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휴대성 높은 카메라 ZV-1F 후기!! 초광각 20mm 단렌즈와 배경흐림 버튼 터치LCD로 편하게(feat. 소니)

by 핑구야 날자 2022. 12. 21.
반응형

주머니에 쏙~ 휴대성 높은 소니 카메라 ZV-1F는 일상을 담아내는 브이로그 카메라용 뿐만 아니라 크리에이티브 록 및 소프트스킨 기능으로 유튜버들에게도 괜찮은 모델인 것 같아요. 물론 스마트폰 만으로도 만족스러운 동영상과 사진을 촬영할 수 있고 다양한 보정 앱으로 즐거울 수 있습니다. 다만 촬영한 사진을 크롭해서 사용하려면 아무래도 아쉬움이 있기 마련이죠. 스마트폰도 사용해야 하니 배터리 걱정도 되고~ 그래서 보조배터리는 필수~ 이러한 번거로움을 피하고 싶어 별도의 카메라를 찾는 브이로거나 유튜버라면 소니의 최신 카메라 ZV-1F는 어떨까 싶네요. 개인적으로 초광각 20mm 단렌즈 로 화각을 넓게 사용할 수 있어 더 좋았습니다.

 

 

손 안에 카메라 ZV-1F 개봉기

 

스마트폰처럼 조작이 쉽고 손으로 편하게 들고 다니면서 고화질로 촬영할 수 있어 괜찮았어요. 손떨림방지 기능도 있으니 초보 브이로거나 유튜버들에게도 딱이죠.

 

 

 

ZV-1F는 블랙과 화이트 컬러 2가지로 출시되었으며 사용하고 있는 것은 블랙 컬러입니다. 무선 슈팅그립은 별매지만 함께 사용하면 더욱 편하게 촬영할 수 있어요.

 

 

최신 디지털카메라 ZV-1F의 구성품은 카메라 본체, USB Type 충전케이블, 정품보증서 및 설명서, 윈드스크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블루투스 무선 슈팅 그립(GP-VPT2BT)은 건전지, 파우치, 사용설명서와 함께 포장되어 있습니다.

 

 

소니카메라 ZV-F1의 외관 모습입니다. 단렌즈를 장착해 더욱 가벼웠는데요. 외관의 모습은 소니 카메라의 모습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보케버튼이 있어 너무 편합니다. 다만 윈드스크린에 On/Off 버튼이 살짝 가려 아쉬웠어요.

 

 

배터리와 메모리 카드는 하단의 캡을 열어 넣으면 되고 블루투스 무선 슈팅 그립(GP-VPT2BT)도 연결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 UBS-C, HDMI포트는 우측사이드 각 커버를 살짝 들어 올리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ZV-1F의 각 버튼에 대한 설명은 소니가 제공한 참고 이미지로 대신하겠습니다. 야외에서 촬영할 때 바람소리를 줄여주는 윈드스크린과 피사체를 쉽게 확인하면서 촬영할 수 있게 도와주는 스위블 LCD가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처음 사용하면 각 버튼의 기능이 익숙치 않아서 당황할 수도 있지만 막상 사용해 보면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보케모드를 좋아하는데 배경흐림버튼이 있어 완전 편했어요.

 

 

소니 카메라 ZV-F1은 휴대성이 높은 대신 배터리 사용시간은 약 30분 정도 사용할 수 있어 살짝 아쉬움으로 남지만 여분의 배터리를 구매해서 가지고 다니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ZV-1F 사용해 보니 이런 게 좋았다.

 

뭐니뭐니해도 256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이 높은 것과 화각을 넓게 고화질의 사진이나 흔들림 없는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전문가는 아니지만 브이로거들에게 더 인기가 있지 않을까 싶네요.

 

 

개인적으로 광각을 좋아해서 사용하고 있는 풀프레임 카메라도 광각렌즈를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답니다. ZV-F1은 20mm 초광각 단렌즈로 일부러 몸을 뒤로 뺄 필요 없이 넓은 화각으로 셀피 촬영을 할 수 있답니다.

 

 

좀 더 재미있게 다양한 연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크리에이티브룩은 한 장의 사진을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어 분위기에 맞게 셀렉트 할 수 있습니다.

 

 

소니카메라 ZV-F1으로 다양한 연출을 할 수 있어 풍부한 감성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끔 흑백으로 바꾸면 살짝 추억에 스며든다고 할까요. 뭐 그런 아련한 분위기가 느껴져 좋더라구요.

 

 

스크린은 스마트폰처럼 쉽게 터치 조작이 가능하고 각종 기능 아이콘은 물론 화면 터치를 통해 1.0 / 1.5 / 2.0 / 4.0배로 줌을 하거나, T/W 아이콘을 터치하여 세부 줌을 사용할 수 있는 직관성이 우수합니다.

 

 

그리고 ZV-F1은 얼굴우선모드, 자동초점(Auto Focus) 그리고 제품 리뷰 모드 등도 제공되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제품 리뷰모드를 더 많이 사용하는 편인데 추천하고 싶더라구요. 필요 없으면 휴지통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OIS(광학식 손떨림 방지)는 스마트폰에서도 제공되기 때문에 경험해 본 분들도 많을 텐데~ 미세한 흔들림을 잡아주니 사진이나 동영상도 더욱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어요. 셀카를 좋아한다면 소프트스킨도 사용해 보세요.

 

 

역시 배경흐림 일명 보케기능은 초보자도 전문 포토그래퍼로 만들어 주죠. ㅋㅋ 배경을 흐리게 처리하여 피사체를 완전 돋보이게 하기 때문에 저절로 오호~ 하게 되죠. 아주 유용한 기능이라 보케버튼을 별도로 만들었습니다.

 

 

어떤 상황이나 동작을 강조하고 싶거나 영상미를 높여 주고 싶을 때가 가끔 있는데 이때 S&Q(슬로우 & 퀵) 모드를 사용하면 최대 5배 슬로우모션, 60배 하이퍼랩스 촬영할 수 있습니다.

 

 

촬영산 사진이나 동영상은 ZV-F1을 블루투스로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과 연결해 더욱 편하게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브이로거나 유튜버를 위해 3 캡슐 지항성 마이크를 탑재시켜 깨끗하고 선명한 고품질 녹음이 가능하고 기본으로 제공되는 윈드 스크린은 바람소리를 최소화하여, 야외 브이로그 촬영 시에도 깔끔한 목소리를 녹음할 수 있어요.

 

 

전용 슈팅 그립(GP-VPT2BT)과 함께 사용하면 촬영부터 줌 기능까지 한 손으로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ECM-G1을 비롯한 외장마이크를 Cold-Shoe에 장착해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쿠팡에서는 얼마에 판매가 되는지 아래에 연결해 놓았으니 확인해 보세요.

 

쿠팡에서 소니ZV-F1 카메라 얼마에 판매될까?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작고 가벼운 최신 풀프레임 카메라 소니 A7C 사용해 보니 유튜버들이 관심 가져볼 만

 

작고 가벼운 최신 풀프레임 카메라 소니 A7C 사용해 보니 유튜버들이 관심 가져볼 만

작고 가벼운 최신 풀프레임 카메라 소니 A7C(Alpha 7C)를 손에 쥐면서 진작 출시가 되었으면 더 좋았을 걸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A7M3과 살짝 비교되는 거 있죠. 이유는 작고

jongamk.tistory.com

유튜브와 제품리뷰용 가벼운 카메라 알파 ZV-E10 화이트!! 지향성 마이크 제공 브이로그 용도로

 

유튜브와 제품리뷰용 가벼운 카메라 알파 ZV-E10 화이트!! 지향성 마이크 제공 브이로그 용도로

가벼운 카메라 소니의 알파 ZV-E10 화이트 컬러를 사용해 보니 유튜브를 운영하려는 분이나 제품리뷰용 카메라로 괜찮았어요. 개인적으로 가벼운 풀프레임 카메라 A7M3를 사용하고 있는데 장점도

jongamk.tistory.com

소니 최신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7 IV 욕심나는 이유!! 소니 A7M3와 어떤 차이가 있나?

 

소니 최신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7 IV 욕심나는 이유!! 소니 A7M3와 어떤 차이가 있나?

소니의 최신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7 IV를 처음 본 순간 좀 더 기다렸다가 살껄? 바로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7 IV의 약 103만 화소의 3.0형 후면 터치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