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초대용량 배터리 러기드 스마트폰 두지V 맥스 최대 사용 시간 10일 그러나 27.3mm 두께는 함정!!

by 핑구야 날자 2023. 1. 10.
반응형

두지V 맥스(Doogee V Max)는 초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여 최대 10일을 사용할 수 있고 대기만 64일을 유지할 수 있다니 정말 놀랍습니다. 중국폰의 이러한 배터리 성능은 이슈로만 끝나지 않고 기존 폰들에게도 영향을 주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늘 배터리 때문에 불편함을 감수하지만 두지V 맥스(Doogee V Max)라면 1주일에 한 번 충전으로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예전에도 중국폰 두지가 대용향 배터리를 탑재한 스마트폰을 출시한 적이 있었는데 한 동안 잠잠하더니 좀 더 업그레이드되어 공개할 모양입니다. 그럼 초대용량 배터리 탑재와 함께 어떤 특징이 있는지 간단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두지V 맥스의 카메라와 메모리

 

중국 스마트폰 두지(Doogee)는 다음 달에 새로운 러기드 스마트폰, 태블릿 그리고 스마트폰을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은 배터리 용량입니다.

 

 

두지의 최신 스마트폰 소식은 국내에서 크게 이슈가 될 것은 없지만 일반적으로 예상치 못한 스펙과 디자인 속에 흥미를 끄는 부분이 발견되었습니다.

 

 

두지V 맥스라고 불리는 최신 중국폰은 견고한 외관과 예상치 못한 크기의 배터리가 이슈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두지V 맥스는 고릴라 글래스로 보호 기능을 강화하였습니다.

 

 

6.58인치 풀HD+ 120Hz IPS 디스플레이와 3200만 화소 전면 카메라용 노치(소니 IMX616, 90° FOV)를 탑재하였습니다. 후면 패널은 가죽과 같은 마감 처리를 하였습니다.

 

 

중요한 것은 무려 22,000mAh 초대용량 배터리와 나이트 비전 카메라가 장착했다는 겁니다. 후면의 트리플 카메라는 1억 800만 화소(삼성 S5KHM2SP03) 메인카메라와 2000만 화소 나이트 비전(소니 IMX350) 및 1600만화소 울트라와이드 카메라로 되어 있습니다.

 

 

나이트비전은 갤럭시S23 울트라에 탑재된다는 기능으로 야간투시경 기능이라고 불리는데 두지V 맥스의 나이트 비전과 비숫한 기능인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후면 카메라 중에는 130° FOV와 자동 초점 기능이 있어 매크로 샷을 캡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왼쪽에 두 개의 플래시와 오른쪽에 두 개의 적외선 야간 투시경이 있습니다.

 

 

두지V 맥스는 12GB 램이 탑재되고 최대 19GB까지 확장이 가능한 것도 관심있는 부분입니다. TF카드를 통해 확장 가능한 256GB UFS 3.1 스토리지를 갖춘 디멘서티 1080 SoC도 탑재될 예정입니다.

 

 

중국폰 두지V 맥스는 안드로이드12를 제공하고 향후 OS 업그레이드는 언제까지 지원할지는 지켜봐야 합니다. 최소한 안드로이드13까지는 업그레이드해 주겠죠.

 

두지V 맥스 배터리 사용시간과 두께

 

두지V 맥스의 가장 큰 특징은 USB-C 포트를 통해 최대 33W로 충전되는 22,000mAh 초대용향 배터리입니다. 일단 출시되면 21,000mAh 셀을 탑재한 오키텔(Oukitel WP19) 러기드 스마트폰보다 더 큰 배터리를 탑재하게 되겠죠.

 

 

무려 22,000mAh 셀이 장착된 두지V 맥스는 정상 사용 시 6~10일, 통화 시 100시간, 대기 시 64일을 견딜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배터리 용량 때문에 폰이 두께는 두꺼울 수 밖에 없겠죠.

 

 

두지V 맥스의 두께는 무려 27.3mm다. 얼마나 무거울지는 모르지만 예상밖으로 무거울 것입니다. 예전에 무전기를 드는 느낌이랄가? ㅋㅋ

 

 

갤럭시S23 울트라에도 탑재될 나이트 비전 카메라를 장착한 두지V 맥스은 NFC(구글 플레이 지원 포함), 측면 장착 지문  센서 및 5G를 제공합니다. 또한 왼쪽에 사용자 지정 가능한 키를 제공합니다.

 

 

그밖에  IP68/IP69 및 MIL-STD-810H 인증으로 내구성을 높였으며 일본 오디오 협회에서 정의한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표준을 제공합니다. 두지V 맥스는 선샤인 골드, 클래깃 블랙 및 문샤인 실버 등 3가지 컬러가 제공됩니다.

 

 

중국폰 두지V 맥스는 일반인들도 사용할 수 있겠지만 내구성도 뛰어나고 무게도 있어 주로 장시간 사용해야 하는 산업용으로 적합하지 않을까 생각도 해 봅니다.

중국폰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레드미노트11 프로 1억800만화소 카메라 공짜폰!! 중국폰 국내 점유율 3위 속 포함 이유 싼 가격뿐일까?

 

레드미노트11 프로 1억800만화소 카메라 공짜폰!! 중국폰 국내 점유율 3위 속 포함 이유 싼 가격뿐

레드미노트11 프로 1억800만화소 카메라를 탑재하고 일부 조건이 있기는 하지만 거의 공짜폰이나 다름이 없는 가격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사실 격차가 있어 중국폰들의 국내 점유율 3위는

jongamk.tistory.com

갤럭시S23 출시 이리디움 위성통신 연계? 아이폰14 위성통신과 비교 국제로밍 필요없는 최초 스마트폰?

 

갤럭시S23 출시 이리디움 위성통신 연계? 아이폰14 위성통신과 비교 국제로밍 필요없는 최초 스마

갤럭시S23 츨시를 앞두고 위성 네트워크를 통해 통신이 안 되는 지역에서도 통화가 가능하게 될 수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젠 갤럭시S23만 가지고 있으면 국제로밍이 필요

jongamk.tistory.com

스마트 수면케어 솔루션 LG 브리즈(brid.zzz)의 뇌파동조 사운드 다이내믹 바이노럴 비트가 뭘까?

 

스마트 수면케어 솔루션 LG 브리즈(brid.zzz)의 뇌파동조 사운드 다이내믹 바이노럴 비트가 뭘까?

LG전자가 CES2023을 통해 공개한 스마트 수면케어 솔루션 LG 브리즈(brid.zzz)는 어떤 원리에 의해서 최적의 수면에 도움이 될까요? 스마트 수면케어 솔루션 엘지 브리즈는 새로운 분야로 얼마나 성장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