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S23 울트라 퀄컴3D 소닉 맥스 초음파 디스플레이 지문 센서 때문에 디자인이~

by 핑구야 날자 2022. 9. 14.
반응형

갤럭시S23 울트라를 기다리면서 스펙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갤럭시노트를 사용하던 분들이 더 많이 선호하기도 하지만 다른 모델에 비해서도 선호도가 높을 수밖에 없어 보입니다. 갤럭시S23 울트라를 비롯해 라인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는 어느 정보 공개가 되어 있는 상황이지만 디자인의 변화에 대한 소식이 있어 정리해 보았습니다. 예전에 소니가 기존 스타일을 바꿔 후면을 둥글게 만들면서 기존 팬덤에도 영향을 준 적이 있었는데요 설마 삼성이 비슷한 변화의 결과를 사용자들에게 강요하지는 않겠죠. 다행히 현재까지 파격적인 디자인 변화는 없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애플의 아이폰의 느낌에 더 가까워지고 있다는 평가를 받을 수도 있을 듯합니다.

 

 

갤럭시S23 울트라 디자인에 각을 더 세워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 중에 탑이라고 할 수 있는 삼성전자의 갤럭시폰은 국내뿐만 아니라 유럽을 비롯한 전세계에서도 상당히 기대하고 있는데요.

 

 

삼성 갤럭시S23, 갤럭시S23 플러스 그리고 갤럭시S23 울트라의 디자인에 대한 부분을 신경 쓰지 않을 수 없는데요. 더 애플스러워진다거나 큰 변화가 없다는 등 소식이 분분합니다.

 

 

갤럭시S23 및 갤럭시S23 플러스는 업그레이드된 SoC로 디자인은 거의 비슷하게 출시되지만 갤럭시S23 울트라는 곡선의 느낌에서 직선의 느낌으로 좀 더 강하게 어필되는 디자인이 될 것이라는 소식이 힘을 받고 있습니다.

 

 

애플 및 iOS의 개인정보 보호 수준은 사용자들에게 높은 신뢰감을 주고 있어 기존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의 마음을 흔들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러한 분위기가 지속되면 아이폰14 프로 및 아이폰14프로 맥스를 견제하는데 더욱 힘이 들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것을 삼성전자는 유념해야 할 것입니다.

 

 

따라서 뭔가 다른 분위기 전환이 필요한데 갤럭시S23 울트라부터 전작과 다른 느낌의 디자인으로 기대하고 있는 사용자들의 시선을 돌릴 준비를 어느 정도 하고 있는 것 같아요.

 

갤럭시S22 울트라에서 갤럭시S23 울트라로 이어지는 디자인에서  약간의 변경만 예상 되며 애플의 아이폰14프로 맥스에는 없는 S펜을 여전히 경쟁력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갤럭시S23 울트라 디자인이 바뀔 수 있는 이유

 

삼성 전자의 갤럭시S23 울트라의 프레임 중간 부분의 너비를 좀 더 크게 만들면서 곡면 디스플레이의 곡률을 더 넓혀 각의 매력을 느끼도록 변화를 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디자인에 변화를 주는 이유는 삼성이 새로운 퀄컴3D 소닉 맥스 초음파 디스플레이 지문 센서와 UFS 4.0 스토리지를 포함하여 가능한 많는 기능을 담기 위해 갤럭시S23 울트라를 실용적인 디자인으로 변할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참고로 갤럭시S23 울트라의 디자인 변화는 애플이 아이폰을 내세우듯 삼성도 세대 간 디자인 변화를 원하는 사용자들의 니즈를 간과할 수 없었던 이유도 있겠죠.

 

 

그러나 갤럭시S23 울트라와 나머지 모델들과의 차별성은 유지가 되야 할 텐데 갤럭시S23과 갤럭시S23 플러스의 디자인은 거의 비슷하게 유지될 전망입니다.

 

 

그밖에 동일한 화면과 센서 그리고 카메라를 제공할 것이며 배터리 용량도 변경되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AP는 스냅드래곤8 Gen 2를 탑재하여 애플의 아이폰14 라인업과는 다르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과연 갤럭시S23 울트라의 디자인이 약간 변경이 되고 나머지 모델은 유지가 될지 아니면 갤럭시S23 울트라마저도 디자인의 변화가 없을지는 좀더 지켜봐야 정확하게 알 수 있을 듯합니다.

 

갤럭시S23 울트라 sub-6 캐리어 어그리게이션으로 5G 성능 개선과 기대되는 기능?

 

갤럭시S23 울트라 sub-6 캐리어 어그리게이션으로 5G 성능 개선과 기대되는 기능?

삼성전자의 새로운 스마트폰 중에 플래트 스타일의 갤럭시S23 울트라 및 갤럭시S23과 갤럭시S23 플러스에 대한 소식이 지속적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갤럭시Z 플립4와 같은 폴더블폰을 선호하지

jongamk.tistory.com

갤럭시S23 울트라 2억화소 카메라 관건!! 엑시노스 교체와 카메라 성능 기대

 

갤럭시S23 울트라 2억화소 카메라 관건!! 엑시노스 교체와 카메라 성능 기대

삼성전자의 갤럭시S23 출시일 전에 2억 화소 카메라 탑재가 관건이 될 전망입니다. 샤오미의 스마트 디바이스 국내 시장 확대에 속도를 더 내기 시작하는 등 향후 여건이 녹록지 않기 때문에 삼

jongamk.tistory.com

아이폰14 프로 아이메시지!! 메세지 송신 후 수정 취소 복구 가능한 시간과 횟수 대상 아이폰 종류

 

아이폰14 프로 아이메시지!! 메세지 송신 후 수정 취소 복구 가능한 시간과 횟수 대상 아이폰 종

아이폰14 프로에서만 제공되는 기능은 아닌 아이메세지가 좀 더 편리하게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메세지나 SNS 등 온라인으로 자신의 의견을 전하거나 표현하는 것은 상당히 주의해야 하는데요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