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지엠대우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작지만 큰 차 오토캠핑의 자유를

by 핑구야 날자 2010. 1. 27.
반응형

홀연히 어디론가 떠나고 싶을때가 누구나 있는 것 같습니다. 정작 가려면 숙박시설과 교통편 이것저것 준비하다가 자금사정과 번잡함에 갑자기 떠나고 싶을때 타이밍를 못 맞추게 되고 암만 상하는 경우가 왕왕 있는 것 같아요. 우연히 들른 뭉크님의 오토캠핑 블로그(바로가기)를 구경해 보니 이런 방법도 있겠구나 싶더라구요. 물론 뭉크님은 전용 캠핑카를 소유하고 계시지만 지엠대우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를 통해 소개한 오토캠핑 영상을 보니 작지만 크고 강한차라는 인상을 다시한번 받게 되었습니다.


일단 텐트와 음식에 필요한 도구등등을 마티즈에서 꺼내는 동영상을 보니 넉넉한 공간이 큰 차라는 느낌을 줍니다. 물론 4인 가족이 함께 간다면 외장형 캐리어가 필요하겠지만요. 부부,연인과 함께하기에는 넉넉한 것 같습니다. 준비없이 떠나더라도 한두끼의 식사를 어떻게 해 먹을지 정도는 준비를 해야 할 것 같더라구요.
  
장소 : 충남 금산 적벽강 오토 캠핑 1박2일 
캠핑인원 : 3명
캠핑장비 : 4인용탠트, 캠핑매트,침낭,야외의자,야외테이블,버너
식재료 : 스파게티면,각종야채,돼지고기,김치,긱빵,원두,소시지,어묵

점심식사는 까르보나라, 저녁식사는 돼지고기 김치찜을 드셨더라구요.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와 일반SUV를 비교해서 26,906원이 SAVE가 되었다는 뭉크님의 자료입니다.


강남에서 200Km거리에서의 주유비와 통행료 차이입니다. 3인 기준의 식대의 반에 해당하는 금액입니다. 차리리 편안하고 안전한 여행을 택하겠다고 하시는 분이 계실지 모르겠습니다만 아끼는 맛도 여행의 묘미가 아닌가 싶습니다. 편하게 있는대로 준비하고 떠나는 것보다는 경제적인 재미를 느껴보는 것도 매력이 아닐까요. 오토캠핑건에 대한 계산만해서 그렇지 평상시 유지비를 생각해보면 왈가왈부할 사항이 아닌듯 합니다. 고연비,안정성을 갖춘 미래형 경차 컨셉답게 보험개발원 자동차기술연구소의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가슴만 2등급을 받았을 뿐 모든 항목에서 1등급을 받아 최종 안전성은 1등급으로 나왔다고 2009년 9월27일 발표했습니다. 물론 안정성에 중심을 두었기때문에 다소 떨어질지는모르겠지만  뭉크님의 동영상에서 승차감의 불편함을 호소하는 내용은 없었습니다.

예전만 해도 국립자연 휴향림을 자주 이용하곤 했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오토캠핑하기에는 딱인것 같아요. 뭉크님의 블로그에도 보면 축령산,성주산,방태산휴향림의 오토캠핑을 소개하셨더라구요.2005년도 유명산 자연 휴향림에서


유명산 오토 캠프장(출처: 자연휴향림 홈페이지) : 2010년3월15일까지 오토캠프장 사용이 제한됩니다.

오토캠프장 이용 방법

오토캠프장의 갯수는 50개이며, 선착순으로 운영합니다. 휴가철엔 항상 자리가 차있으며  익일 13시 퇴실 기준이나, 요금만 지불하시면 계속 사용이 가능함과, 당일 입장하신 이용객분들이 직접 돌아다니시면서 자리를 잡는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사실 언제쯤 자리가 나는지는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하여, 원활하게 자리를 잡는 방법은 위 방법대로 이용하시면 보다 수월하게 이용하실수 있음을 알려드리오며,현지 주차장 만차 및 기타사항으로 입장 제한 될수 있음을 알려드리오니 이용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06년 중미산 휴향림에서


중미산 자연 휴양림은 2010년2월28일까지 야영데크를 제한합니다.


지역별 휴향림이 많이 있습니다. 전화로 연락을 취하면서 움직이시는게 편리할 듯 합니다.(바로가기)

가격도 저렴합니다. 오토캠핑을 이용하지 않고 팬션을 이용하셔도 되는데 보통 1박에 4인기준으로 5만원 내외의 이용료를 내시면 됩니다. 물론 입장권과 주차료는 별도입니다. 예약의 노하우가 있는데 나중에 기회가 되면 리뷰하겠습니다. 오늘은 오토캠핑에 대해 알아보는 리뷰이오니 양해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