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15 프로 화면 점유율 높아지면서 곡선 분위기 연출!! 카메라 펌프 두꺼워져 새로운 센서 탑재 기대

by 핑구야 날자 2023. 2. 22.
반응형

아이폰15 프로와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크기는 유지되면서 화면이 더 커져 만족도를 높여줄 것 같습니다. 화면 점유율이 눈에 띄게 커지는 것은 아니지만 느낌적 느낌 정도로 좀 더 시원해 보이는 화면을 만나게 되지 않을까요. 그리고 높아진 화면 점유율과 함께 전체적인 디자인 분위기도 각에서 라운드 방향으로 태세 전환을 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 갤럭시S23 울트라는 라운드에서 각의 방향으로 분위기가 바뀌면서 두 제조사의 묘한 대립이 볼 만합니다. 그리고 카메라 범프도 갤럭시S23 울트라는 제거한 반면 아이폰15 프로는 카메라 범프를 그대로 유지하게 될 것 같아요. 애플의 아이폰15 프로의 전체적인 변화와 갤럭시S23 울트라에 대한 사용자들의 평가를 기대해 봅니다.

 

 

아이폰15 프로 화면 점유율 확대

 

최근 아이폰15 프로에 대한 소식이 예전 소식을 리바이벌하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보면 어느 정도 전체적인 그림이 정해진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여기에 하나 더 전해지는 소식은 아이폰15 프로의 화면 점유율이 높아졌다는 소식입니다. 쉽게 발하면 아이폰15 프로의 화면 크기는 그대로지만 베젤을 줄여 화면의 점율율이 상대적으로 높아졌다는 이야기입니다.

 

 

해외IT 매체들이 전하는 소식에 의하면 정통한 소식통의 랜더링 이미지에서 전작보다 얇아진 베젤을 언급하며 좀 더 화면이 커졌다는 의견을 제시하였습니다.

 

 

또한 아이폰 케이스의 변화에서도 이러한 분위기가 감지되면서 좀 더 얇아진 베젤의 두께 소문에 힘을 실어 주고 있습니다. 출시 전에 아이폰 케이스를 준비하기 위해 애플이 아시아 공장에 제공하기 때문에 정확하지 않을까 싶네요.

 

예상대로 라이트닝 포트 사라져

 

아이폰15 프로의 랜더링 이미지에서 역시 가장 먼저 확인하게 되는 것은 유럽 연합이 결정했던 USB Type C 포트 변경 여부입니다.

 

 

21012년 이후 아이폰 및 대부분의 애플 액세서리에 애플의 독점 커넥터를 유지하던 분위기가 안드로이드 진영과 같이 USB Type C 포트로 통일이 되는 것은 여러 가지로 의미 있는 일이 아닐까요.

 

 

애플이 합류하면서 모든 스마트폰과 장치에 대한 공통 충전 표준을 추진해 온 유럽 연합의 압력이 결실을 보게 되지 않을까요. 다만 항간에 유선 충전 포트를 없애고 무선충전으로 전환한다는 소식도 있어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충전 포트의 변경으로 불만을 표시하는 애플 유저들은 데이터 전송 속도 및 충전 속도에 대해 애플의 MFi 프로그램에 대해 승인된 케이블로 제한될 수 있다는 소식에 어떤 반응을 보일지 모르겠습니다.

 

아이폰15 프로의 분위기 곡률로 

 

아이폰15 프로의 또 다른 변화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소식에 의하면 유리와 금속 프레임 모두에서 가장자리의 곡률에 대해 공통적으로 언급을 하고 있습니다.

 

 

유리는 가장자리를 따라 약간 구부러져 프레임으로 더욱 매끄럽게 전환됩니다. 그리고 프레임 자체도 이전보다 더 곡선화되어 14인치 및 16인치 맥북 프로와 새로운 M2 맥북 에어의 디자인을 닮았다고 합니다.

 

 

이러한 곡률 분위기는 스마트폰을 좀 더 편안하게 잡을 수 있고 실수로 만지는 경향이 줄어들 수 있다고 하는데 사실 잘 납득이 안갑니다. 뒷면의 카메라 범프는 오히려 이전보다 두꺼워져 애플이 새로운 센서나 렌즈로 카메라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했을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카메라 레이아웃을 보면 3개의 렌즈와 LiDAR 스캐너가 사각형 모듈에 배열된 아이폰14 프로와 유사합니다. 이 세대의 카메라 렌즈는 더 두꺼워져 더 큰 이미지 센서를 탑재된다는 것을 기대하게 됩니다.

 

 

그 밖에 아이폰15 프로 측면에서 볼륨 로커와 음소거 스위치의 일부 변경 사항을 볼 수 있습니다. 볼륨 로커는 물리적 버튼이 아닌 정전식 버튼처럼 보입니다. 음소거 스위치도 정전식 버튼과 유사한 더 작고 둥근 모양으로 재설계되어 출시를 더욱 기대하게 합니다.

 

갖고 싶은 아이폰 악세서리 및 종류 얼마나?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Z 플립5 출시일자 포함 관련 소식 5가지!! 최고로 만족스런 변화는?

 

갤럭시Z 플립5 출시일자 포함 관련 소식 5가지!! 최고로 만족스런 변화는?

갤럭시Z 플립5 출시에 대한 다양한 소식이 전해졌는데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되는 것은 디스플레이 주름과 관련된 개선 소식입니다. 갤럭시Z 플립5의 출시일은 특별한 이슈가 없다면 전년도를 생

jongamk.tistory.com

갤럭시S24 울트라와 함께 출시될 모델은 한 종류 뿐!! 라인업 축소 이유는 수익성 강화?

 

갤럭시S24 울트라와 함께 출시될 모델은 한 종류 뿐!! 라인업 축소 이유는 수익성 강화?

갤럭시S24 울트라와 함께 출시될 모델 수는 2가지로 정리가 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이른바 라인업 축소를 통한 수익성 강화에 방점을 찍으려는 것은 아닌가 싶네요. A시리즈 역시 동일한 포메

jongamk.tistory.com

최신 애플워치 스트랩 해제 메커니즘 특허!! 탈착식 카메라 탑재에 대한 기대?

 

최신 애플워치 스트랩 해제 메커니즘 특허!! 탈착식 카메라 탑재에 대한 기대?

애플은 최신 애플워치 출시를 앞두고 늘 다양한 이슈와 함께 사용자들을 기대하게 하지만 적용이 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애플워치와 관련한 카메라 특허는 기존에도 보유하고 있지만 최근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