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Qi 무선충전기로 충전되는 스마트워치 가민 비보무브 트렌드!!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해 좋겠네!!

by 핑구야 날자 2023. 3. 1.
반응형

가민의 스마트워치 비보무브( Vivomove) 트렌드는 Qi스타일의 일반 무선충전기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비보무브 트렌드는 일반 무선충전기로 충전이 가능한 것만으로도 정말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매력적입니다. 물론 동시에 충전하려면 문제지만 거치식 스마트워치 전용 충전기보다는 공간이나 사용면에서 너무 편하지 않을까요. 가끔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용 Qi 무선충전기를 보면 자신의 스마트워치도 충전할 수 있냐고 물어보는 분들이 있어요. 그만큼 스마트워치 사용자들에게는 무선충전기에 대한 불만이 있다는 것이겠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삼성이나 애플은 여전히 반영을 하고 있지 않아요. 이러한 측면에서 가민의 최신 스마트워치 비보무브 트렌드는 그들에게 자극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하이브리드 아날로그 스타일 가민 비보무브 트렌드

 

가민은 마니아 층이 있는 편이면서 국내에서는 대중적이지 않은 면이 있어요. 이는 국내에서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을 하지 않고 있다는 의미도 됩니다. 삼성과 애플에게 계속 자신의 영토를 내주고 있는 듯합니다.

 

 

가민의 비보무브는 스마트워치 보다는 하이브리드는 아날로그시계라는 표현이 좀 더 정확합니다. 왜냐면 피트니스 트래커 기능을 제공하지만 실제 시계 바늘이 포함되어 있거든요.

 

 

이전에도 가민은 비슷한 스타일의 스마트워치를 출시했으나 가격이 비싸 많은 사랑을 받지 못했었죠. 그러나 작년의 비보무브 스포츠는 귀엽고 합리적인 가격을 갖는 기본 피트니스 트래커였습니다.

 

 

비보무브의 가장 눈길을 받는 부분은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가민의 첫 번째 피트니스 트래커입니다. 현재 출시되고 있는 대부분의 스마트워치는 클립 스타일 핀 충전기에서 조그마한 유도성 퍽으로 충전을 하죠,

 

 

Qi무선충전기를 사용할 수 있어 전작보다 더 많은 인기를 누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히든 디스플레이의 반응 속도 역시 향상되어 각종 알림을 더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

 

 

다만 가민의 스마트워치는 디자이너블하지 않고 부피가 크며 두껍다는 평판이 있지만 비보무브는 이게 가민의 제품이 맞나 싶을 정도로 세련된 이미지를 작고 있습니다.

 

 

가민의 비보무브의 모델별(트렌드, 스타일, 럭스) 가격은 차이가 있으니 참고하시고 탑재된 센서는 연속 심박수 모니터, 혈액 산소 모니터, 가속도계 및 기압 고도계가 있습니다. 참고로 트렌드는 비보무브의 라인업의 미드레인지 옵션입니다.

 

 

비보무브 트렌드보다 더 비싼 비보무브 스타일 및 비보무브 럭스와 달리 플라스틱 케이스와 액정 디스플레이가 있으며 렌즈는 화학 강화 유리로 만들어졌습니다. 하지만 트렌드가 다운그레이드되었다는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비보무브 트렌드에 스테인리스 스틸 베젤이 있으며 작은 변화지만 전체적인 스타일의 변화는 반갑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스트랩 포함 43g의 가벼운 무게로 착용감이 좋습니다.

 

가민 비보무브 트렌드의 스펙과 단점

 

5ATM의 방수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수영장에서도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스마트워치보다는 제한적인 기능을 제공하지만 손목을 위로 움직이거나 디스플레이를 탭하면 데이터와 시계 모드가 작동됩니다.

 

 

피트니스 트래거와 아날로그 스타일을 접목한 것은 다시 생각해도 기발햇던 것 같습니다. 비보무브 트랜드는 컬러 OLED 대신 흑백 LCD를 선택했습니다. 디스플레이를 전체 화면에서 데이터를 볼 수 있어 전체 알림을 읽고 메뉴를 탐색하는 것이 훨씬 쉬워집니다.

 

 

다만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단점 중에 하나는 물리적 버튼이 없고 크라운도 없으며 땀을 흘리거나 장갑을 끼고 있으면 터치스크린이 까다로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숨겨진 디스플레이는 밝은 조명에서도 색이 바래질 수 있지만 밝기 수준을 조정하여 완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디스플레이 자체의 반응성이 전작 보다 개선되었지만 여전히 아쉬움은 있으며 디스플레이가 켜지지 않았을 때는 아날로그시계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매력적입니다.

 

 

또한 푸시 알림, 미디어 제어, 내 전화 찾기, 내 시계 찾기, 알람, 타이머, 데이터, 캘린더, 날씨 위젯 또는 텍스트를 볼 때 자동으로 이동하는 아날로그 바늘과 같은 기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으면 문자에 답장하고 전화를 거부할 수도 있으며 가민 Pay 를 통한 비접촉 결제와 낙상 감지 및 실시간 추적과 같은 안전 기능과 같은 고급 커뮤니케이션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통신은 블루투스, Wi-Fi 및 ANT Plus를 제공하지만 LTE 연결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또한 내장 GPS가 아닌 휴대전화를 통한 GPS만 지원합니다. 따라서 조깅이나 하이킹 보다 한정된 공간에서 루프를 유지하는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Qi 무선충전기로 스마트폰 겸용 무선 충전을

 

비보무브 트렌드의 가장 큰 장점 중에 하나는 역시 Qi무선충전기를 사용해 무선충전을 할 수 있다는 부분입니다. 집에서 사용하던 안드로이드용 무선충전기로 충전을 하면 되죠.

 

 

앞서 언급했듯이 Qi무선충전기를 사용할 수 있는 가민의 첫 번째 모델입니다. 1만원대 저렴한 Qi 충전기로 사용이 가능하니 너무 편하겠죠.

 

 

Qi무선충전기 위에 비보무브 트렌드를 올려 놓으면 작은 충전 아이콘이 뜹니다. 물론 스마트워치를 고정할 자석도 없을 수 있고 유선 충전기만큼 빠르지도 않지만 스마트폰을 충전하지 않을 때 사용할 수 있어 좋지요.

 

 

Qi 충전 표준을 지원하는 무선충전기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겠죠. 배터리 수명의 경우 비보무브 트렌드는 한 번 충전으로 약 5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민 비보무브 트렌드는 물리적인 시계 바늘이 제공되면서 QI무선충전기를 사용할 수 있다는 부분이 장점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한번 충전으로 약 5일을 사용할 수 있으며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지 않으면 아날로그시계를 이용할 수 있는 것도 매력적입니다.

 

가민 스마트워치 종유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애플워치 9세대 실리콘 포토닉스칩 기술 등으로 비침습적 혈당 모니터링 가능성은 글쎄?

 

애플워치 9세대 실리콘 포토닉스칩 기술 등으로 비침습적 혈당 모니터링 가능성은 글쎄?

애플워치 9세대에도 새로운 헬스케어 기능을 기대하게 되는 가운데 바늘로 피부를 찌르지 않고(비침습적) 혈당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기능을 기대해 봅니다. 이른바 비침습적 혈당 모니터링 기

jongamk.tistory.com

애플워치 울트라2 가격 인상 이유 출시일 영향? 사이즈 10% 가격 5배 비싼 디스플레이 패널 탑재

 

애플워치 울트라2 가격 인상 이유 출시일 영향? 사이즈 10% 가격 5배 비싼 디스플레이 패널 탑재

애플워치 울트라의 화면이 현재 1.93인치에서 2.1인치로 약 10% 더 커질 전망입니다. 애플워치 울트라2를 착용하면 생각보다 더 커 보일 수 있어 비주얼이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간혹 손목이 얇은

jongamk.tistory.com

애플워치 울트라 및 워치OS9에 추가될 피트니스 및 자녀보호를 위한 새로운 기능 5가지!!

 

애플워치 울트라 및 워치OS9에 추가될 피트니스 및 자녀보호를 위한 새로운 기능 5가지!!

애플워치 울트라를 비롯해 애플워치8에 추가될 새로운 기능 5가지가 공개되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물론 워치OS9으로 업데이트되면 새롭게 추가될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겠죠. 애플워치 역대 최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