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아이폰15 프로 맥스 멀티태스킹 강화와 속도 향상을 위해 맥북만큼 램용량 얼마나 늘리나?

by 핑구야 날자 2023. 2. 23.
반응형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램 용량이 맥북만큼 늘어날 전망으로 그동안 램용량에 대한 불만을 갖고 있던 애플 유저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물론 반도체 시장에도 좋은 영향이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아이폰15프로와 아이폰15프로 맥스에만 램을 늘려 공급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이젠 같은 아이폰시리즈라도 가격에 따라 확실히 나뉘는 모습입니다. 갤럭시Z 플립5와 갤럭시Z 폴드5와 격돌이 예상되는 가운데 삼성전자의 움직임을 지켜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애플의 폴더블폰 준비 소식도 간간이 들리고 있기 때문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됩니다. 그럼 아이폰15 프로 맥스에 멀티태스킹 강화와 속도향상을 위한 램의 변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15 시리즈 8GB와 6GB로 나눠

 

최근 출시한 아이폰 14 프로는 이미 빠른 속도로 만족하고 있지만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속도를 경험하게 되면 전작의 속도가 느리다고 체감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최근 해외IT 메체를 통해 전해지는 소식을 보면 아이폰15 프로 맥스에 8GB의 램이 장착되어 있으며 이는 기존 아이폰보다 더 많은 메모리입니다. 그래서 8GB 램의 아이폰 15프로 또는 아이폰15프로 맥스를 더 기대하게 됩니다.

 

 

현재 아이폰14 시리즈의 경우 4개 모델 모두 6GB 램이 제공됩니다. 아이폰15 프로와 아이폰15프로 맥스 두 모델은 아마도 8GB 램으로 속도가 향상될 것입니다.

 

 

6GB 램을 탑재한 아이폰 12 프로 이후 애플 플래그십이 램을 더 많이 탑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러나 관련 소식에 따르면 아이폰15와 아이폰15 플러스는 여전히 전작과 같은 6GB 램이 탑재될 예정입니다.

 

 

그러나 6GB램이지만 LPDDR5 램으로 업그레이드되기 때문에 아쉬움을 덜 수 있습니다. 또한 성능을 조금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만드는데 아이폰14 프로와 아이폰14 프로 맥스에도 동일한 메모리 유형이 있습니다.

 

램(RAM)이 더 많아지면 좋아지는 것은?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램이 용량이 많아지면 어떤 개이득이 있을까요? 머 아이폰 유저라면 어느 정도 알고 계실 겁니다. 그리고 램이 늘어난 만큼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도 되기 때문에 더 기대가 됩니다.

 

 

일단 램 용량이 높을수록 아이폰에서 기존보다 더 강력한 멀티태스킹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동시에 다양한 앱을 실행하거나 모바일 게임을 하더라도 성능 저하나 정지 없이 즐길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물론 모바일 게임은 물론 더 많은 앱과 탭을 동시에 열어 두고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아주 편리한 사용으로 스마트 라이프가 더욱 즐거워지겠죠.

 

 

아이폰 유저 중에는 다양한 앱을 많이 띄워 좋고 앱 사이를 전환하면서 사용하는 경우도 적지 않을 것입니다. 특히 사파리 브라우저에 많은 탭이 열려 있는 경우는 아주 유용하거든요.

 

 

램이 많을수록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처리 속도가 빨라지므로 성능도 양향을 받겠죠. 물론 속도는 램의 양에만 의존하지 않습니다. 프로세서와 소프트웨어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삼성 갤럭시S23 울트라는 훨씬 더 많은 최대 12GB을 가질 수 있어 아이폰14 프로보다 빠르죠. 이것은 벤치 마크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매년 새로운 아이폰이 출시될 때마다 유사한 소문이 있기는 했는데 이번에도 소문으로 끝날지는 모르지만 기대할만합니다. 아이폰15 프로 맥스는 오는 9월에 출시되니 조금만 더 있으면 확실하게 알 수 있겠죠.

 

아이폰 악세러리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Z 플립5 출시일자 포함 관련 소식 5가지!! 최고로 만족스런 변화는?

 

갤럭시Z 플립5 출시일자 포함 관련 소식 5가지!! 최고로 만족스런 변화는?

갤럭시Z 플립5 출시에 대한 다양한 소식이 전해졌는데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되는 것은 디스플레이 주름과 관련된 개선 소식입니다. 갤럭시Z 플립5의 출시일은 특별한 이슈가 없다면 전년도를 생

jongamk.tistory.com

갤럭시Z 폴드5 방수문제 때문에 디스플레이 주름 해결 미뤘나? 눈물방울 (teardrop)스타일 힌지 교체 기대

 

갤럭시Z 폴드5 방수문제 때문에 디스플레이 주름 해결 미뤘나? 눈물방울 (teardrop)스타일 힌지 교

갤럭시Z 폴드5의 힌지 기술의 전환으로 디스플레이 주름이 완벽하게 해결되지는 않지만 눈에 띄는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는 소식입니다. 갤럭시Z 폴드5의 디스플레이 주름이 해결되면 더 많은

jongamk.tistory.com

갤럭시Z 폴드5 비교 사진 속 두께 너무 얇아!! 주름도 개선 기대 관건은 방수처리?

 

갤럭시Z 폴드5 비교 사진 속 두께 너무 얇아!! 주름도 개선 기대 관건은 방수처리?

갤럭시Z 폴드5의 두께가 거짓말 조금 보태서 전작의 1/2 정도로 보이는 사진 한 장에 놀라는 분 많지 않았을까요. 공개된 갤럭시Z 폴드5 두께 비교 사진이 사실이라면 폭이 넗어진 것도 확인할 수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