를 위한 기능 뭐가 있을까?

네이버키즈폰 아키(LABS-AK0100)는 초등학생 저학년에게도 좋겠지만 주로 미취학 어린이를 위한 키즈폰으로 괜찮아 보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주기에는 고민스럽고 안그러자니 골치 아프고~ 너무 어

jongamk.tistory.com

재택근무용 PC원격제어 프로그램 리모트뷰 선택 이유!! 강력한 보안 기능과 쉽고 빠른 접속

 

재택근무용 PC원격제어 프로그램 리모트뷰 선택 이유!! 강력한 보안 기능과 쉽고 빠른 접속

리모트뷰는 재택근무용 원격제어프로그램으로 위드 코로나시대에 더욱 필요한 프로그램이 아닌가 싶습니다. 리모트뷰와 같은 원격제어프로그램은 갑작스러운 재택근무 상황이나 외근 중에 사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