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S23 울트라 2억화소 카메라 관건!! 엑시노스 교체와 카메라 성능 기대

by 핑구야 날자 2022. 6. 30.
반응형

삼성전자의 갤럭시S23 출시일 전에 2억 화소 카메라 탑재가 관건이 될 전망입니다. 샤오미의 스마트 디바이스 국내 시장 확대에 속도를 더 내기 시작하는 등 향후 여건이 녹록지 않기 때문에 삼성은 좀 더 소비자의 편에 다가서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가성비를 앞세운 샤오미 스마트 디바이스에 소비자들이 더 이상 갤럭시만 고집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디스플레이 주름을 완벽하게 해결하지 못한 갤럭시Z 플립4와 갤럭시Z 폴드4가 출시되는 것도 개인적으로는 불만입니다. 좌우지간 플래트 스타일의 스마트폰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갤럭시S23은 어떤 기대를 충족시켜 줄까요. 가격적인 부분에서도 파격적인 결정을 기대하지만 쉽지 않아 보입니다.

 

 

갤럭시S23 울트라 2억 화소 카메라?

 

올해 출시된 갤럭시S22와 갤럭시S22 플러스는 혁신적인 매력보다는 전작에 비해 크게 변화가 없는 모델로 판단하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그나마 갤럭시S22 울트라가 갤럭시S22 노트를 기다리던 사용자들에게 위안을 준 것이 전부가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그래서 갤럭시S23에 대한 기대가 소비자들의 마지막 인내심으로 평가받게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갤럭시S23은 2023년 초 출시 될 예정으로 소식을 전하는 것은 다소 성급한 시점이겠지만 코로나19로 인한 메모리 수급도 어느 정도 풀릴 전망이라 출시가 늦어지지는 않을 듯합니다.

 

 

2023년 초 출시될 갤럭시S23 울트라에 2억 화소 메인 카메라가 탑재될 것이라는 공공연한 소문이 구체적인 소식들을 추가하며 기대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물론 2억 화소카메라는 삼성전자가 지속적으로 탑재를 위한 시도를 의미하는지 아니면 갤럭시S23 울트라 출시 후에 개선할 것인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확실한 것은 삼성전자가 2세대 2억화소 센서를 개발 중이며 모든 것이 계획대로 진행된다면 갤럭시S23에 탑재되어 출시할 수 있겠죠. 그러나 결국 사용하는 2세대 ISOCELL HP3 센서가 아니라 구형 ISOCELL HP1일 수 있다는 소문도 있습니다.

 

 

2억화소 카메라가 탑재되면 고양이의 털을 디테일하고 매우 선명하게 사진이나 영상으로 볼 수 있게 되겠죠. 좌우지간 삼성의 갤럭시S23 울트라의 메인카메라에 2억 화소 센서 탑재는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전면 카메라는 어떻게 될까요. 현재까지 갤럭시S23과 갤럭시S23 플러스의 전면 카메라는 모두 1200만 화소가 제공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그러나 갤럭시 S22 울트라의 전면카메라는 4000만 화소를 적용했기 때문에 업그레이드가 되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갤럭시S23 엑시노스 칩 생산 중단 가능성

 

삼성전자가 2025년에 엑시노트 칩 생산을 중단할 수도 있다는 예상 때문인지 모르지만 갤럭시S23에 미디어텍 디멘서티 9000을 탑재할 수도 있다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그러나 갤럭시S23이나 갤럭시S23 FE에는 미디어 텍을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하는 해외IT 매체도 적지 않습니다.

 

 

엑시노스2200이 탑재된 갤럭시S22 플러스 벤치마크 테스트에서 스냅드래곤8세대 1에 뒤처진 결과가 더욱 미디어텍 선택에 무게를 실어 주고 있기도 합니다.

 

 

스마트폰 배터리는 늘 기대하지만 물리적인 용량의 변화는 한계가 있어 늘 실망하게 됩니다. 갤럭시S22 3개 모델의 배터리 사용량도 아쉬운데 5,000mAh 용량의 갤럭시S22 울트라도 중국폰 원플러스10 프로와 아이폰13 프로 맥스보다 오래 사용하지 못했죠.

 

 

갤럭시 S22의 냉각시스템도 원플러스10 프로보다 성능이 떨어진다는 평가도 있어 갤럭시S23은 이러한 부분들을 개선하지 않으면 안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S23에 엑시노트칩을 탑재한다면 스냅드래곤보다 성능이 좋다는 평가를 받아야 하며 그렇지 않다면 스냅드래곤을 선택해야 합니다. 카메라는 연속 줌 기능이 개선돼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왜냐면 갤럭시S22 울트라가 1x에서 10x로 이동하는 과정마다 아쉬웠던 부분을 매끄럽게 처리될 수 있도록 연속 줌을 개선해야 소비자의 만족도가 높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갤럭시S23 울트라에서도 저조도에서도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야간 촬영과 관련 기능이 유지되거나 업그레이드되면 좋을 것 같아요. 그밖에 화면 재생률 성능도 유지 또는 업그레이드가 되길 기대해 봅니다.

 

갤럭시S22 스마트폰 자급제 얼마나?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2억만 화소 카메라 탑재한 모토로라 프론티어22!! 렌즈는 삼성 ISOCELL HP1 탑재 가능성

 

2억만 화소 카메라 탑재한 모토로라 프론티어22!! 렌즈는 삼성 ISOCELL HP1 탑재 가능성

최신 스마트폰 모토로라 프론티어22에 무려 2억만 화소 카메라가 탑재된다는 소식입니다. 1억8백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한 스마트폰도 막상 촬영 후에 크롭을 해 보면 쓸만한 이미지를 건질 수 없

jongamk.tistory.com

아이폰15를 기다려야 하는 이유 추가!! USB-C로 교체되면 장점과 단점은?

 

아이폰15를 기다려야 하는 이유 추가!! USB-C로 교체되면 장점과 단점은?

아이폰15를 기다리는 이유는 사용자마다 다양하겠죠. 아이폰 13 이하 버전을 사용한다던지 안드로이드를 사용하고 있거나 다음엔 아이폰을 사용하고 싶은 경우 등 여러 가지일 텐데요. 아니면

jongamk.tistory.com

30만원대 예상했던 아이폰SE3 가격 2배 60만원이라고 해야!! 가격적인 매력 감소로 구매욕 주춤?

 

30만원대 예상했던 아이폰SE3 가격 2배 60만원이라고 해야!! 가격적인 매력 감소로 구매욕 주춤?

아이폰SE3의 출시를 앞두고 가장 관심을 받은 부분 중에 하나는 출시 가격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요즘 출시되는 고가의 스마트폰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해외 IT매체들이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