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S23 울트라를 기다리지 않고 아이폰14 프로로 교체하는 이유 애플페이 때문일까?

by 핑구야 날자 2022. 9. 8.
반응형

아이폰14 프로를 선택하려는 분 중에 갤럭시S23 울트라를 기다리지 않는 이유가 있다면 무엇일까요. 한번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면 아이폰으로 옮기기 쉽지 않고 반대로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안드로이드폰으로 갈아타기도 쉽지 않은데 말입니다. 아이폰14프로로 애플페이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소식이 들리는데 설마 애플페이 때문은 아니겠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폰14 프로를 선택한다면 분명 매력적인 이유가 있지 않을까요. 애플워치8을 사용하고 싶은 이유도 있겠지만 이번에 공개된 아이폰14 라인업의 매력 포인트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충전케이블이 바뀌는 아이폰15프로 맥스로 교체할까 고민하고 있기는 합니다.

 

 

안드로이드폰으로 바꾸기 쉽지 않지만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의 취사 선택은 사용자별로 의견이 있겠지만 성능에 문제가 있거나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매력의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취향의 문제라고 밖에 단정할 수 없네요.

 

 

 

이번에 공개된 아이폰14 시리즈의 일부 하드웨어는 아이폰13과 유사해 다소 아쉬움이 있기는 합니다. 아무래도 애플의 전략 중에는 아이폰 사용 선호도에 따라 알맞게 선택되길 바라는 이유도 있을 듯합니다.

 

 

물론 안드로이드폰에 비해 무겁고 가격도 비싸고 무엇보다 A/S에 대한 불만족 때문에 여전히 교체에 망설이는 분도 있을 것 같아요. 1차 출시국에서 한국을 늘 배제하는 애플의 처사에 대한 불만도 있겠네요.

 

 

어찌 되었든 안드로이드 사용자가 차기 버전을 기다리지 않고 아이폰14 프로 또는 아이폰14프로 맥스로 교체하려고 한다면 어떤 이유가 있을까요.

 

아이폰14 프로의 달라진 장점 몇 가지

 

첫 번째 이유는 성능 업그레이드로 바이오닉 칩을 사용한 애플의 최적화된 성능으로 사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데요. 2021년의 A15 바이오닉은 13개의 Pro 핸드셋에서 뛰어난 배터리 수명과 견고한 전체 성능을 제공했습니다.

 

 

아이폰14 프로에 탑재된 A16 칩에서는 그래픽 집약적인 게임에서 더 나은 전체 성능을 위해 더 빠른 6코어 CPU를 사용하는 4nm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합니다. 따라서 아이폰14 프로의 성능 업그레이드에 욕심이 생길 겁니다.

 

 

 

두 번째는 향상된 카메라 성능으로 아이폰14 프로에는 4800만 화소 메인 센서를 도입해 4X 해상도 이미지가 가능하며 더 나은 저조도 사진 성능과 함께 더 선명한 이미지를 만들어 냅니다.

 

 

이 메인 센서에는 1200만 화소 초광각 렌즈, 1200만 화소 2배 망원 및 1200만 화소 3배 망원 센서도 함께 제공됩니다. 시네마틱 모드 및 4K 24fps 녹화와 같은 인상적인 기능은 꼭 사용해 보고 싶네요.

 

 

세 번째는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 제공으로 몇 년 동안 안드로이드폰에서 제공되던 기능이었는데 드디어 아이폰14 프로에서도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기반 AOD 화면과 달리 아이폰14 프로는 배경 화면의 기본 이미지를 표시하는 미묘한 흐릿한 톤으로 기본 홈 화면 배경 화면을 표시합니다.

 

 

다른 AOD 설정과 마찬가지로 알림 및 위젯과 같은 화면 요소에 즉시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올웨이즈 온 기능이 필요 없고 배터리를 절약을 더 선호한다면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디스플레이가 꺼집니다.

 

 

네 번째 아이폰X부터 노치로 말도 많았었는데 드디어 노치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아이폰14 프로 및 프로 맥스가 Dynamic Island를 사용하여 전면 카메라 배치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선택하였습니다.

 

 

홀 펀치 디스플레이의 Dynamic Island는 터치가 되기 때문에 사용자는 현재 실행 중인 앱에 따라 알약 컷아웃을 탭하고 스와이프하여 알림과 상호 작용하고, 미디어 플레이어에 액세스하고, 타이머를 확인하는 등 사용 가능한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는 배터리의 향상입니다. 아이폰13 프로의 배터리 수명은 A15 바이오닉 칩의 효율적인 전원 관리와 적절한 크기의 배터리 덕분에 웬만한 안드로이드폰보다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애플은 아이폰14 프로의 정확한 배터리 용량을 공개적으로 공개하지 않았지만 전작과 크게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여섯 번째는 충돌감지 기능으로 애플워치8에서 제공되는 충돌 감지를 적용했는데 매우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교통 충돌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긴급 서비스에 전화를 걸어 사용자의 안전을 도모합니다.

 

 

아이폰14 프로가 갑작스러운 움직임의 불규칙성을 측정된 상황에서 디스플레이로 응답을 하지 않으면 응급 및 의료 서비스에 즉시 상황을 알립니다. 확실히 편리한 기능이며 14 Pro를 고려할 때 염두에 두어야 할 사항입니다.

 

 

그밖에 아이폰14 프로에는 안드로이드폰에서 찾을 수 없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데 바로 iMessage, FaceTime 및 Apple의 하드웨어 등 몇 가지 독점적인 기능이 있습니다. 국내에 애플페이 도입 소문도 있어 시장의 변화에 영향이 있지 않을까 싶네요.

 

아이폰14 프로 아이메시지!! 메세지 송신 후 수정 취소 복구 가능한 시간과 횟수 대상 아이폰 종류

 

아이폰14 프로 아이메시지!! 메세지 송신 후 수정 취소 복구 가능한 시간과 횟수 대상 아이폰 종

아이폰14 프로에서만 제공되는 기능은 아닌 아이메세지가 좀 더 편리하게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메세지나 SNS 등 온라인으로 자신의 의견을 전하거나 표현하는 것은 상당히 주의해야 하는데요

jongamk.tistory.com

갤럭시S23 울트라 sub-6 캐리어 어그리게이션으로 5G 성능 개선과 기대되는 기능?

 

갤럭시S23 울트라 sub-6 캐리어 어그리게이션으로 5G 성능 개선과 기대되는 기능?

삼성전자의 새로운 스마트폰 중에 플래트 스타일의 갤럭시S23 울트라 및 갤럭시S23과 갤럭시S23 플러스에 대한 소식이 지속적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갤럭시Z 플립4와 같은 폴더블폰을 선호하지

jongamk.tistory.com

삼성 갤럭시S23 울트라 2억 화소 카메라 탑재? 모델별 배터리 사용시간 비교 예측

 

삼성 갤럭시S23 울트라 2억 화소 카메라 탑재? 모델별 배터리 사용시간 비교 예측

삼성전자의 갤럭시S23 울트라에 2억 화소 카메라를 탑재할까요? 중국폰들은 2억 화소를 탑재했다고 공공연하게 알리고 있어 더욱 기대가 됩니다. 사실 갤럭시노트가 단종이 되면서 갤럭시S23 시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