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최신 물걸레 로봇청소기 iRobot의 룸바 콤보 j7 플러스!! 카펫과 바닥을 비롯해 사물 인식해 접이식 걸레 패드 사용

by 핑구야 날자 2022. 10. 1.
300x250
반응형

iRobot의 최신 물걸레 로봇청소기 룸바 콤보 j7 플러스는 일반 물걸레 로봇청소기와 뭐가 다를까요. 우선 특징 중에 카펫과 바닥을 인식해 청소방법을 다르게 적용한다는 부분입니다. 흔한 물걸레 청소기를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신기한 기술이 아닐까 싶습니다. 우리는 LG M9 인공지능 물걸레 로봇청소기를 사용하고 있는데 카펫을 구분은 하지만 피해서 바닥만 청소를 하는 반면 룸바 콤보j7 플러스는 카펫을 피하지 않고 지나가면서 정소를 해 줍니다. 물론 전문 카펫 청소기 수준은 아니지만 피하지 않고 간단히 청소를 해 주기 때문에 더욱 만족도가 높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깃줄도 구분을 해서 피한다고 하니 놀라웠습니다.

 

 

룸바 콤보j7 플러스는 물걸레 로봇청소기입니다. 요즘에는 진공청소기와 물걸레청소기를 결합한 제품 등 비슷한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물걸레 로봇청소기 룸바 콤보j7 플러스의 차별성

 

물걸레가 로봇청소기 바닥에 부착하는 방식이 아니라 접이식으로 물걸레를 로봇청소기 위에 가드에 부착을 하고 청소시 바닥면으로 180도 회전시켜 청소를 합니다.

 

 

 

물걸레 로봇청소기 모델은 많지만 대부분은 마룻바닥이나 방바닥에 물걸레질을 하는 반면 룸바 콤보j7 플러스는 카펫을 만나면 물걸레 암이 윗면으로 이동하고 진공 상태로 청소를 합니다.

 

 

룸바 콤보j7 플러스의 가격은 130만원 내외이며 먼지 및 쓰레기가 자동으로 비워지는 클린 베이스도 함께 제공됩니다. 투인원 진공 걸레는 음향 센서의 새로운 조합으로 가정의 다양한 유형의 바닥을 감지하고 스레드 수를 피하기 위해 패드를 들어 올릴 때와 나무와 같은 단단한 바닥 유형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룸바 콤보j7 플러스는 카펫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걸레질 패드를 로봇 위로 들어 올립니다. iRobot는 최초로 "핸즈프리" 2-in-1 청소기 및 걸레 로봇을 생산했다고 주장합니다.

 

 

수동으로 걸레를 부착하여 바닥을 청소하다가 카펫을 진공 청소기로 청소를 하게 되면 피하지 않고 물걸레를 180도 회전시켜 청소를 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이러한 부분이 부럽더라구요. 물론 국내에서는 카펫을 잘 사용하지 않지만~

 

 

룸바 콤보 j7 플러스는 본질적으로 청소용 패드가 통합된 물걸제 로봇 청소기입니다. 물탱크의 용량은 210ml이며 배터리 용량은 4,400mAh입니다. 전용앱으로 스마트 룸 매핑, 일정 및 가상 금지 구역이 있으며 음성 제어를 위해 아마존 알렉사, 구글 어시스턴트 및 시리를 연동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로봇(iRobot)은 클린 베이스가 있어 물걸레 로봇청소기의 휴지통을 자동으로 비워줍니다. 이렇게 모아진 쓰레기를 모아서 한번에 비우면 됩니다. 사용량에 따라서 물탱크에 물을 채워야 합니다.

 

 

전용앱으로 원하는 위치를 청소할 수 있거나 금지 구역을 설정할 수도 있지만 원하는 곳을 두 번 물걸레 청소를 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룸바 콤보j7 플러스 디자인과 전기줄 등 인식

 

디자인은 심플한데 알루미늄 합금 암을 사용하여 패드를 올리거나 내린 다음 로봇에 집어넣도록 디자인되어 있어 재미있습니다. 참고로 진공 청소기의 전체적인 모양을 크게 바꾸지 않습니다.

 

 

룸바 콤보j7 플러스는 스스로 카펫 청소부터 나무 바닥 청소까지 가능합니다. 그러나 iRobot의 전용 청소 로봇인 바라바 제트m6 만큼 청소할 수 있지 않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룸바 콤보j7 플러스는 무려 80개 이상의 물체를 구분할 수 있는 내비게이션 시스템이 탑재되어 AI 플랫폼인 iRobot OS로 인식하며 청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iRobot OS 5가 애완 동물 장난감, 애완동물 그릇, 쓰레기통 및 배낭은 물론 신발 / 슬리퍼, 양말, 코드, 헤드폰, 의류, 수건 및 고체 애완동물 쓰레기를 이미 발견하고 인식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러한 사물 인식으로 청소 시 피할 수 있게 되는거죠. 특히 코드를 인식한다는 것이 전기줄 코드를 말한다면 너무 마음에 들겁니다.

 

 

앱이나 알렉사 또는 구글 어시스턴트를 사용해 음성 명령으로 룸바 콤보j7 플러스를 원하는 구역으로 보내 청소를 할게 할 수 있으니 정말 재미나고 편하겠죠. 그리고 청소 작업 중에 방을 건너뛸 수 있도 있습니다. 아이로봇(iRobot은) 최근 아마존에 인수가 되었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16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