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최신 디바이스 워치 버드가 소개되었지만 유사한 제품을 일전에 소개한 적이 있어 신성하지는 않습니다. 스마트워치와 무선이어폰 그리고 스마트폰까지 스마트 라이프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이 가조 다녀야 할 디바이스가 많습니다. 물론 스마트폰만 가지고 다니는 분들도 있겠지만 MZ세대들은 그렇지 않은 것 같아요. 좌우지간 필요한 스마트 디바이스를 되도록이면 적게 가지고 다니면서 스마트하게 살 수 있으면 좋겠죠. 스마트폰 시장과 마찬가지로 스마트워치도 지난 몇 년 동안 비슷한 디자인과 기능으로 구매욕을 자극하지는 못했습니다. 물론 헬스케어 기능을 꾸준히 추가하고 있는 것은 분명 ㅐ력적인 변화입니다.
스마트워치와 무선이어폰의 변화
화웨이는 스마트워치 내부에 무선 이어폰을 자석으로 부착된 화웨이 워치 버즈를 통해 새로운 폼팩터로 눈길을 받고 있습니다. 유선이어폰이라면 할 수 없는 모델이겠죠.
화웨이 워치 버드는 공상 과학 영화에서 본 듯한 느낌을 갖게 만드는 매력이 있습니다. 무선 이어폰 충전케이스를 주머니나 가방에 넣고 다니는 번거로움에서 해방될 수 있어 좋습니다.
다만 배터리 용량의 문제가 있어 좀 더 자주 충전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은 감수해야 할 것 같아요. 화웨이 워치 버드는 하모니OS 3.0,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로 만들어졌습니다.
화웨이 워치 버드는 헬스케어 및 스포츠 추적 기능을 갖춘 플래그십 스마트워치로 무선이어폰의 휴대성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무선 이어폰 분실에 잘 노출되는 사용자들에게는 매력적인 제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손목이 얇은 사용자들에게는 화웨어 워치 버드가 언발란스할 수 있어 고민해 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워치 버드의 두께는 15mm이며 케이스는 47mm이거든요 두께가 10mm인 무선이어폰 수납과 배터리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전체 무게는 66.5g으로 46mm 화웨이 GT 3 Pro보다 12.5g이나 무겁고 애플워치 울트라보다 5.5g 더 무겁습니다. 화웨이 워치 버드는 1.43인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사용해 풍부한 색상과 뛰어난 시야각을 제공합니다.
물론 AOD(Always-On Display) 기능과 자동 밝기 제어 기능도 제공됩니다. 케이스는 스테인리스 스틸로 만들어졌으며 시계 다이얼의 6시 방향 표시 아래에 걸쇠가 있어 12시 방향으로 열면 무선이어폰을 꺼낼 수 있습니다.
화웨이 워치 버드에는 크라운 버튼 하나만 있어 아날로그 시계와 분간하기 어렵기도 합니다. 무선이어폰은 견고하면서도 가벼운 느낌의 금속 합금 케이스가 있는 총알 모양으로 생겼습니다. 각 이어버드의 크기는 22×10×10mm이고 무게는 4g입니다.
4개의 실리콘 이어 팁이 제공되며 드라이버, 마이크, 센서 및 배터리를 4g의 작은 이어버드에 담아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대단한 기술력이 아닌가 싶습니다. 무선이어폰을 탑재한 상태에서 IPX7 등급의 방수를 제공하며 무선이어폰의 방수등급은 IPX4입니다.
스트랩은 가죽이 기본 제공인데 운동이나 수영 등을 즐기는 경우가 더 많은 사용자들을 위해 기본으로 가죽이 아닌 다른 소재의 스트랩을 구성했으면 어떨까 싶습니다. 추가로 구매하게 유도하려는 마케팅의 일환일 수도 있겠죠.
화웨이 워치 버드의 특징과 가격
화웨이 워치 버즈는 트루씬5.0 광학 PPG 센서를 통해 연중무휴 심박수 모니터링 및 산소포화도(SpO2) 추적을 포함한 헬스케어 기능을 제공합니다. 8개의 광 센서와 업그레이드된 알고리즘은 보다 정확한 건강 데이터 처리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수면 추적 옵션은 수면 무호흡증 모니터링과 수면 단계의 세부 분석 및 전체 점수를 제공합니다.
화웨이 워치 버드는 GPS모듈과 함께 달리기 및 마라톤 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80개 이상의 스포츠 모드에 대한 추적을 지원합니다. 무선이어폰은 EQ를 구성할 수 있으며 셀룰러 연결이나 내장 스피커가 제공되지 않아 아쉬울 수 았습니다. 전화를 걸 수 있도록 즐겨찾는 여러 연락처를 추가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AAC, SBC 및 화웨이독점 L2HD 오디오 코덱을 지원합니다. 오디오 출력에 대한 미세 조정을 위해 화웨이 헬스 앱 내에서 EQ 조정 옵션도 제공됩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도 내장되어 있으며 각 이어버드에는 원치 않는 소음을 차단하는 데 도움이 되는 듀얼 마이크가 있습니다.
각 이어버드 내의 각 30mAh 배터리에 전력을 공급하는 데 도움이 되는 두 개의 무선 충전 링을 통해 워치 내의 크래들에서 무선으로 충전합니다. 아쉽게도 화웨이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으면 타사 앱을 설치할 방법이 없다는 게 가장 큰 단점이라고 하겠습니다. 그러나 안드로이드, iOS와 연동은 문제가 없습니다.
회웨이 워치 버드의 배터리 용량은 410mAh이며 세 가지 운동과 지속적인 알림을 통해 시계에서 활성화된 모든 헬스케어 추적 옵션으로 1주일 분량의 배터리 수명을 관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스마트워치와 무선이어폰을 하나로 사용할 수 있는 회웨이 워치 버드는 무선이어폰을 자주 사용하면 총 사용 시간이 3일로 단축되어 충전 인터벌이 짧아지게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삼성과 애플 제품보다 더 오래 사용합니다.
워치 버드의 무선이어폰의 사용시간은 충전 후 3시간 정도 사용해 일반 무선이어폰의 5시간 사용보다 짧습니다. 하나를 받으면 하나를 내주어야 하는 것처럼 화웨이 워치 버드는 스마트워치와 무선이어폰을 하나로 사용하는 대신 배터리 사용시간과 플래그십 무선이어폰에 비해 다소 떨어지는 기능은 감수해야 합니다.
가격은 60만원 내외로 화웨이 워치 버드와 같이 무선이어폰을 스마트워치와 함께 사용하는 모델로 삼성이나 애플도 출시되면 어떨까 싶습니다. 스마트워치와 무선이어폰이 결합된 새로운 폼팩터로 자리잡기에는 시간이 좀 더 필요하겠죠.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러닝용 GPS 스마트워치 가민 포러너 965 전작과 스펙 비교!! 태양광 충전 없어진 이유?
댓글