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15 프로 카메라 센서 아이폰12 프로 이후 처음 업그레이드!! 번짐과 역광 개선은?(feat. 소니 LiDAR)

by 핑구야 날자 2023. 3. 15.
반응형

아이폰15 프로와 아이폰15 프로 맥스 등에만 적용되는 기술이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성능이 좋은 기능을 사용하려면 비싼 아이폰 프로 모델을 선택하라는 스텐스를 계속 이어가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애플의 입장에서 당연한 마케팅이겠지만 예전처럼 동일 모델의 차이를 거의 두지 않고 메모리로만 한정했던 때가 더 좋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사실 보급형 스마트폰이든 아이폰이든 사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다면 신경 쓸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그러나 애플의 아이폰 성능이나 디자인은 확실한 비교 우위에 있다는 것은 인정하지 않을 수 없기는 합니다. 명품백처럼 갖춰야 할 디바이스로 생각하는 경우도 적지 않기 때문에 편하게 개인적인 취향이라고 생각하면 될 듯합니다.

 

 

아이폰12 프로 이후 첫 카메라 센서 업그레이드

 

애플이 아이폰 15 시리즈 출시를 준비하면서 여러 루트를 통해 다양한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아이폰15 출시일이 앞당겨질수록 진위여부를 확인해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아이폰15 시리즈에 대한 소식 중에 기존 아이폰14 라인업에 비해 많은 디스플레이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포인트는 아이폰15 프로와 아이폰15 기본 모델에도 차이를 둘 것이냐입니다.

 

 

아이폰14 프로 모델은 표준 아이폰15 및 아이폰15 플러스 모델에 비해 고급 사양을 제공할 것이라는 것은 이제 더이상 추측이 아닙니다. 관련 자료에 따르면 아이폰15 프로 맥스는 최신 업그레이드를 통해 여러 측면에서 갤럭시S23  울트라를 능가할 것이라고 합니다.

 

 

그중에 추가된 소식은 아이폰15 프로 및 아이폰15 프로 맥스에 소니에서 만든 업그레이드된 라이더(LiDAR) 스캐너가 탑재될 가능성이 높다는 소식입니다. 애플이 아이폰12 프로에 센서를 도입한 이후 처음으로 센서를 업그레이드한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현재 루멘템에서 설계하고 WIN에서 만든 LiDAR(라이더) 모듈이 아이폰15 프로부터 소니의 LiDAR(라이더) 모듈로 대체될 것이라고 합니다.  아이폰에 대한 정통산 소식통으로부터 제공된 정보로 신뢰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AR/VR 헤드셋을 공개하기 직전이기 때문에 곧 출시될 아이폰에 소니 라이더 센서로 업그레이드 되는 것은 당연할 수순이라고 합니다. 센서는 아마도 아이폰과 헤드셋 기능 통합을 개선하는 데 유용할 것입니다.

 

 

그러나 라이더(LiDAR) 센서는 아이폰15 프로 모델에만 적용되며 일반 모델인 아이폰15에는 최신 실리콘, 망원 카메라 및 120Hz 주사율의 디스플레이가 제공되지 않을 것이라고 하니 다소 아쉬운 부분입니다.

 

 

따라서 소니 라이더도 아이폰15 프로 모델에만 적용될 것이라는 것은 당연한 예측일 것입니다. 통상적인 출시 예정이라면 오는 9월에 아이폰15 시리즈가 출시될 것 같습니다.

 

아이폰15 프로 모델의 디자인과 기능 추가

 

그밖에 아이폰15의 디자인도 변화가 있을 것으로 포스팅을 했는데 역시 소니 라이더 센서 탑재 소식과 함께 아이폰 15가 전작보다 더 곡선적인 디자인을 채택하고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을 적용할 것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강조하였습니다.

 

 

최신 아이폰의 라이더는 AR 앱을 사용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고 Depth 감지에 유용하며 세로 모드에서 촬영한 사진의 필드 Depth를 향상시켜 더욱 만족스러운 사진을 얻게 될 것입니다.

 

 

라이더(LiDAR) 센서의 업그레이드 버전은 가장자리 감지 및 물체 분리를 개선하여 사용자가 더 나은 프로필 사진을 촬영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를 통해 아이폰15 프로 모델이 갤럭시S23 울트라의 세로 사진보다 더 나은 결과를 제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마찬가지로 소니 라이더 센서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아이폰15 프로의 배터리 수명은 더 길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외에도 센서는 현재 실제 사용 사례가 부족한 AR 앱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15 시리즈의 양산 단계는 곧 시작이 될 텐데요. 애플이 화면 재샐율 120Hz도 아이폰15 프로 라인업으로 제한되지만 아이폰 14 프로 모델과 동일한 마케팅 방식이라 놀랍지도 않네요.

 

 

좌우지간 아이폰12 프로 이후 처음으로 카메라 센서를 업그레이드하여 번짐과 블루밍 현상이 개선되고 역광에서도 만족스러운 고품질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리고 모델명이 아이폰15 프로 맥스가 될지 아이폰15 울트라가 될지는 모르지만 f/2,8 조리개와 6배 광학줌을 제공하는 고성능 망원 카메라 탑재도 기대해 봅니다.

 

아이폰 악세서리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Chat gpt(챗지피티) 사용방법!! 블로그의 미래를 질문해보니!! 가구배치, c# 코딩, 맛집 질문 결과도

 

Chat gpt(챗지피티) 사용방법!! 블로그의 미래를 질문해보니!! 가구배치, c# 코딩, 맛집 질문 결과도

Chat gpt(챗지피티) 사용방법은 특별히 설명할 부분이 없지만 제대로 된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제대로된 질문을 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Chat gpt(챗지피티) 사용법이 간단해 사용해 본 분들도 있을텐

jongamk.tistory.com

갤럭시Z 폴드5 배터리와 빠른 충전 그리고 카메라 성능 개선 등 기대되는 7가지

 

갤럭시Z 폴드5 배터리와 빠른 충전 그리고 카메라 성능 개선 등 기대되는 7가지

하반기에 출시될 갤럭시Z 폴드5는 그동안 문제점을 얼마나 개선하여 공개될까요? 넓은 화면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인기가 있는 갤럭시Z 폴드5에 대한 기대는 어떤 것일까요. 배터리, 빠른 충전 그

jongamk.tistory.com

노랑 아이폰14 플러스 디자인과 스펙!! 옐로 아이폰14라고 부르는 건 어색!!

 

노랑 아이폰14 플러스 디자인과 스펙!! 옐로 아이폰14라고 부르는 건 어색!!

노랑 아이폰14 플러스 출시로 애플페이 서비스에 속도를 올리는 것과 연관이 있다고 뇌피셜로 믿고 싶어 지네요. 케이스를 씌우면 노랑 아이폰14 플러스의 예쁜 컬러도 의미 없다고 하는 분도 있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