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최신 스마트워치 핏빗 버사4와 센스2 구글 웨어OS 탑재 출시!! 애플워치 상대로 어떨까?

by 핑구야 날자 2022. 10. 3.
반응형

피트니스 분야의 스마트워치 강자 핏빗을 인수한 구글은 자사의 픽셀워치7 라인업에 힘을 더 보탤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핏빗 버사4와 핏빗 센스2가 픽셀 워치7보다 훨씬 많은 수요기반을 갖고 있기 때문에 구글 웨어OS를 탑재하면 날개를 달지 않을까 싶네요. 다만 초반에는 안정화를 위해 이슈가 있을 수 있겠지만 안전화되면 애플워치나 갤럭시워치 제조사에게는 더욱 견제해야 할 상황에 돌입하게 되겠죠. 운동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핏빗 스마트워치를 많이 사용하고 있어 버사4 또는 센스2에 대한 기대가 남다르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디자인은 호불호가 있기 마련이지만 나름 유니크한 멋이 있기는 해도 대중성을 높이기 위해 좀 더 고민해야 할 부분이 있어 보입니다.

 

 

구글 웨어OS 사용으로 더욱 편해져

 

구글은 얼마 전 핏빗을 인수하면서 스마트워치 시장을 재편하게 될 일만 남았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지만 애플와 삼성의 견제로 얼마나 빨리 존재감을 확인시켜 줄지는 지켜봐야겠습니다.

 

 

구글은 핏빗 인수뿐만 아니라 그동안 기업들을 인수하며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제품과 함께 구글 서비스 및 브랜딩의 지속적인 통합을 통해 성공적으로 자체 브랜드화하였습니다.

 

 

특히 핏빗과 구글은 사용자들을 위해 핏빗 스마트워치 및 서비스를 위해 몇 가지 새로운 발전을 모색해 왔습니다. 예를 들면 사용자가 핏빗 기기를 설정하고 회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소프트웨어 기능에 액세스하려면 핏빗 계정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러나 핏빗 버사4 또는 핏빗 센스2를 사용하게 되면 구글 계정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빠르면 2023년부터 핏빗에서 구글 계정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면 핏빗에 가입하거나 새로 출시된 핏빗 기기 및 기능을 활성화하는데 구글 계정을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핏빗 계정이 있는 경우 핏빗에서 구글 계정을 시작한 후 핏빗을 구글 계정으로 이동하거나 지원되는 계정으로 기존 핏빗 디바이스 및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핏빗 계정 사용은 최소 2025년 초까지 지원될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핏빗 계정 지원이 종료된 후 핏빗을 사용하려면 구글 계정을 사용해야겠죠. 핏빗 앱 내 알림, 이메일 및 도움말 문서를 통해 이러한 일련의 진행 과정을 안내할 예정이니 그때부터 고민하면 되겠죠.

 

핏빗 버사4의 기능과 출시가격

 

핏빗 버사4는 현재 사전예약 중으로 다양한 기능으로 오는 9월29일부터 배송이 시작된다고 하니 빠르게 받아볼 수 있을 듯합니다.

 

 

핏빗 버사4의 기능은 피트니스, 헬스케어, 수면 및 스트레스 관리, 스마트 기능 및 기타 등으로 분류가 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워치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핏빗의 경쟁력에 대해 잘 아실 텐데요. 그래도 간단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피트니스 기능은 심박수 모니터링, 액티브존 미닛, 내장 GPS, 심장 강화 피트니스 점수, 일일 컨디션 점수, 자동 운동 모니터링, 운동 모드, 방수 다양한 워크아웃 세션, 걸음 수, 이동거리, 칼로리 그리고 게임 & 챌린지 기능이 있습니다.

 

헬스케어 기능은 SpO2(혈중 산소) 측정, 안정시 심박수, 고심박수 및 저심박수 알림, 심박 변이도, 피부 온도 변화, 호흡수, 건강 보고서, 혈당 모니터링(인앱 기능) 그리고 여성 건강 모니터링 등이 제공됩니다.

 

 

다음은 수면 및 스트레스 관리 기능으로 수면 모니터링 & 수면 단계, 수면 프로필, 수면 점수, 스마트 알람, 스트레스 관리 점수, 마음챙김 세션, 심호흡 가이드 세션 그리고 기분 변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핏빗 버사4의 스마트 및 기타 기능에는 손목에서 받는 블루투스 전화, 전화/문자/앱 알림, 내 폰 찾기,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 모드, 방해 금지 & 수면 모드, 급속 충전, 6일 이상의 배터리 사용 시간, 얇고 가벼운 디자인, 컬러 터치스크린, 시계 페이스 & 액세서리, iOS 및 Android 기기와 호환 그리고 핏빗 프리미엄 멤버십 등을 제공합니다.

 

 

핏빗 버사4의 컬러는 블랙 / 그래파이트 알루미늄, 워터폴 블루/ 플래티넘 알루미늄, 핑크 샌드/ 코퍼 로즈 알루미늄 그리고 비트 주스/ 코퍼 로즈 알루미늄이며 가격은 319,000원입니다.

 

쿠팡에서 핏빗 스마트워치 종류와 가격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 버즈2 프로와 워치5 후기!! 혜택 기대되는 라이브 방송(feat. 삼성전자 신제품)

 

갤럭시 버즈2 프로와 워치5 후기!! 혜택 기대되는 라이브 방송(feat. 삼성전자 신제품)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5와 블루투스 이어폰 갤럭시 버즈2 프로를 일찍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삼성전자에서 웨어러블 신제품을 포함한 새로운 갤럭시 라이브방송 소식이 있어

jongamk.tistory.com

2022.07.13 - 삼성 갤럭시S23 울트라 2억 화소 카메라 탑재? 모델별 배터리 사용시간 비교 예측

 

삼성 갤럭시S23 울트라 2억 화소 카메라 탑재? 모델별 배터리 사용시간 비교 예측

삼성전자의 갤럭시S23 울트라에 2억 화소 카메라를 탑재할까요? 중국폰들은 2억 화소를 탑재했다고 공공연하게 알리고 있어 더욱 기대가 됩니다. 사실 갤럭시노트가 단종이 되면서 갤럭시S23 시

jongamk.tistory.com

애플워치8과 갤럭시워치5 체온측정기능 제공 여부는 승인절차 스피드에 따라 최신 스마트워치 승패 갈려

 

애플워치8과 갤럭시워치5 체온측정기능 제공 여부는 승인절차 스피드에 따라 최신 스마트워치

애플워치8에 체온측정기능이 탑재될 것이라는 전망과 함께 이미 출시된 갤럭시워차5의 체온측정기능 사용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체온의 변화로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도 있기 때문에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