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20만원대 삼성 최신폰 갤럭시 A14 깔끔한 디자인과 필요한 스펙!! 3.5mm 이어폰 잭 제공을 보니

by 핑구야 날자 2023. 1. 12.
반응형

삼성전자가 CES2023에서 공개한 20만원대 최신폰 갤럭시A14는 깔끔한 디자인과 필요한 스펙의 보급형 폰입니다. 올해 경기가 좋지 않다고 하니 사용하던 폰을 계속 사용하거나 갤럭시A14와 같은 실속 있는 보급형폰을 찾게 될 것 같습니다. 그러나 3.5mm 유선이어폰 잭을 제공한다는 말은 아무래도 미국이나 유럽 또는 인도를 대상으로 갤럭시A14를 출시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미 미국에서 25만원 정도로 오는 1월 12일부터 판매하기 시작할 모양입니다. 국내에도 니즈가 있는데 언제부터 판매가 될지 모르지만 최소한 갤럭시S23이 출시된 이후가 되겠죠. 인기가 어느 정도 가라앉으면 국내 출시를 고민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갤럭시A14 저렴한 가격과 유선이어폰 강점

 

갤럭시A14가 보급형 폰이라고 하지만 5G를 지원하는 모델로 후면에는 트리플카메라를 탑재하여 깔끔한 디자인으로 인기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후면 카메라의 디자인을 보면 카메라렌즈가 물방울 스타일로 LG Wing과 비슷하다는 소리를 들을 수 있겠다 싶어요. 그래도 각 렌즈의 사이즈가 균일해 차별성은 있어 보입니다.

 

 

전면 카메라도 물방울 스타일로 디자인되어 있고 전체적으로 베젤이 얇은 편이지만 하단도 균일한 베젤 두께로 만들었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싶네요. 너무 욕심이 과한 것이겠죠.

 

 

갤럭시A14의 가장 큰 장점은 20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이 가장 큰 경쟁력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3.5mm 이어폰잭을 제공해 유선이어폰을 선호하는 분들은 반가울 것 같습니다.

 

보급형폰 갤럭시A14 스펙 쓸만할까?

 

라이트한 게임만 하는 중학생이나 고등학생이라면 갤럭시A14도 괜찮을 것 같은데 국내 출시가 확정되지 않아 좀 더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갤럭시A14의 스펙을 보면 6.6인치 LCD 디스플레이로 FHD+ 해상도를 제공합니다. 충전속도는 15W를 지원하며 폴리카보네이트 셀로 싸여 있는 배터리 총용량은 5,000mAh로 넉넉한 편입니다.

 

 

4GB램과 64GB의 내장 스토리지를 제공하지만 최대 1TB까지 사용할 수 있는 마이크로 SD 확장을 지원합니다. 온보드 3.5mm 헤드폰 잭도 제공하고 삼성의 One UI 소프트웨어와 전용 앱 그리고 안드로이드13을 사용하게 됩니다.

 

 

갤럭시A14의 칩셋은 미디어텍 디멘서티 700을 탑재하였으며 후면카메라는 5000만 화소(F1.8) 메인 카메라, 200만 화소(F2.4) 매크로 카메라, 200만 화소(F2.4) Depth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면 카메라는 물방울 노치에 내장된 1300만 화소를 제공하면 가격은 약 25만원대 저렴한 가격으로 사용자들의 부담이 적을 갓 같습니다.

 

 

참고로 애플이 중국의 저가 무선이어폰 공략에 반응을 보이기 시작헤 10만원대 무선이어폰 에어팟 라이트를 선보인다는 소식입니다. 이러한 분위기에 맞춰 삼성의 갤럭시A14 5G 출시도 적절한 대응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보급형 스마트폰 종류와 가격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레드미노트11 프로 1억800만화소 카메라 공짜폰!! 중국폰 국내 점유율 3위 속 포함 이유 싼 가격뿐일까?

 

레드미노트11 프로 1억800만화소 카메라 공짜폰!! 중국폰 국내 점유율 3위 속 포함 이유 싼 가격뿐

레드미노트11 프로 1억800만화소 카메라를 탑재하고 일부 조건이 있기는 하지만 거의 공짜폰이나 다름이 없는 가격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사실 격차가 있어 중국폰들의 국내 점유율 3위는

jongamk.tistory.com

최신 중저가 스마트폰용 칩셋 퀄컴 스냅드래곤6과 스냅드래곤4 Gen1 출시!! 플래스십 스마트폰 칩셋과 무슨 차이?

 

최신 중저가 스마트폰용 칩셋 퀄컴 스냅드래곤6과 스냅드래곤4 Gen1 출시!! 플래스십 스마트폰 칩

최신 중저가 스마트폰의 칩셋이 퀄컴의 스냅드래곤6와 스냅드래곤4 Gen 1로 교체될 전망입니다. 그동안 스냅드래곤 680 무 이런식의 칩셋이었는데 이젠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경우 스냅드래곤8 Gen

jongamk.tistory.com

아이폰SE3 가격이 저렴한 듯 비싼 듯한 단점과 장점 뭐가 있을까?

 

아이폰SE3 가격이 저렴한 듯 비싼 듯한 단점과 장점 뭐가 있을까?

아이폰SE 3세대 출시 즈음에 주목을 받았던 이유 중에 하나는 30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일 수도 있다는 소식 때문이었습니다. 그러나 59만원부터 시작해 60만원이나 다름이 없는 가격으로 결정이 되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