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15 프로 노치없는 홀 펀치 대체로 풀스크린 시작되나? 언더 디스플레이 터치ID 초읽기 글쎄?

by 핑구야 날자 2023. 3. 17.
반응형

아이폰15 프로 출시일이 다가오면서 좀 더 구체적인 소식이 들리기도 하지만 안드로이드폰의 장점을 원하는 애플 유저의 니즈도 여전합니다. 아이폰15 프로 출시일을 앞두고 여전히 아이폰이 진리라고 생각하는 분들은 더욱 기대를 많이 하게 될 텐데요. 아마도 아이폰15 프로 및 각 모델별로 대강 어떤 느낌인지 마음속에 그려지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노치가 없어도 잘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S23 시리즈를 보면 탁 트인 풀스크린으로 아이폰15 프로를 보고 싶다는 생각도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미 2022년에 홀 펀치 전면카메라가 탑재될 것이라는 소문이 있었지만 올해로 소문이 미뤄졌습니다. 디스플레이에 대한 최근 소식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노치없는 홀 펀치 아이폰16으로 넘어가나?

 

아이폰15 출시는 9월로 예정되어 있는 가운데 아이폰15 라인업을 위한 생산이 준비되면서 하드웨어 일부분에 대한 소식이 소문과 함께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번에 전해지는 소식은 아이폰15 시리즈의 전면 디스플레이에 대한 소식으로 신뢰도가 어는 정도 높은 소식통의 정보입니다. 일단 아이폰 15 라인업의 일부로  3개의 유리 패널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왼쪽 패널은 아이폰15 프로용용으로 보입니다. 아이폰14 프로보다 베젤이 눈에 띄게 얇아진 표준 디스플레이 크기와 다이나믹 아이스랜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개 중 가장 큰 패널인 중간 패널은 아이폰 15 프로 맥스의 전면 유리일 텐데요. 상단에 동일한 다이나믹 아이스랜드를 적용하며 더 큰 화면 공간 덕분에 얇은 베젤이 더 강조되어 보입니다.

 

 

아이폰15 프로와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전체적인 디자인의 느낌은 미묘한 곡선과 짝을 이룬 초박형 베젤로 화면의 몰입감이 전작과 비교될 정도입니다.

 

 

중요한 것은 아이폰15 프로에서 홀 펀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모습을 보기 어렵다는 결론도 함께 생각할 수 있습니다. 화면 점유율을 갤럭시S23 시리즈처럼 확보되는 것은 좀 더 시간을 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

 

언더 디스프레이 터치ID는 아이폰18 프로부터

 

벌써 6년이 지난 2017년 아이폰X에서 페이스ID가 제공되면서 아이폰의 터치ID는 기억에서 흐릿한 상태가 되었고 업계 관계자들도 애플이 페이스ID가 주력이 될 것으로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기억으로는 애플이 2013년부터 언더 디스플레이 방식으로 터치ID 시스템을 연구해 왔으며 수년에 걸쳐 여러 특허를 보유하기도 했습니다. 결국 언더 디스플레이 터치ID는 관계자의 주장에도 불구하고 애플은 기술 개발을 지속하였습니다.

 

 

더군다나 최근 애플은 단파 적외선 기술과 여러 기능을 가질 수 있는 광학 이미징 시스템을 결합한 언더 디스플레이 터치ID와 관련 된 특허를 받았습니다.

 

 

이는 디스플레이를 터치할 때 사용자의 지문을 읽는 기능뿐만 아니라 정맥 패턴, 혈중 산소화, 맥박, 장갑 착용 유무 및 젖음 여부도 판단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아쉬게도 아이폰15 프로 다음 버전에서나 적용될 예정입니다.

 

 

애플은 일부 아이폰13 모델로 언더 디스플레이 지문 스캐너를 테스트했지만 진행하지 않기로 결정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희망적인 것은 언더 디스플레이 페이스ID 탑재는 아이폰18 프로에 다양한 기술과 함께 적용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아이폰 맥세이프 및 악세서리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Z 폴드5 배터리와 빠른 충전 그리고 카메라 성능 개선 등 기대되는 7가지

 

갤럭시Z 폴드5 배터리와 빠른 충전 그리고 카메라 성능 개선 등 기대되는 7가지

하반기에 출시될 갤럭시Z 폴드5는 그동안 문제점을 얼마나 개선하여 공개될까요? 넓은 화면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인기가 있는 갤럭시Z 폴드5에 대한 기대는 어떤 것일까요. 배터리, 빠른 충전 그

jongamk.tistory.com

 

갤럭시Z 플립5 커버 디스플레이 크기 얼마나 커질까? 접히는 부분 주름 개선될 가능성도 있어(feat. 출시일)

 

갤럭시Z 플립5 커버 디스플레이 크기 얼마나 커질까? 접히는 부분 주름 개선될 가능성도 있어(feat

갤럭시Z 플립5에 대한 소식 중 반가운 것 중에 하나는 커버 디스플에이의 크기가 거의 2배 정도 커질 수 있다는 소식입니다. 갤럭시Z 플립5의 세컨 디스플레이는 메세지 확인 및 알람 등 디스플레

jongamk.tistory.com

아이폰15 프로 맥스 멀티태스킹 강화와 속도 향상을 위해 맥북만큼 램용량 얼마나 늘리나?

 

아이폰15 프로 맥스 멀티태스킹 강화와 속도 향상을 위해 맥북만큼 램용량 얼마나 늘리나?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램 용량이 맥북만큼 늘어날 전망으로 그동안 램용량에 대한 불만을 갖고 있던 애플 유저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물론 반도체 시장에도 좋은 영향이 되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