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배터리 오래가는 스마트워치 오포 워치3!! 강력한 SoC와 LTPO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로 최대 5일?

by 핑구야 날자 2022. 8. 6.
반응형

배터리 오래가는 스마트워치는 누구가 찾는 모델이 아닐까 싶습니다. 최신 스마트워치 오포 워치3는 강력한 SoC(System on Chip)와 LTPO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결합하여 일반 사용에서 최대 5일의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물리적인 배터리 용량은 당분간 어쩔 수 없지만 그 밖의 소프트웨어의 성능이나 오포처럼 강력한 Soc와 LTPO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통해 배터리 사용시간을 늘릴 수 있겠죠. 물론 타사의 스마트워치 중에는 일부 기능들을 사용하지 않고 장시간 사용할 수 있는 것을 마치 전체 기능을 사용하고 장시간 사용할 수 있는 것처럼 헷갈리게 표현하는 경우도 있는데 배터리 오래가는 스마트워치 오포 워치3는 어떤지 궁금해집니다.

 

 

오포워치3 디자인과 체온 변화는?

 

오포워치3 시리는 디스플레이 중앙을 중심으로 곡선으로 처리되어 손목에 감기는 듯한 디자인으로 기존 플래드한 스타일과는 차별있는 디자인이 될 것 같아요.

 

 

오포 워치3 시리즈는 3가지 모델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직은 확실하지 않지만 온도 모니터링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그러면 워치3를 사용하면서 체온의 변화로 건강관리에 참고할 수도 있겠죠.

 

 

오포 워치3는 스냅드래곤 W5 Gen 1 시리즈 칩셋이 탑재된 최초의 스마트워치 중 하나입니다. 중국에서 만든 스마트워치라고 해서 우습게 볼 문제는 아닌 거 있죠.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오포의 최신 스마트워치 워치3는 강력한 SoC와 LTPO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기 때문에 일반 사용에서 배터리 사용시간이 최대 5일까지 가능하다는 말입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일반 사용이라는 부분에 대해 구체적인 상황이 언급되지 않아 아쉬움이 남지만 가볍게 사용할 경우 15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는 것으로 보아 확실히 배터리 타임이 길어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LTPO 백플레인이 있는 1.91인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장착하면 재생 빈도를 변경하여 전력 소비를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포 워치3의 AP 결정 기대

 

스마트워치는 헬스케어와 피트니스 기능을 탑재하기 시작하면서 일반 아날로그시계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던 분들도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오포 워치3는 ECG(심전도) 기능도 탑재될 수 있다고 하니 이젠 웬만한 최신 스마트워치에 적용되는 분위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밖에 스펙을 이미 웨이보에 공유되기도 했는데요.

 

 

오포 워치3는 스냅드래곤 웨어 4100 시리즈의 후속인 퀄컴의 최신 스냅드래곤 W5 Gen 1를 탑재하였습니다.그러나 좀 더 성능이 좋은 일반 스냅드래곤 W5 Gen 1이 아닌 스냅드래곤 W5 플러스 Gen 1을 사용한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오포 워치3는 eSIM, NFC, 5ATM 방수 및 ECG을 지원하지만 타사의 스마트워치에서도 볼 수 있는 기능이라 특이한 것은 아닙니다. 디자인과 기능 및 성능은 괜찮은데 문제는 가격인데요. 쿠팡에서 중국 스마트워치 구경해 보고 출시하면 가격 비교해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중국 스마트워치 쿠팡에서 구매할 수 있나?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워치5 프로 배터리 사용시간 3일 가능!! 프리미엄 버전이라 가격도 비싸겠지만~

 

갤럭시워치5 프로 배터리 사용시간 3일 가능!! 프리미엄 버전이라 가격도 비싸겠지만~

갤럭시워치5 출시를 앞두고 새로운 모델 갤럭시워치5 프로 출시에 대한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8월10일 경에 공개될 갤럭시워치5 프로에 대한 배터리타임에 대한 소식이 더 주목을 받고 있는

jongamk.tistory.com

루이비통 명품 스마트워치 땅부르 호라이즌 라이트 업!! 명품 가격 맞나?

 

루이비통 명품 스마트워치 땅부르 호라이즌 라이트 업!! 명품 가격 맞나?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이 올해 출시했던 땅부르 호라이즌 라이트 업을 해외IT 매체를 통해 우연히 보게 되었는데요. 선입견인지는 모르겠지만 명품은 역시 명품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jongamk.tistory.com

명품 브랜드 구찌 스마트링의 헬스케어 기능과 패션 소품 역할?(feat. 오우라)

 

명품 브랜드 구찌 스마트링의 헬스케어 기능과 패션 소품 역할?(feat. 오우라)

명품 브랜드 구찌가 핀란드의 스마트 헬스케어 전문기업 오우라와 협업을 통해 스마트링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오우라의 스마트링은 예전에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데 명품 구찌와 함께 고급스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