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15를 기다려야 하는 이유 추가!! USB-C로 교체되면 장점과 단점은?

by 핑구야 날자 2022. 5. 12.
반응형

아이폰15를 기다리는 이유는 사용자마다 다양하겠죠. 아이폰 13 이하 버전을 사용한다던지 안드로이드를 사용하고 있거나 다음엔 아이폰을 사용하고 싶은 경우 등 여러 가지일 텐데요. 아니면 경기가 계속 어려워질 것 같은 분위기에 좀 더 기다려야 하는 분도 있겠네요. 아이폰 14보다는 당연 아이폰15가 더 좋아지기 때문에 기다렸다가 구매하면 좋겠지만 그렇게 기다리면 평생 못 산다는 분도 있겠죠. ㅋㅋ 어찌 되었든 아이폰15에는 처음은 아니지만 다시 광학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기대하고 그 밖에 다른 이유가 생겼답니다.

 

 

라이트닝 포트를 USB-C로 전환

 

가족이나 친구 모두가 아이폰을 사용하는 게 아니기 때문에 충전을 하려면 라이트닝 포트를 들고 다녀야 하는 불편함이  약간 있었죠.

 

 

무선 충전이 지원되면서 불편함은 다소 줄었지만 각종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비롯한 제품들의 충전도 USB-C를 사용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추가로 구매하는 아이폰 유저도 있을 수 있겠죠.

 

 

한동안 애플이 라이트닝 포트를 USB-C 포트로 전환한다는 소문이 있었지만 이내 잠잠해졌죠. 그런데 애플이 2023년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인 아이폰15 라인업의 전체 또는 일부 모델에서 USB-C로 전환할 것이라고 합니다.

 

 

아이폰14의 노치를 모델별로 변화의 차이를 두는 것과 비슷한 맥락으로 한 번에 전 모델을 USB-C로 교체하지 않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15는 2023년에 라이트닝에서 USB C로 전환할 예정으로 아이폰5 이후로 애플은 대부분의 업계가 USB-C로 이동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이폰에 라이드닝 포트를 유지했습니다.

 

USB C로 교체 시 장점과 단점

 

아이폰 관련 소식에 정통한 매체에 따르면 애플이 2023년에 라이트닝을 버리고 USB-C를 선택할 것이라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USB-C가 아이폰의 전송 속도를 개선하고 충전 속도를 개선하게 될 것입니다.

 

 

USB-C로 전환하면 애플의 MiFi 사업에 해로울 것이며 방수 사양이 더 낮을 것이라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플이 정책을 바꾼 이유는 EU가 애플에 압력을 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EU는 애플이 유럽에서 판매되는 모든 아이폰, 아이패드 및 에어팟에 USB-C를 채택하도록 하는 새로운 법안을 통과시키려고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법안이 통과되면 애플은 특별히 설계된 USB-C 탑재 제품 모델을 유럽으로 배송하면서 나머지 세계는 라이트닝을 계속 사용하거나 전 세계적으로 모든 제품에 USB-C를 채택해야 합니다.

 

 

EU는 모든 스마트폰이 상호 운용 가능한 충전기와 함께 작동하기를 원합니다. 애플 아이패드 라인업에는 카메라와 같은 액세서리에서 더 빠른 전송 속도를 위한 USB-C가 이미 탑재되었습니다.

 

 

사진작가와 촬영 감독의 경우 애플이 하이엔드 아이폰을 원하고 라이트닝 포트는 대용량 비디오 및 사진 파일을 전송하는 데 병목 현상을 나타나 불만이 있죠.

 

 

USB-C로 전환하면 워크플로가 쉬워지고 파일 전송이 더 쉬워지며 USB-C 액세서리의 광범위한 에코시스템에서 지원됩니다. 초기에 애플이 단순히 맥세이프에 의존하여 파일을 충전하고 전송하는 완전 포트리스가 될 준비가 될 때까지  아이폰의 라이트닝 포트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맥세이프는 2020년 아이폰12에 처음 도입된 새로운 기술이지만 EU의 계획은 확실하고 지속적이기 때문에  애플은 완전히 포트리스로 전환하는 일정을 재고하며 아이폰15부터는 USB-C로 전환해야 할 것입니다.

 

이젠 2억 화소 카메라!! 갤럭시S23으로 미러리스 카메라 같은 사진 촬영도 기대

 

이젠 2억 화소 카메라!! 갤럭시S23으로 미러리스 카메라 같은 사진 촬영도 기대

갤럭시S23에 2억만 화소 카메라가 탑재될 전망입니다. 1억 800만 화소로 깜짝 놀라게 했던 삼성전자가 이번에는 2억만 화소로 스마트폰 카메라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킬 것으로 보입니다. 스마트

jongamk.tistory.com

삼성 갤럭시워치5로 차세대 스마트워치 통합!! 갤럭시워치 엑티브는 역사 속으로

 

삼성 갤럭시워치5로 차세대 스마트워치 통합!! 갤럭시워치 엑티브는 역사 속으로

삼성전자의 차세대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5는 기존 라인업을 통합하여 브랜드를 집중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복잡한 라인업은 소비자에게 혼란을 줄 수 있고 마케팅 파워도 분산될 수 있습니다.

jongamk.tistory.com

구글 픽셀7 프로 후면 카메라 디자인을 보니 역시 구글 스럽네!!

 

구글 픽셀7 프로 후면 카메라 디자인을 보니 역시 구글 스럽네!!

구글 픽셀7 프로의 디자인 소식을 올 초에 전해드렸는데 최근 구체적인 디자인이 유출된 케이스로 구체화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국내에서는 아직 구글의 스마트폰에 대한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