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폰 폴더블폰 전동 힌지 이용한 커버접이식장치 탑재!! 애플이 접히는 폰을 만들면 다를까?

by 핑구야 날자 2023. 3. 22.
반응형

애플이 폴더블폰 스타일의 아이폰 출시에 대한 소식은 관련한 특허가 계속 이어지면서 많아지고 있습니다. 애플이 접히는  폴더블폰을 만들면 다르다는 메시지를 얼마나 더 줄까요? 삼성이 갤럭시Z 플립5의 힌지를 물방울 스타일로 변경하면서 화면 주름을 대폭 개선할 것이라 소식이 전해지면서 애플은 바짝 서두르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 같아 재밌습니다. 어차피 애플의 폴더블폰 아이폰 플립 또는 다른 브랜드명으로 출시가 되더라도 갤럭시Z 플립5 출시를 앞두고 있는 삼성전자의 무게감에는 견뎌야 할 텐데요. 애플을 좋아하는 유저들은 애플이 폴더블폰을 만들면 시장은 달라질 것이라는 확신을 하고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150도 < x < 180 사이로 접힌다.

 

최근 애플이 폴더플폰과 관련한 특허를 출원하면서 아이폰 플립 또는 폴더블폰 출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허의 내용은 아이폰 플립을 손에서 떨어뜨렸을 때  폴더블폰의 반응입니다.

 

 

쉽게 말하면 폴더블 아이폰을 사용 중에 손에서 떨어지면 관련된 센서를 이용해 화면을 보호하는 기능이 실행하는 특허입니다. 물론 완전히 접히는 것은 아닙니다.

 

 

180도 미만으로 특허 내용에 포함된 이미지를 보면 150도 < x < 180도 사이의 각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돌맹이 위에 떨어지는 불행한 상황이라면 의미가 없겠죠.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위치센서를 비롯한 관련 가속도계 센서를 이용하고 특허 내용대로 전동힌지를 이용한 커버접이식장치로 화면을 접는 기능을 동작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커버 접이식 장치 말고 화면 주름이 개선될지 여부도 궁금해집니다. 당연히 해결되어 출시하리라 기대하는 것은 모토로라2023은 이미 해결하였고 삼성도 올 가을에 물방울 힌지를 탑재해 해결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커버 접이식장치 특허 적용 시 출시 가격 놀라워

 

애플이 플더블폰과 플렉서블 디스플에이와 관련한 특허는 무려 88가지에 이르며 향후 출시될 폴더블 아이폰에 탑재가 될지는 모르지만 아이폰이 땅에 떨어지기 전에 폴더블 장치를 부분적으로 또는 완전히 닫을 수 있는 전동식 접는 장치 메커니즘을 특허에 추가하였습니다.

 

 

특히 아이폰은 초박형 유리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기 때문에 바닥에 떨어지면 내국성에 취약할 수 있는 단점을 갖고 있기 때문에 접히는 아이폰을 출시할 때 보완책으로 특허를 출원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폴더블 아이폰의 디스플레이를 180도 미만의 각도로 접히면 디스플레이 자체가 아닌 아이폰의 가장자리가 먼저 닿기 때문에 어느 정도 화면을 보호할 수 있겠죠.

 

 

빠른 낙하시간에 롤러블 장치는 미리 결정된 가속 제한이 초과되면 디스플레이를 접을 수 있게 된다는 특허 내용입니다. 기발한 아이디어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물론 이러한 기능을 대신해 주는 케이스도 본 것 같아요.

 

 

가속도계 센서가 사전 결정된 수직 가속 임계값을 초과하면 힌지 연결로 작동하는 해제 메커니즘에 전달되어 제1 디스플레이와 제2 디스플레이 사이의 각도를 임계 각도 아래로 줄이게 됩니다.

 

 

폴더블 아이폰이 약 2,500달러에 판매될 것이라는 예상대로면 320만원대가 될 텐데요. 아이폰 프로 맥스 보다 130만원 정도 더 비싸다는 말인데 부담이 상당하군요.

 

 

물론  특허 전동 힌지 이용한 커버접이식장치 관련 특허가 출원되었다고 아이폰에 적용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특허는 특허로 끝나는 것이 더 많기 때문입니다. 좀 더 기다려 보면 어떤 특징으로 폴러블 아이폰이 출시될지 확실해지겠죠.

 

아이폰 악세러리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2023.03.16 - 갤럭시Z 플립5 2억화소 카메라 탑재 기대!! 화면 주름 개선할 물방울 힌지의 비밀

 

갤럭시Z 플립5 2억화소 카메라 탑재 기대!! 화면 주름 개선할 물방울 힌지의 비밀

폴더블폰을 기다린다면 갤럭시Z 플립5 출시일로 알려진 2023년 8월9일을 기다리게 될 텐데요. 통상 갤럭시Z 플립 출시가 매년 8월에 있었으니 얼추 맞지 않을까 싶네요. 폴더블폰은 삼성만 출시하

jongamk.tistory.com

2023.03.06 - 갤럭시Z 폴드5 배터리와 빠른 충전 그리고 카메라 성능 개선 등 기대되는 7가지

 

갤럭시Z 폴드5 배터리와 빠른 충전 그리고 카메라 성능 개선 등 기대되는 7가지

하반기에 출시될 갤럭시Z 폴드5는 그동안 문제점을 얼마나 개선하여 공개될까요? 넓은 화면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인기가 있는 갤럭시Z 폴드5에 대한 기대는 어떤 것일까요. 배터리, 빠른 충전 그

jongamk.tistory.com

2023.02.24 - 애플워치 9세대 실리콘 포토닉스칩 기술 등으로 비침습적 혈당 모니터링 가능성은 글쎄?

 

애플워치 9세대 실리콘 포토닉스칩 기술 등으로 비침습적 혈당 모니터링 가능성은 글쎄?

애플워치 9세대에도 새로운 헬스케어 기능을 기대하게 되는 가운데 바늘로 피부를 찌르지 않고(비침습적) 혈당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기능을 기대해 봅니다. 이른바 비침습적 혈당 모니터링 기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