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스마트 수면케어 솔루션 LG 브리즈(brid.zzz)의 뇌파동조 사운드 다이내믹 바이노럴 비트가 뭘까?

by 핑구야 날자 2023. 1. 3.
반응형

LG전자가 CES2023을 통해 공개한 스마트 수면케어 솔루션 LG 브리즈(brid.zzz)는 어떤 원리에 의해서 최적의 수면에 도움이 될까요? 스마트 수면케어 솔루션 엘지 브리즈는 새로운 분야로 얼마나 성장할지 궁금하네요. 누우면 바로 잠이 들거나 안대를 착용하면 되는 분들도 관심이 적을 듯합니다. 최근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제공되는 무선이어폰도 있어 좋아하는 음악에 몰입하면서 수면을 하기도 합니다. LG전자가 하반기에 출시할 예정인 스마트 수면케어 솔루션은 LG 브리즈(brid.zzz)는 뭐가 다를까요. 브리즈는 수면 유도 및 수면 상태 분석을 제공해 선물용으로도 괜찮을 것 같기도 합니다. 그럼 어떤 원리로 수면케어를 해 주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수면 상태 분석은 스마트워치와 비슷하지만

 

CES2023에서 공개된 스마트 수면케어 솔루션 브리즈(brid.zzz)는 무선이어폰과 크기가 비슷하고 사용방법도 어렵지 않아 불면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얼마나 도움이 될지 기대됩니다.

 

 

브리즈를 사용하는 분들이 편안하게 수면할 수 있도록 유도할 뿐만 아니라 수면 상태를 실시간 분석 및 관리하며 숙면을 도와줍니다. 흔히 알고 있는 수면상태 분석과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갤럭시워치5를 비롯한 스마트워치나 샤오미의 스마트밴드를 통해서 수면 상태를 분석하여 수치나 그래프로 제공받고 있어 다소 겹치는 부분이 있어 시장에서 어떤 반응을 보일지 궁금합니다.

 

 

브리즈의 의미는 고객에게 산들바람(breeze)과 같이 상쾌한 아침을 맞게 한다’는 의미가 담아 최적의 수면에 얼마나 많은  도움이 될지 더욱 기대가 되게 많드는데요.

 

 

브리즈는 뇌파를 측정하고 수면케어 사운드를 들려주는 전용 무선이어셋과 고객의 수면 데이터를 분석해 수면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앱으로 사용합니다. 특히 뇌파동조 사운드는  LG전자가 자체 개발하였습니다.

 

 

위에서도 언급을 했듯이 갤럭시워치5와 스마트밴드가 수면 상태를 측정하는 방식과 유사합니다. 단지 스마트워치나 밴드가 무선이어폰으로 사용한다고 보면 될 듯합니다.

 

 

엘지 브리즈는 무선이어폰과 비슷하기 때문에 귀 형상에 맞춰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할 수밖에 없습니다. 아무래도 수면 중 사용하게 되는 디바이스라 착용감이 참 중요할 것 같아요.

 

 

다만 브리즈 한쪽 기준으로 무게가 6g이 되어 일반 무선이어폰보다 무거운 편은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일반 무선이어폰은 4g 내외이며 최근에 소개한 링크버즈S 어스블루도 4.8g으로 5g이 넘지 않거든요.

 

엘지 브리즈의 수면케어 서비스 원리는?

 

브리즈 이어셋을 충전ㆍ보관하는 케이스는 UVnano 기능을 지원해 제품을 청결하게 유지 및 관리를 해줍니다. 브리즈는 뇌파동조 사운드를 포함해 루시드폴 등 국내외 아티스트들이 직접 작곡한 자장가, 자연의 소리와 같은 ASMR 등 다양한 음원으로 고객의 수면을 케어해 줍니다.

 

 

브리즈에는 80여 개의 사운드가 기본 내장돼 있으며 사용자가 즐겨 듣는 음악이나 유튜브 영상 등에 뇌파동조 사운드를 더해 재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특히 뇌파동조 사운드의 경우, 왼쪽 뇌와 오른쪽 뇌에 각각 다른 주파수를 들려줌으로써 주파수 차이를 이용해 잠이 들게 하거나 특정 수면 상태로 전환을 촉진하는 뇌파를 유도합니다.

 

 

깊은 수면 상태에서는 0.5~3Hz의 뇌파가 흐른다고 알려져 있는데 이에 해당하는 2Hz의 뇌파를 유도하기 위해서는 왼쪽 귀에 100Hz, 오른쪽 귀에 98Hz 혹은 102Hz의 주파수 소리를 들려주는 원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를 통해 고객이 깊은 수면에 들어갈 수 있도록 돕는 게 바로 핵심원리입니다.

 

 

브리즈는 기존 고정된 주파수를 반복 들려주는 스태틱 바이노럴 비트와 이번에 LG가 자체 연구개발한 다이내믹 바이노럴 비트 등의 뇌파동조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특히 다이내믹 바이노럴 비트는 주파수가 실시간 변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브리즈는 차별화된 뇌파 감지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의 뇌파를 모니터링하고 수면 상태에 맞춰 최적의 주파수를 들려주기 때문에 숙면에 도움을 준다는 것이죠.

 

 

수면 패턴 분석하고 스스로 학습하는 개인 맞춤형 수면케어 솔루션 제공 브리즈는 고객의 수면 데이터를 분석하고 스스로 학습한 후 더 나은 수면 패턴을 제안하다고 하니 이 부분은 기대가 됩니다. 또 최적의 수면 패턴에 기반한 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며 수면의 질을 보다 향상할 수 있겠죠.

 

 

브리즈에는 뇌파 감지 센서가 탑재돼 있어 사용자의 뇌파를 실시간 감지해 잠들기 직전 의식이 남아있는 상태인 입면단계와 수면단계에 해당하는 렘(REM; Rapid Eye Movement) 수면, 얕은 수면과 깊은 수면, 수면 중 깸 등 단계별 수면 패턴을 보다 정교하게 측정합니다.

 

 

브리즈는 고객의 수면 자세와 수면 중 뒤척임 횟수를 포함해 취침 및 기상 시간 등의 정보도 기록하며 앱이 설치된 스마트폰으로 하루 동안의 걸음 수 등 생활 데이터도 수집합니다. 이처럼 브리즈는 수면 패턴을 비롯해 생활환경 등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토대로 개인 맞춤형 수면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예를 들어 활동양이 많은 날은 육체 피로회복을 돕는다고 알려진 깊은 수면 상태로 조기 진입하고 오래 유지될 수 있도록 케어해준다고 하니 일반 무선이어폰으로는 받을 수 없는 서비즈죠.

 

 

스마트 수면케어 솔루션 LG 브리즈(brid.zzz)는 수면에 도움이 되는 사운드를 80여곡을 기본적으로 내장이 되었으며 뇌파동조사운드로 사용자에게 최적의 수면 상태를 위한 주파수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사용자의 활동량을 측정해 상태에 맞게 개인 맞춤형 수면케어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최적의 수면 상태를 유지하고 싶다면 엘지 브리즈를 고민해 보세요.

 

무선이어폰 종류와 가격 알아볼까?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링크버즈S 어스 블루 후기로 특별한 무선이어폰 이유? 노이즈 캔슬링과 무선 하이 레졸루션 역시!!(feat. 소니)

 

링크버즈S 어스 블루 후기로 특별한 무선이어폰 이유? 노이즈 캔슬링과 무선 하이 레졸루션 역시

소니의 무선이어폰 링크버즈S 어스블루(LinkBuds S Earth Blue)만의 특별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어스블루(Earth Blue)의 이름에서 힌트를 얻을 수 있는데 바로 지구를 생각하는 친환경 무선이어폰이라는

jongamk.tistory.com

갤럭시 버즈2 프로와 워치5 후기!! 혜택 기대되는 라이브 방송(feat. 삼성전자 신제품)

 

갤럭시 버즈2 프로와 워치5 후기!! 혜택 기대되는 라이브 방송(feat. 삼성전자 신제품)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5와 블루투스 이어폰 갤럭시 버즈2 프로를 일찍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삼성전자에서 웨어러블 신제품을 포함한 새로운 갤럭시 라이브방송 소식이 있어

jongamk.tistory.com

인기있는 무선이어폰 중 자브라 보스 비츠 젠하이저 그리고 소니 신제품 비교한 특징은?

 

인기있는 무선이어폰 중 자브라 보스 비츠 젠하이저 그리고 소니 신제품 비교한 특징은?

인기있는 무선이어폰은 역시 갤럭시버즈2 프로와 에어팟 3세대를 빼놓을 수 없지만 이번에는 자브라 보스 비츠 젠하이저 그리고 소니의 무선이어폰을 골라봤습니다. 흔한 이어폰이 인기도 있겠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