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피트니스 트래커 가민 포러너 265 / 265S 고민되는 이유는 배터리 사용시간 뿐일까?

by 핑구야 날자 2023. 3. 27.
반응형

올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가민 스마트워치 포러너265는 포러너965에 비해 가격적인 부담을 좀 더 낮춘 모델입니다. 589,000원의 가격은 사용자에 따라서는 부담이 되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약간 부담이 되네요. 그래도 운동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가민 최신 스마트워치 포러너 265는 매력 있는 모델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마도 기존 가민의 제품을 사용하신 분이라면 포러너 265를 올레드가 탑재된 포러너 255라고 생각하며 됩니다. 따라서 교체할 명분은 충분하지 않고 운동을 시작하거나 스마트워치를 처음 선택해 보는 분들에게는 충분히 고민해 볼만한 모델이 아닐까 싶습니다. 혹시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가민의 베뉴2를 고민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가민 포러너 265와 포러너 265S의 차이

 

피트니스 트래커 가민 포러너 265는 출시된 지 얼마되지 않는 신상으로 3가지 컬러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손목이 얇은 분은 포러너 265S를 참고하면 될 것 같아요.

 

 

가민 포러너 265는 46mm이며 265S는 42mm로 핑크 컬러나 여성용이라는 생각을 하게 만듭니다. 그래도 픽셀 워치보다는 큽니다. ㅋㅋ 구조는 포러너 255와 매우 유사합니다.

 

 

케이스와 베젤은 가민이 말하는 섬유 강화 폴리머인 플라스틱이고 화면은 강화 유리입니다. 그러나 전작과 같은 고릴라   글래스3로 포러너 965가 티탄으로 교체된 것과는 대조적입니다.

 

 

포러너 265S의 무게는 40g이고 포러너 265 46g이며 작소 가벼운 차이라고 보면 될 것 같아요. 결과적으로 손목이 얇은 분이나 여성들에게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니 참고하면 될 것 같아요.

 

 

기본적으로 제공된 실리콘 스트랩은 스포츠용으로 적합하지만 더 나은 심박수 결과를 위해 조이면 손목에 약간의 무리가 있을 수도 있겠죠. ㅋㅋ

 

 

포러너 265S는1.1인치 360 x 360 픽셀 올레드 화면이며 포러너 265는 1.3인치 416 x 416 픽셀입니다. 애플 워치 8세대의  디스플레이보다는 좀 더 선명하고 색상이 풍부해 화창한 날 야외 운동 시 더 잘 보입니다.

 

 

포러너 255의 화면은 포러너 265에 비해 상대적으로 더 칙칙해 보이고 픽셀 수가 적고 색상이 상대적으로 약하지만 배터리는 좀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냐 야외에서 좀 더 잘보고 싶으냐로 고민해도 될 것 같아요.

 

 

포러너 265S는 하루 종일 시계를 표시할 수 있는 항상 켜짐 모드를 사용해야 하며 이러면 배터리 수명이 절반 이상 줄어듭니다. 운동을 하는 입장이라면 상시로 표시되는 게 중요하지 않을까 싶네요.

 

가민 포러너 265와 포러너 265S 특징

 

가민의 최신 스마트워치 가민 포러너 265는 상당히 하드코어한 피트니스 워치입니다. 가민이 제공하는 GPS, 다양한 피트니스 모드, 수면 추적 및 Connect IQ 앱 스토어에 대한 액세스 적용 정도가 굼금해지겠죠.

 

 

포러너 265는 베뉴2와 달리 실제 운동선수용 워치처럼 생각하면 될 듯합니다.  포러너 265S에는 포러너 965 및 페닉스​​7과 같은 상위 가민 스마트워치의 몇 가지 기능이 없습니다.

 

 

예를 들면 골프 모드가 없기 때문에 이용하고 싶다면 구매하면 안되겠죠. 또한 스마트 어시스턴트에 연결할 수 없고 마이크나 전체 스피커가 없고 신호음만 있습니다.

 

 

포러너265에는 음악 지원 기능이 내장되어 있으며 메모리는 8GB를 제공합니다. 가민 포러너 265에는 이전에 다른 많은  가민의 워치 모델에서 본 하드웨어를 유지되었습니다.

 

 

심박수 센서는 2개의 LED 블록과 4개의 주변 광 센서를 사용하며 심박수 정확도는 매우 좋습니다. GPS 성능도 다중 대역을 사용해 훌륭합니다. 그러나 배터리는 아쉬움이 있어 멀티 밴드모드로 전환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가민의 피트니스 트래커의 명품답게 연결이 빠르고 신호가 끊김 없이 안전한 연결 상태를 유지합니다. 매핑된 경로는  애플 워치보다 덜 매끄럽게 보이지만 가민의 스타일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가민 포로너 265에도 제공되는 모닝 리포트에서 수면 점수, 지속 시간 및 수면 단계 표시를 볼 수 있습니다. 가민은 포러너265S가 충전 후 최대 15일 동안 지속되거나 배터리 소모가 가장 많은 GPS 모드를 사용하고 무선 헤드폰으로 음악을 스트리밍하는 경우 최단 6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포러너 265S는 약 1시간 동안 GPS 추적 실행을 두 번 포함하여 5일 동안 지속됩니다. 놀랍게도 이 작은 시계의 배터리 수치는 13일로 평가된 포러너 265보다 약간 더 높습니다.

 

 

배터리의 소모량 때문에  올레드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지 않는 포러너255를 선택하는 분도 있을 수 있겠죠. 항상 켜짐 모드에서 포러너 265보다 약 2배 더 오래 지속되니 당연한 선택일 수 있겠죠.

 

가민 피트니스 트래커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애플워치 9세대 실리콘 포토닉스칩 기술 등으로 비침습적 혈당 모니터링 가능성은 글쎄?

 

애플워치 9세대 실리콘 포토닉스칩 기술 등으로 비침습적 혈당 모니터링 가능성은 글쎄?

애플워치 9세대에도 새로운 헬스케어 기능을 기대하게 되는 가운데 바늘로 피부를 찌르지 않고(비침습적) 혈당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기능을 기대해 봅니다. 이른바 비침습적 혈당 모니터링 기

jongamk.tistory.com

루이비통 명품 스마트워치 땅부르 호라이즌 라이트 업!! 명품 가격 맞나?

 

루이비통 명품 스마트워치 땅부르 호라이즌 라이트 업!! 명품 가격 맞나?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이 올해 출시했던 땅부르 호라이즌 라이트 업을 해외IT 매체를 통해 우연히 보게 되었는데요. 선입견인지는 모르겠지만 명품은 역시 명품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jongamk.tistory.com

최신 애플워치 스트랩 해제 메커니즘 특허!! 탈착식 카메라 탑재에 대한 기대?

 

최신 애플워치 스트랩 해제 메커니즘 특허!! 탈착식 카메라 탑재에 대한 기대?

애플은 최신 애플워치 출시를 앞두고 늘 다양한 이슈와 함께 사용자들을 기대하게 하지만 적용이 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애플워치와 관련한 카메라 특허는 기존에도 보유하고 있지만 최근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