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눈이 덜 피로한 샤오미 노트 10.3인치 E-INK 태블릿!! 중학생이나 고등학생 필기용으로 괜찮아

by 핑구야 날자 2022. 12. 23.
반응형

샤오미가 공개한 샤오미노트 10.3인치 E-INK 태블릿은 일반 태블릿보다 필기용 디바이스로 괜찮을 것 같지 않나요. 중학생, 고등학생 그리고 대학생의 필기용 태블릿으로 샤오미노트 10.3인치 E-INK는 무엇보다 장기간 사용 시 눈의 피로도가 상대적으로 적은 게 강점입니다. 그리고 태블릿을 이용하는 학생들이 모바일 게임에 접근하는 것을 좀 더 줄여 줄 수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e북이라고 해서 비슷한 제품도 있기는 한데 필기를 할 수 있는 모델은 아니었습니다. 10.3인치에 필기를 할 수 있어 그런지 샤오미가 출시했는데도 가격이 50만원대라 살짝 부담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그럼 필기할 수 있는 샤오미노트 10.3인치 E-INK 태블릿의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샤오미노트 10.3인치 E-INK 태블릿 경쟁

 

샤오미는 몇 년 동안 E-Ink 디스플레이로 eBook 리더를 만들어 왔는데 이젠 샤오미 노트 E-INK 태블릿 출시와 함께 성장하는 e페이퍼 태블릿으로 확장하는 모습입니다.

 

 

샤오미노트 10.3인치 E-INK 태블릿 스펙을 보면 흑백 E-Ink 디스플레이, 1.8GHz ARM Cortex-A55 쿼드 코어 프로세서, 3GB RAM, 64GB 스토리지, 압력 감지 펜 입력 지원을 갖춘 10.3인치 안드로이드11 태블릿입니다.

 

 

샤오미노트는 50만원대로 판매가 되며 현재 중국에서 선주문할 수 있습니다. E Ink 디스플레이와 디지털 펜 지원을 갖춘 태블릿은 한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소니는 거의 10년 동안 디지털 페이퍼 브랜드로 모델을 판매해 왔습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리마커블, 오닉스 북 및 빅미와 같은 회사들의 등장으로 힘을 받지 못했었습니다.

 

 

최근에는 코보와 아마존까지 E북 시장에 진입을 했으며 얼마전에 레노버는 중국 시장을 위한 E-Ink 태블릿을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샤오미노트로 녹록지 않은 상황입니다.

 

 

그렇다면 경쟁 제품과 비교할 때 샤오미 노트는 어떤 특징을 갖고 있을까요. 샤오미노트의 무게는 440g으로 가벼워 중학생용, 고등학생용 그리고 대학생용으로 더욱 적합하지 않나 싶습니다.

 

샤오미노트 10.3인치 E-INK 태블릿 다양한 기능

 

샤오미노트는 10.3인치로 종이로 따지면 8.5 x 11 인치 사이즈의 용지 크기를 생각하면 되며 콘텐츠의 크기를 조정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큰 화면으로 eBook, PDF 문서 또는 기타 파일을 한 손에 들고 비교적 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노트에 포함된 펜은 4096단계의 필압 감도를 지원하여 문서에 주석을 달고 필기 메모를 작성하거나 이미지를 그릴 수 있습니다. 음성 입력이나 음성 통화에 사용할 수 있는 듀얼 마이크도 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는 3,000mAh 용량을 제공해 몇 주 동안 배터리 수명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는 흑백 디스플레이의 힘이겠죠. ㅋㅋ 태블릿에는 USB Type-C 포트가 있으며 최대 18W 고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9V/2A 충전기 사용 또는 15W 고속 충전을 위해 5V/3A 충전기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듀얼 밴드 WiFi 및 블루투스5.2도 지원합니다. 샤오미 노트에는 EPUB, PDF 및 텍스트 파일에 대한 기본 지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WPS 오피스가 포함되어 있어 엑셀, 워드 및 파워포인트 문서도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운영체제가 안드로이드 11 기반으로 작동합니다.

 

 

그 밖에 두 개의 앱을 나란히 볼 수 있는 분할 화면 모드가 있어 한 창에서 메모를 하면서 다른 창에서 콘텐츠를 볼 수 있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의 펜은 사용하지 않을 때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태블릿 측면에 자석으로 부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샤오미 노트 태블릿은 자성 케이스 커버와 함께 사용되며 화면이 가려지면 자동으로 기기를 절전 모드로 전환하고 화면에서 커버를 들어 올리면 절전 모드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가 E 잉크 태블릿 시장에서 얼마나 인기를 모을지 기대됩니다.

 

e-book 종류와 가격 확인해 보니?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10인치대 최신 전자책 킨들 스크라이브 배터리는 30분 독서 12주 사용!!(Feat. e잉크 태블릿)

 

10인치대 최신 전자책 킨들 스크라이브 배터리는 30분 독서 12주 사용!!(Feat. e잉크 태블릿)

전자책 킨들 스크라이브는 10인치대 e Ink 태블릿으로 정확한 사이즈는 10.2인치입니다. 가을은 독서의 계절이라고 듣고 자랐지만 요즘은 독서를 하기가 좀처럼 쉽지 않습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

jongamk.tistory.com

접히는 구글폰 픽셀 폴드폰 출시? 넓은 세컨 스크린과 후면 카메라 디자인 어떻게 다른가?

 

접히는 구글폰 픽셀 폴드폰 출시? 넓은 세컨 스크린과 후면 카메라 디자인 어떻게 다른가?

구글이 픽셀 폴드폰을 출시할 모양입니다. 픽셀7와 픽셀워치 그리고 무선이어폰 픽셀버즈에 이어 접히는 스마트폰 픽셀 폴드폰까지 스마트디바이스 라인업에 속도감을 주고 있습니다. 구글이

jongamk.tistory.com

애플 최신 아이패드 10세대 장점과 단점!! 삼성 태블릿이 더 좋아져야 애플이 달라질 수 있어

 

애플 최신 아이패드 10세대 장점과 단점!! 삼성 태블릿이 더 좋아져야 애플이 달라질 수 있어

아이패드10세대는 애플의 최신 태블릿으로 아이패드 에어보다 가격적인 면에서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찾는 분도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애플은 꾸준히 아이패드를 출시하고 있는 반면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