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애플 최신폰 아이폰15 울트라 카메라 전작 비교 최대 3배 이상 광학 줌

by 핑구야 날자 2022. 12. 2.
반응형

애플 최신폰에 대한 소식이 전해지면서 아이폰15 울트라에 대한 스펙이 해외IT 매체를 통해 전해지고 있습니다. 일전에도 아이폰15 울트라 출시 소식을 전하면서 전작과 달라지는 디자인에 대한 부분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현재 분위기상 아이폰15 울트라의 디자인뿐만 아니라 기능이나 스펙에서도 적지 않은 변화가 예상됩니다. 일단 디자인의 변화 때문에 아이폰14로 교체하는 것을 미룬 분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애플의 위탁 공장인 대만 폭스콘 소요사태로 수급에 문제가 생겨 아이폰15 울트라까지 기다리기로 결정한 분들은 다행이다 싶을 것 같아요. 그럼 애플의 최신폰 아이폰15 울트라의 카메라는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아이폰 15 울트라 카메라 어떨까?

 

아이폰15 울트라 카메라는 아무래도 최신 모델이 출시될 때마다 관심을 많이 받는 중요한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디자인의 변화만이 아니라 분명 카메라 부분도 적지 않은 변화를 예상할 수 있는데요.

 

 

아직 아이폰15 울트라에 대한 소식은 초기 단계로 좀 더 시간이 필요하지만 그래도 간간히 전해지는 소식은 반갑기만 합니다. 다만 달라질 수도 있기 때문에 참고만 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아이폰15 프로의 망원 카메라용으로 더 큰 카메라 렌즈를 사용할 수 있게 되는데 그러면 아이폰14 프로 모델의 최대 3배 이상으로 광학 줌을 높일 수 있게 됩니다.

 

 

예를 들어 삼성은 갤럭시 S22 스마트폰의 망원 렌즈를 사용하고 갤럭시 S22 울트라는 이중 망원 렌즈로 10배 광학 줌을 제공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망원렌즈에 대한 소문은 아이폰14 출시 이전부터 5배 또는 6배 광학 줌을 예측했었습니다.

 

 

그러나 아이폰15프로 모델에 적용되는지 또는 애플이 아이폰15 시리즈를 차별화하기 위해 아이폰15 울트라에만 적용할지는 좀 더 시간이 필요해 보입니다.

 

 

그리고 아이폰15 울트라는 광각 이미지의 왜곡을 줄일 수 있는 8P 메인 카메라 렌즈 외에 망원 렌즈를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일각에서는 아이폰15 시리즈가 메인 카메라용 8P 렌즈를 탑재하지 못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아이폰15 울트라 전용 카메라 기능에 대한 소문 중에 전면 카메라는 셀카에 광각 옵션을 제공하는 두 개의 전면 카메라를  탑재할 수도 있다고 하지만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두 번째 전면 렌즈는 셀카를 위해 증강 현실 앱을 지원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15의 메인카메라는 소니와 협력할 것이며  소니의 최첨단 센서를 사용하게 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그밖에 픽셀 채도를 두 배로 늘릴 수 있어 아이폰15가 훨씬 더 나은 노출 제어 기능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게 됩니다.

 

 

아이폰15 울트라 성능 및 기타 기능

 

어이폰14가 출시되기 전부터 해외IT 매체들은 아이폰15 울트라의 칩셋은 A17 바이오닉을 탑재하게 될 것이라고 예측을 하였습니다.

 

 

최근에도 아이폰15 프로 라인업에 A17 바이오닉을 탑재하고 아이폰15 및 아이폰15 플러스는 전작처럼 A16 바이오닉 칩셋을 유지한다고 밝혔습니다.

 

 

곧 출시될 칩셋은 4nm A16보다 작은 3nm 공정을 사용할 것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더 작은 칩셋을 사용하면 일반적으로 성능과 전력 효율성이 모두 향상됩니다.

 

 

오랫동안 애플이 중요한 구성 요소에 대해 퀄컴에 의존하기보다 미래의 아이폰을 위한 자체 모뎀을 개발하려고 한다는 소식을 끊이질 안았죠. 그리고 2023년 애플이 만든 모뎀을 탑재 여부를 점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글로벌시장에서는 여전히 회의적인 시선을 갖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애플이 만든 모뎀은 2023년 아이폰 출시에 맞춰 준비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결국 아이폰15 울트라에는 퀄컴 스냅드래곤  X70 모뎀이 탑재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저장 공간은 256GB부터 시작될 것으로 보이며 현재 이이폰이 제공하는 20W보다 빠른 유선 충전을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아이폰 종류와 가격을 알아보니?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아이폰15프로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 탑재로 디자인 변경 추가로 탭틱 엔진 수 3개까지 늘릴 수도

 

아이폰15프로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 탑재로 디자인 변경 추가로 탭틱 엔진 수 3개까지 늘릴 수도

아이폰15프로가 출시될 2023년에는 출시되는 폰들의 버튼에 변화 바람이 예상됩니다. 아이폰을 선택하는 이유 중에 하나는 매력적인 디자인도 한 몫하는데요. 볼륨버튼과 전원버튼의 스타일이

jongamk.tistory.com

2023년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23 울트라 각진 디자인과 ISOCELL HPX 탑재로 저조도 개선

 

2023년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23 울트라 각진 디자인과 ISOCELL HPX 탑재로 저조도 개선

2023년 최신 스마트폰이 될 삼성 갤럭시S23 Ultra는 새롭게 선보일 갤럭시 S23 제품군 중에 최상위 모델로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그동안 해외IT 매체를 통해 알음알음 소식이 전해졌지만 신빙성

jongamk.tistory.com

아이폰15 울트라 배터리 용량과 디자인 이렇게 출시되면 교체할 사람 많을 듯!!

 

아이폰15 울트라 배터리 용량과 디자인 이렇게 출시되면 교체할 사람 많을 듯!!

아이폰14 프로 맥스가 아이폰15에서는 프로 맥스 대신 울트라로 바뀐다는 소문이 돌기 시작합니다. 갤럭시S23 울트라와 브랜딩 대결도 볼만 하겠지만 출시 시기가 달라서 오히려 애플이 삼성 스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