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엘지 올레드TV와 최신 사운드바(SC9S) 궁합도 좋지만 최신 무선이어폰 연결해 사용해봐!!(feat. LG전자)

by 핑구야 날자 2023. 3. 25.
반응형

엘지 올레드 에보TV를 사용하는 분들은 최근 LG전자에서 출시한 최신 사운드바(SC9S)를 사용해 보면 어떨까 싶네요. 층간소음으로 크게 들을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평상시 듣던 TV 볼륨으로 듣는다면 느낌은 확실히 다르지 않을까요. 예전 모델을 사용했던 적이 있는데 우퍼를 통한 중저음으로 영화를 볼 때 느낌이 좀 달랐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물론 지금은 사운드가 더 좋아져 비교가 되지 않겠죠. 엘지 올레드 에보TV를 사용하지만 층간소음에 민감한 분들은 무선이어폰으로 연결해 사용해 보세요. 개인적으로 스마트TV이기 때문에 블루투스로 최신 무선이어폰을 연결해 듣고 있지만 아무래도 최신 사운드바(SC9S)가 더 좋기는 하겠죠.

 

엘지 올레드 에보 시리즈와 더 맞는 이유

 

LG전자가 최근 출시한 2023년형 엘지 올레드 TV에 최적화한 사운드바를 출시해 삼성전자에 대응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도 사운드바를 출시했거든요.

 

 

인테리어 소품으로 잘 어울리는 디자인은 아무래도 사용자의 취향에 맞아야 하겠지만 직사각형의 디자인과 업그레이드 된 사운드로 관심을 받지 않을까 싶네요.

 

무선이어폰 연결

 

요즘에는 OTT 서비스가 인기라 인기 드라마나 영화를 많이 보는 편이라 사운드에 대한 니즈도 어느 정도 있는 편이라 관심을 갖는 분도 적지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엘지 사운드바 신제품(SC9S)은 다른 모델보다 엘지 올레드 에보(55/65/77형, C2 / C3)와 더 궁합이 맞는다고 합니다. TV 앞에 설치하면 되기 때문에 공간 활용도가 높은 편입니다.

 

 

신제품 엘지 사운드바는 엘지 올레드 에보 C 시리즈와 연결하는 전용 거치대가 함께 제공되기 때문에 다른 모델을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아쉬운 부분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설치를 못하는 것은 아니구요. 다만 차이가 있다면 거치대입니다.

 

 

엘지 올레드 에보 시리즈를 사용하는 분들은 사운드바를 연결하기 위한 별도 시공 절차가 필요 없고 연결선도 깔끔히 정리되기 때문에 만족도가 더욱 높을 것 같아요.

 

QNED85

 

LG전자는 올해 출시된 엘지 올레드 TV와 엘지 QNED TV(QNED85 / QNED80)에 최적화된 맞춤형 입체 사운드를 구현하는 와우 오케스트라 기능을 처음 적용했습니다.

 

 

일전에도 소개했던 와우 오케스트라 기능은 TV와 사운드바 스피커를 동시에 사용하면 풍부한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만족도를 더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엘지 사운드바(SC9S) 스피커 종류와 특징

 

신제품 엘지 사운드바(SC9S)는 전면 스피커 3개, 중저음을 내는 서브우퍼 1개, 업파이어링 스피커 3개 등 3.1.3 채널에 최대 출력 400W를 지원합니다.

 

 

특히 LG전자가 2022년 세계 최초로 적용한 3개 업파이어링 스피커는 이번 모델에서 더욱 업그레이드돼 한층 풍부하고 정교한 입체 음향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요즘에는 TV가 70인치 이상을 선호하기 때문에 화면 중앙에서 사운드바와의 거리가 멀어져 사운드의 이질감과 사실감이 약해지는데 이러한 문제점을 업파이어링 스피커로 해결해 주었습니다.

 

 

요즘에는 돌비애트모스는 기본이고 추가로 엘지 사운드바에는 아이맥스 인핸스드와 DTS:X 등 다양한 사운드 솔루션들을 탑재해 집에서도 영화관처럼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콘솔 게임을 즐기는 분들은 엘지 올레즈TV의 4K 화질과 120Hz 주사율로 끊김 없는 고화질로 더욱 사실감 넘치는 화면으로 즐길 수 있게 됩니다. webOS 홈화면 사운드바 메뉴를 통해 TV 리모컨으로 사운드바 설정 상태를 확인하고 음악, 영화, 스포츠 등 사운드 모드나 음량 등을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어 편합니다.

 

 

엘지 사운드바 신제품(SC9S)는 글로벌 인증기관인 UL과 SGS로부터 재활용 소재 사용 인증도 획득해  ESG경영을 실천을 하고 있습니다. 제품 출시가 얼마 되지 않아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LG 올레드TV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엘지 올레드 에보TV 77인치(OLED77G3KNA)와 삼성 올레드TV 77인치(KQ77SC95AFXKR) 뭐가 좋을까?(feat. LG전자)

 

엘지 올레드 에보TV 77인치(OLED77G3KNA)와 삼성 올레드TV 77인치(KQ77SC95AFXKR) 뭐가 좋을까?(feat. LG전자)

LG전자의 올레드TV가 독주하고 있는 가운데 드디어 삼성전자가 올레드TV 시장에 본격 진입을 했습니다. 77인치 TV 중에 엘지 LG 올레드 에보TV 77인치(OLED77G3KNA)와 삼성 올레드TV 77인치(KQ77SC95AFXKR)를

jongamk.tistory.com

2023.01.04 - LG TV 올레드 에보(65G3) 다이내믹 톤 맵핑 프로 기술과 9.1.2채널 변환으로 화질과 사운드 만족 높여

 

LG TV 올레드 에보(65G3) 다이내믹 톤 맵핑 프로 기술과 9.1.2채널 변환으로 화질과 사운드 만족 높여

CES2023에 참여하고 있는 LG전자는 올레드TV 기술의 강자답게 올레드TV로 11년 연속 CES혁신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타사들이 LCD TV와 LED TV에 집중할 때 10년 일찍 올레드TV를 만들기 시작했

jongamk.tistory.com

제일 큰 TV 엘지 97인치 올레드 에보 갤러리 에디션(97G2)!! 5세대 인공지능 알파9 프로세서 탑재(feat. LG전자 IFA2022)

 

제일 큰 TV 엘지 97인치 올레드 에보 갤러리 에디션(97G2)!! 5세대 인공지능 알파9 프로세서 탑재(feat

올레드TV 중에 세계에서 제일 큰 TV는 IFA2022에서 공개된 LG전자의 엘지 올레드 에보 갤러리 에디션(97G2)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인적으로 TV는 크면 클수록 좋다는 입장이며 75인치 TV를 사용하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