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16 울트라 A18 탑재와 더 큰 디스플레이로 멀티태스킹 기능 강화되어 출시될 가능성?

by 핑구야 날자 2023. 2. 9.
반응형

애플이 울트라 브랜딩을 아이폰에도 적용할 모양입니다. 아이폰16 울트라는 A18 바이오닉을 탑재하고 아이폰14프로 맥스보다 더 큰 디스플레이를 제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출시예정인 갤럭시Z 플립5처럼 화면이 접히는 폴더블폰인지는 아직 모릅니다  멀티태스킹 기능을 비롯해 기대되는 성능 향상에 대한 소식이 들릴 뿐입니다. 아직 아이폰15 시리즈도 출시되지 않은 상태에서 한 단계 더 넘어선 모델을 예측하거나 기대하는 것은 섣부른 일일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면 될 듯합니다. 이번에 아이폰16 시리즈에 대한 해외IT 매체들의 언급 이슈는 브랜딩에 대한 부분입니다. 아무래도 애플의 방향성에 포커스를 맞춘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울트라를 사용중인 애플 아이폰14 가격 인하

 

천하의 애플의 아이폰14 가격 인하 소식에 어쩔 수 없다보다 했는데 결국 중국시장에 국한된 가격인하 정책이었습니다. 이유는 뭘까요? 중국에서 아이폰의 판매량이 감소했다는 말이 되겠죠.

 

 

결국 애플을 아이폰14프로를 중국시장에서 약 폭 7∼9% 정도 할인 판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가격으로는 15만원 정도라고 하는데 중요한 것은 가격이 아니라 중국시장에서 수요가 감소했다는 것이겠죠.

 

 

중국폰들도 짝퉁이니 카피니 해도 무시할 수 없는 성능과 스펙 그리고 가성비로 출시되고 있기 때문에 고가 정책을 유지하고 있는 애플에 대한 수요가 줄지 않았을까 싶네요.

 

 

그렇다면 삼성의 갤럭시S23 시리즈나 출시예정인 갤럭시Z 플립5는 어떨까요? 작년 기준 베트남에서는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중국에서는 작년 10월 기준 29% 감소로 치명적인 결과를 맞이했었죠.

 

 

올해도 큰 변화는 기대하기 어려울 것 같아요. 중국과의 여행 관련 이슈도 있고 잠잠해지려면 시간이 필요해 갤럭시S23 시리즈나 출시예정인 갤럭시Z 플립5로 반등하기는 어렵지 않을까 싶네요.

 

아이폰16부터 울트라 등장 가능성

 

애플은 기존 브랜딩 체계를 정리할 계획이 있는 모양입니다. 아이폰에 울트라 모델을 적용할 계획이라는 소문이 여기저기서 들리기 시작했으니까요.

 

 

아이폰16 울트라가 출시되면 기존 프로 또는 프로 맥스 보다 가격이 더 비쌀 수 있다는 게 중론입니다. 이르면 2024년 아이폰16부터 울트라 모델을 사용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위에서도 언급을 했듯이 애플은 이미 가장 강력한 M1 프로세서와 플래그십 애플 워치에서 울트라 브랜드를 사용하고 잇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당연한 수순이 아닐까 싶네요.

 

 

단순히 울트라 브랜드를 추가하거나 기존 프로와 프로 맥스를 대체 또는 통합만으로는 큰 의미가 없을 테니 아마도 아이폰15 프로 맥스보다 더 큰 디스플레이, 더 나은 카메라, 더 빠른 프로세서를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참고로 아이폰15 라인업에는 잠망경 줌 카메라를 도입한다는 소식입니다, 갤럭시S23이 먼저 시작했지만 사용자들의 판단은 좀 더 기다려 봐야 하겠죠.

 

 

아이폰16 울트라에는 A18 바이오닉을 사용하여 더 빠른 LPDDR5X를 탑재하여 에너지 효율성이 높아질 예정이며 멀티태스킹 기능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아이폰16 울트라에 걸맞은 혁신적인 변화를 기대해 봅니다.

 

아이폰 악세서리 종류와 가격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Z 플립5 커버 디스플레이 크기 얼마나 커질까? 접히는 부분 주름 개선될 가능성도 있어(feat. 출시일)

 

갤럭시Z 플립5 커버 디스플레이 크기 얼마나 커질까? 접히는 부분 주름 개선될 가능성도 있어(feat

갤럭시Z 플립5에 대한 소식 중 반가운 것 중에 하나는 커버 디스플에이의 크기가 거의 2배 정도 커질 수 있다는 소식입니다. 갤럭시Z 플립5의 세컨 디스플레이는 메세지 확인 및 알람 등 디스플레

jongamk.tistory.com

갤럭시S23 울트라 모델별 컬러 8종 스펙과 출시 최고가? 갤럭시S22 가격과 배터리 비교해 보니

 

갤럭시S23 울트라 모델별 컬러 8종 스펙과 출시 최고가? 갤럭시S22 가격과 배터리 비교해 보니

갤러시S23 울트라를 비롯한 각 시리즈의 실물이 공개되고 일부 유튜버에게 신제품을 사전 배포하면서 좀 더 쉽게 실물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예전에 소개한 포스팅에서 먼저 보신

jongamk.tistory.com

가민 스마트워치 베뉴2 플러스 심전도(EKG) FDA 승인받아!! 심방세동 지표에 도움되는 측정 지원

 

가민 스마트워치 베뉴2 플러스 심전도(EKG) FDA 승인받아!! 심방세동 지표에 도움되는 측정 지원

가민의 최신 스마트워치 베뉴2 플러스(Venu 2 Plus)에 30초간 심전도(EKG)를 기록하여 심방세동의 지표가 될 수 있는 이상 심장 박동을 선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민은 이러한 심전도 기능을 FDA로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