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애플워치8 체온측정 대신 체온변화 알림 기능 탑재로 앞서

by 핑구야 날자 2022. 7. 5.
반응형

최신 스마트워치 애플워치8의 정확한 체온측정기능을 기대했지만 이번에는 체온변화부터 제공하는 것으로 시작할 모양입니다. 삼성전자가 애플워치8의 체온변환 알림 기능에 대응하는 기능을 갤럭시워치5에 적용하게 될 지 기대됩니다. 체온의 변화는 신체의 이상을 알리는 신호로 받아들일 수 있기 때문에 매우 기대되는 기능입니다. 그러나 정확한 체온 측정은 실외온도, 직사광선 그리고 운동 등 다양한 변수로 인해 구현하기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따라서 애플워치8이나 갤럭시워치5에서 정확한 체온을 측정하게 된다면 적지 않은 변화를 기대할 수 있는데요. 일단은 현재로서는 무리라고 판단한 애플은 애플워치8에 체온변화 알림기능을 먼저 제공하는 것 같아요.

 

 

애플워치8 체온 변화로 바꾼 이유는?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정확한 체온을 측정할 수 있다면 헬스케어의 수준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체온의 변화는 신체의 이상을 판단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죠.

 

 

체온계로 측정하는 정도의 정확한 측정이 스마트워치로 가능하게 된다면 스마트워치를 찾는 분들이 지금보다 더 많아질 것이며 진료 시 참고자료로도 활용도가 높지 않을까요.

 

 

그러나 아쉽게도 현재까지는 일상에서 정확한 체온을 측정하는데는 여러 가지 변수가 많아 어렵다고 합니다. 때문에 애플이나 삼성도 최신 스마트워치 출시를 준비하면서 정확한 체온측정기능에 대한 고민이 많았을 것입니다.

 

 

이미 애플이 애플워치7에서 체온측정 기능을 탑재하려고 했으나 테스트 단계를 통과하지 못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애플워치8에서는 가능하지 않을까 기대를 했는데 쉽지 않았나 봅니다.

 

 

삼성은 한발 더 늦은 것 같아요. 애플이 먼저 애플워치8로 정확한 체온 측정 기능을 제공하면 뒤 따라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마도 애플워치8처럼 체온변화 기능으로 선회하지 않을까 싶네요.

 

 

애플워치8에 체온측정 기능을 탑재하기 위해서는 피부 체온 측정 시 주의 사항과 고려해야 할 문제가 너무 많기 때문에 체온 변화기능으로 선회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전문가들의 의견은 손목으로 피부 온도를 측정하는 것은 이상적이지 않으며 실외 온도, 직사광선, 운동 등 너무 많은 변수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정확하지 않다고 합니다.

 

핏빗 센스

 

물론 체온 측정 방식이 제한적이기는 하지만 핏빗 센스는 피부 온도 센서로 수면 중에 체온의 추세를 3일간 측정하여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있기는 합니다. 애플은 이러한 기능을 일상에서 제공하려는 것이구요.

 

애플워치8의 체온 변화 기능 탑재 기대

 

최근 해외IT 매체가 전하는 소식에 의하면 정확한 체온 측정 기능에서 체온 측정 변화 기능으로 일단 시작할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체온계로 측정해 체온을 애플워치8 사용자에게 수치로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의 체온이 정삼범위 보다  높으면 알려주는 방식이라고 하겠습니다.

 

 

물론 이러한 체온 측정 변화 알림 기능도 체온 센서가 애플의 내부 테스트를 통과한 경우에 애플워치8에 탑재될 것입니다. 그러나 체온 측정 센서는 표준모델과 운동 선수를 위해 설계된 새로운 모델에 적용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애플워치의 체온 변화 기능은 여성 사용자가 임신 중이거나 생리 중인지 여부를 감지하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 실제 사용자들에게 어떤 평가를 받을지 기대됩니다.

 

 

좀 더 부연하면 온도 추세 데이터를 사용하여 가임력을 추적하고 예측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향후 애프워치9 이상의 버전에서 정확한 체온 측정이 가능하게 된다면 중요한 건강 지표의 기준으로 활용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 하나 애플이 매우 저렴한 비용으로 초소형의 초저전력 온도 센서를 찾아 정확한 체온 측정을 제공해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건강에 관심 있는 사용자들에게 적지 않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다양한 스마트워치 기능과 가격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루이비통 명품 스마트워치 땅부르 호라이즌 라이트 업!! 명품 가격 맞나?

 

루이비통 명품 스마트워치 땅부르 호라이즌 라이트 업!! 명품 가격 맞나?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이 올해 출시했던 땅부르 호라이즌 라이트 업을 해외IT 매체를 통해 우연히 보게 되었는데요. 선입견인지는 모르겠지만 명품은 역시 명품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jongamk.tistory.com

삼성 갤럭시워치5 프로 사파이어 유리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지만!! 달라진 모습 괜찮을까?

 

삼성 갤럭시워치5 프로 사파이어 유리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지만!! 달라진 모습 괜찮을까?

삼성 갤럭시워치5 프로 출시를 앞두고 여러 가지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6만전자로 불리지만 5만전자가 될지는 코스피를 좀 더 지켜봐야겠죠. 대외 여건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jongamk.tistory.com

달라진 애플워치SE2 출시로 기대되는 AOD와 ECG 업그레이드 뭐가 달라질까?

 

달라진 애플워치SE2 출시로 기대되는 AOD와 ECG 업그레이드 뭐가 달라질까?

애플워치8을 구매하고 싶어도 잘 사용하지 않게 되는 기능 때문에 더 비싼 가격을 지불해야 하는 것이 불만일 수도 있습니다. 2년 만에 업그레이드된 애플워치SE2 2022가 출시되면 불만이 해소되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